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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 하나은행 모바일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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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 하나은행 모바일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이전에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불리고 있는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모바일 어플을 통한 은행 통장 조회, 이체 뿐만 아니라 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 등 우리 생활 속 여러가지 곳에서 필요합니다. 그럼 공동인증서가 무엇이고 어떻게 발급 받는지 그리고 금융인증서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에 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은행, 보험, 카드사에서 금융 거래를 하거나 각종 공공기관에서 증명서, 전자문서, 병원 처방전,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등 우리 생활속에서 나를 인증하기 위한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 선택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행 아니면 인증 기관을 선택합니다. 각 은행이나 인증 기관은 고객용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업점 방문 아니면 인터넷을 통한 신청 발급 기관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해당 은행 아니면 인증 기관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공동인증서 발급을 신청합니다. 신원확인 및 정보 제공 신청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아니면 여권을 제시하고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발급할 공동인증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설정 발급 신청 후,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때 필요한 것으로,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인증서 발급 완료 발급 기관에서 신원 확인 및 정보 검토가 완료되면 공동인증서가 발급됩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는 하나를 발급 받아서 다른 기관에서 등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공동인증서가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취향에 따라 여러개의 공동인증서를 갖고 싶다면 모를까 하나의 공동인증서만 있어도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하나의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갱신후 다시 활용하는 기관이나 은행, 증권사에 가서 타행등록을 진행하면 갱신한 인증서를 연장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용 공동인증서를 농협, 신한은행 등 타행등록해서 사용하면 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갱신 수수료
인증서 갱신 수수료

인증서 갱신 수수료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갱신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4,400원부가세 포함 개인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무료 해당 인증서 갱신 수수료까지 처리가 되면 인증서 갱신이 완료가 됩니다. 인증서 갱신 후에는 타 은행이나 증권 등에 등록된 인증서도 같이 갱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여러개를 하나씩 갱신하는 번거로움 보다는 하나의 인증서 갱신 후 재등록하는 것이 일하는데 효율적입니다.

인증서의 경우 유효기간은 1년이며 갱신 가능 기일은 만료일 30일 전으로 기간을 초과하게 되면 자동 폐기가 되기 때문에 챙겨서 갱신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분들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이 가능합니다. 1.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2. 인증센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메뉴 중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신규다시발급 화면에서 인증서 신규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한 후 로그인 합니다. 4. 인증서 선택 발급받을 인증서를 선택한 후 디스플레이 하단에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약관동의 약관동의 단계입니다. 약관을 읽어본 후 동의함에 체크하고 디스플레이 하단에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6. 고객정보 입력 고객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다시발급 참고사항

타기관타행에서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아니면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이 아닌 갱신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일내 다시발급 시 유효기일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예 인증서 유효기일이 2013.7.31일인 경우 2013.7.31일 이전 다시발급 시 유효기일은 늘어나지 않고 2013.7.31일로 동일합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는 인터넷뱅킹과 하나원큐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발급은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종류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용이 있으며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2가지로 나뉩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발급 비용 무료 범용 발급비용 4,400원 범용 공동인증서는 주식 거래를 포함하여 모든 인증 근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3년 9월 기준 현재 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 신규 발급은 불가하고, 이전 발급 인원에 한하여 갱신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식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범용 공인인증서 아니면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구 공인인증서인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에 대한 차이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 선택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행 아니면 인증 기관을 선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공동인증서는 하나를 발급 받아서 다른 기관에서 등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공동인증서가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갱신 수수료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갱신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