대한항공 주가 추정 및 목표 주가 필독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의 대표 항공사로 우리나라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소프트웨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상태이지만 운휴노선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7개 도시, 해외 26개국 52개 도시에 주기적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여객 사기업 외에도 화물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종 재화를 운송하고 있으며 항공우주소프트웨어를 통해 장래 신성장동력 확보 노력의결과 중입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2 증가, 영업이익은 224 증가, 당기순이익은 717.5 증가하였습니다.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 거래량 분석 시장 대중성 종목인 만큼 유동성 고갈에도 알맞은 거래량 발산중 3 대한항공 차트 종합검토 검토 증자가 호실적을 상쇄시키는 중 대한항공은 아시아나를 인수하기 위해 3.3조라는 초대형 규모의 유상증자를 시행했습니다. 증자로 주식수는 어마어마하게 증가했고 주당 순이익은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주식 한 주당 연관 기업이 얼마만큼의 순이익을 낼 수 있는가는 주가를 결정하려면 아주 큰 영향을 끼치는 지표입니다.
증자는 자본금을 증가시키지만 주당 순이익을 감소시키므로 주가에 부담이 됩니다. 대한항공의 재무 상황도 좋지 않은데 주주들의 주머니를 털어 채무 조각 아시아나를 억지로 인수하려고 하니 시장의 반응이 좋을 리가 없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추정 주식 목적 가격
대한항공 주가 전망은 현재 여건에서 단기적으로 횡보할 수 있지만 빠르면 현재 해 하반기, 늦어도 내년 상반기엔 큰 방향성이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주가가 조금 더 빠질 순 있겠으나 지금부터 매수를 들어가는 게 현명한 전략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바닥을 보고 추세 전환을 하면 매수한다는 비전 따위는 투자 시장에서 대단히 어리석은 생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그런 후행성 지표로 금융 시장을 내다볼 수 있었으면 투자 고수라는 사람들은 몇 조 원의 부자가 되는 것은 일도 아니었을 겁니다.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많게 착각하는 부분이 바로 안정적이고 확신이 가득한 투자가 있다고 신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은 애초에 합리적으로 유추할 수 있는 경제 지표들과 달리, 금융의 영역인 투자 시장에선 보다. 높은 확률에 배팅하여 복리로 수익을 챙겨나가는 것만이 최선입니다.
수급 분석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1,314억 매도, 외국인 3,352억 매수, 기관 2,034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2,500억으로 추산되어 이것은 대한항공 시총 9조 3,000억 대비 2.6에 연관 3 대한항공 수급 종합검토 검토 주가 하락의 주범은 공매도 대한항공은 외국인 투자자가 나홀로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는 와중에 공매도 수급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불과 4개월 전까지만 해도 350만 주 규모의 누적 공매도 수량이 1,000만 주까지 증가하며 대한항공의 주가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대한항공 주주 입장에서는 연이은 호실적에도 증자로 희석되어버리고 불확실성으로 공매도가 날뛰고 있으니 실망스러운 현황 일 수밖에 없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 하지만은 주가 영향은 제한적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27, 당사 추정권 대비 41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통계 했다. 다만,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주가를 결정내리는 화물 Yield, 여객 Yield, 여객 RPK 회복속도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진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짐 실적이 나와야 정의롭게 알 수 있겠지만, 어닝서프라이즈 배경은 영업비용 그 중에서 변 동비에 있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과거 당사에서 추정한 변동비 4,370억원 vs. 잠정성과 2,556억원으로 차이가 발생하면서 추정치와 괴리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관광 관련주 및 대장주 대한항공 주가 전망부터 주식 목적 가격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대한항공 1차 목적 금액에서 관리 자본 비중에 알알맞게 이득 실현을 해야 하는 이유는 대한항공이 경기에 민감한 주식이기도 하고 오버 슈팅이 발생할 확률이 꽤나 적기 때문입니다. 지금 주가에서 거진 2배 이상의 상승이 가능하다고 보는 이유는 China 리오프닝 기대감이 진지하게 폭발하면 고검토 검토 구간이 올 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4만 원 이상의 오버 슈팅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마일리지 사용 요건 건조 등 고객 친화적인 이슈가 따라와야 한다고 보입니다.
성공식적인 투자로 큰 부를 이루실 수 있게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 거래량 분석 시장 대중성 종목인 만큼 유동성 고갈에도 알맞은 거래량 발산중 3 대한항공 차트 종합검토 검토 증자가 호실적을 상쇄시키는 중 대한항공은 아시아나를 인수하기 위해 3.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주가 추정 주식 목적
대한항공 주가 전망은 현재 여건에서 단기적으로 횡보할 수 있지만 빠르면 현재 해 하반기, 늦어도 내년 상반기엔 큰 방향성이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분석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1,314억 매도, 외국인 3,352억 매수, 기관 2,034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2,500억으로 추산되어 이것은 대한항공 시총 9조 3,000억 대비 2.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