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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오아시스마켓 마켓컬리 상장, 주관사 상장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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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오아시스마켓 마켓컬리 상장, 주관사 상장일

마켓컬리 상장 주관사 상장일? 예비검토 심사 통과 지난 3월 거래소에 예비심사를 청구한 지 약 5개월 만입니다. 한국거래소는 22일 컬리의 주권상장 예비검토 심사 결과, 상장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판단해 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컬리는 김슬아 대표의 지난 해말 기준 5.75 지분율이 낮다는 점이 검토 심사 과정의 걸림돌이었습니다. 경영관리 안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에 거래소는 재무적투자자에 최소 18개월 이상 보유 지분을 팔지 않을 것과 20 이상 지분에 관하여 의결권을 공동행사하겠다는 약정을 컬리에 요구해 왔어요.

따라서 컬리는 경영관리 안정성을 입증하기 위해 거래소에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보유 지분에 6개월2년의 보호예수를 걸고 의결권을 공동행사 하겠다는 약속이 담긴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케이씨피드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케이씨피드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케이씨피드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동사는 1970년 5월 경북축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관리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 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 주식기업 케이씨프레쉬를 흡수 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일을 영위 중입니다.

케이씨피드 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4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0.1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증가했으며 판매 수익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 등의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컬리 실적
컬리 실적

컬리 실적

해마다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하였고, 작년에도 약 50의 외형성장이 이뤄졌지만, 적자를 해소해야 하는 큰 숙제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쿠팡이 흑자로 전환되며 주가반등이 이뤄졌었는데, 비슷한 사업구조의 컬리에게도 조금 기대감이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1년 12월 연간보고서를 말고는 최신 자료는 공개되지 않았고, 공개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정보를 구하진 못했다. 뷰티컬리라는 새로운 영역과 신선 식품 외에 여러가지 상품 라인업을 늘린 만큼, 외형성장은 이어졌을 것으로 여겨지나, 적자폭이 해소되었냐가 관건일 듯 합니다.

내수 기업 꼬리표 떼는 네이버카카오, 커지는 해외 판매 수익 비중
내수 기업 꼬리표 떼는 네이버카카오, 커지는 해외 판매 수익 비중

내수 기업 꼬리표 떼는 네이버카카오, 커지는 해외 판매 수익 비중

그간 ”내수 기업”이란 꼬리표가 붙어 있던 네이버·카카오가 포털 서비스, 콘텐츠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을 돌파구로 삼으며 해외 판매 수익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16월 네이버의 해외 판매 수익 비중외부 고객으로부터의 수익 항목 중 해외에서 발생한 수익은 7.57, 금액은 2946억 원으로 지난해 하반기의 두 배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카카오의 해외 매출도 증가세입니다.

올 상반기 카카오 해외 매출은 7612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21.6를 차지하며 지난해 상반기 점유율 10.3을 훨씬 넘어섰어요. 해외 매출은 최근 들어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성과가 나오고 있는데요. 네이버 웹툰의 2분기 해외 활성 소비자 수MAU는 6520만 명으로 급증, 지난해부터는 캐나다.

우양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 임산물 및 과실 통조림유사 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일을 영위하고 있으며, 뉴뜨레와 셰프 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물건 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하였습니다. 주요 매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 상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여러가지 제조대응책 제공하였습니다.

우양 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84.5 감소, 당기순이익은 93.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매출의 70 이상이 CJ, 풀무원 등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등 프랜차이즈사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위험요소

한 마디로 적자 기업입니다. 또한 적자폭이 해마다. 커지고 있습니다. 재무재표를 살펴봅시다. 1번 2020년 총 포괄손실액은 2200억 대에서 2021년 한해 1조 2900억대로 늘어났습니다. 뭐 여기에는 투관대 금융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니 아직 상장 이전 기업에게 중요한 수치가 아닐 수 있어요. 오케 그럼 영업관련 수치만 살펴봅시다. 2번 2020년 1160억대에서 2021년 2177억대로 1년 사이에 거의 2배 가량 늘어났습니다.

손실액 증가 원인을 살펴보시면 더 우려스럽다. 매출은 63% 가량 늘고, 매출원가는 61% 늘었는데, 판관비용이 약 80% 가량 증가해서 손실폭을 키웠다. 물류비와 과도한 마케팅 비용이 주 요인이라는 뜻입니다. 이는 두번 째 위험요소와도 연결됩니다. 문제는 판관비용으로 인한 손실폭 확대가 과연 단시간 내에 줄어들겠냐는 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케이씨피드 마켓컬리 상장

동사는 1970년 5월 경북축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관리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컬리 실적

해마다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하였고, 작년에도 약 50의 외형성장이 이뤄졌지만, 적자를 해소해야 하는 큰 숙제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내수 기업 꼬리표 떼는 네이버카카오, 커지는 해외 판매 수익

그간 ”내수 기업”이란 꼬리표가 붙어 있던 네이버카카오가 포털 서비스, 콘텐츠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을 돌파구로 삼으며 해외 판매 수익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