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지방간… 간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지방간. 간암

막연히 오른쪽 갈비뼈 부분이나 옆구리쪽에 통증이 느껴질때 어디가 아픈지 정확히 모르겠고 답답한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통증이 왜 생기는지 여러 이유를 살펴보고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아픈거야.먼저 가장 기본적인 원인 중 하나로 근육통을 꼽을 수 있습니다.아. 평소에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이나 평소보다 더 많이 운동을 했을 경우에 근육에 자극이 되고 뭉치게 된다면 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경우에 간단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서 천천히 시간을 들여 풀어주면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다음으로 간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통증 원인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통은 늑골 사이에 있는 늑간 신경이 주변 근육과 뼈에 의한 압박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스트레스나 피로, 나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만약 숨을 깊게 들이마시거나, 기침재채기를 할때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한다면 늑간 신경통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주일 정도 휴식을 취한다면 서 안정을 취한다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주변 장기에 문제가 있어서 늑간 신경이 압박으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 병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전문적인 진찰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른쪽 갈비뼈 통증 원인


늑간신경통

쿡쿡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아프다면 늑간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갈뼈의 부근에 있는 늑간신경의 손상과 늑간신경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기가 오듯 찌릿하고 콕콕 찌르는듯한 날카로운 느낌이 들게됩니다.대게 신경을 따라 전달되기 때문에 옆구리 뒤쪽에서부터 가슴까지 전달되어 쭉 이어져서 아픕니다. 숨을 깊게 내쉬고 마실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등 흉곽을 크게 움직일때 심해지는 것이 특징을 보이기도 합니다.심할경우에 만지기만 해도 스치기만 해도 아플정도입니다. 중년의 여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볼 수 있으며 사실 별로 흔하지 않기 때문에 더 다양한 검사로 장기에 이상이 없을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근육통

가장 흔한 원인은 해당 부위의 과도한 사용이죠.운동을 오랜만에 하거나 본인의 근육의 허용량보다 과도하게 사용한 경우에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근육통은 근육부위에 생기는 통증을 의미합니다.근육통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점진적으로 운동의 강도를 높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이완료가 된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 몸의 회복을 기다려 주는 것도 중요하죠.만약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했다면 해당 부위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한 것이 아닌지 되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염

과민성 대장염 등 대장쪽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뱃속에 가스가 차게되고 이러한 것들이 쌓이고 방치되다보면 복부의 통증이 우측으로 전달되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장이 안좋거나 배변습관이 불량했던 분들으로서 가능성이 있습니다.장에 이상이 생겨 발생된다니 조금 의아해하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장은 복벽을 둘러싸고 있으며 간과 같은 더 다양한 장기와 밀접해있기 때문에 장이 안좋으면 간이나 갈골을 눌러 발생되게 됩니다.

담적병

담적이 유발하는 각종 질환을 담적병(담적증)이라고 합니다. 이 담적은 만성 소화불량, 목 이물감, 복부 팽만감, 배꼽 주변 통증, 복통, 설사 등의 위장질환을 유발할 있습니다.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의심되는병 3번째 섭취된 음식물이 위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다 소화되지 못해 발생한 노폐물이 위장 외벽에 쌓여 단단하게 굳어진 것을 담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상이 초기에 치료되지 않으면 담적 독소가 혈관과 림프액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나가 만성피로, 어지러움증, 두통, 불면증, 등 통증,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같은 여러 전신증상을 유발할 있습니다.

대게 신경을 따라 전달되기 때문에 옆구리 뒤쪽에서부터 가슴까지 전달되어 쭉 이어져서 아픕니다. 숨을 깊게 내쉬고 마실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등 흉곽을 크게 움직일때 심해지는 것이 특징을 보이기도 합니다. 심할경우에 만지기만 해도 스치기만 해도 아플정도입니다. 중년의 여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볼 수 있으며 사실 별로 흔하지 않기 때문에 더 다양한 검사로 장기에 이상이 없을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 것을 머피증후라고 합니다.담낭에 문제가 발생된다면 특징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부위를 지그시 누르고 숨을 깊게 들이쉬면 급작스럽게 아프고 숨쉬기가 곤란해져 더이상 숨을쉴수가 없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심해지며 구토 및 구역질이 발생되게 되고, 높지않은 미열이 발생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