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연봉 복지 연혁 수익 사업

IBK 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연봉 복지 연혁 수익 사업

이번에는 IBK 기업은행으로 잘 알려져 있는 중소기업은행 기업 리뷰를 진행해보자. IBK기업은행 연봉 복지 연혁 판매량 사업에 관해 알아봅시다. 1. 연혁 1960년대에 들어와 중소기업의 국민경제상 비중과 그 육성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종래 산발적으로 취급하던 중소기업자금을 중점적으로 관리운용할 중소기업금융을 전담할 기관의 설치가 촉구되자 정부는 1961년 7월 중소기업은행법을 공포하고, 그 해 8월 1일 농업은행의 도시점포를 기반으로 하여 중소기업은행을 설립하였습니다.

설립 당시 자본금은 정부의 일반회계에서 출자된 1억 원과 이전의 대한금융조합연합회 및 도시금융조합의 청산재산배당금에 의한 출자액 1억 원 등 합계 2억 원이었다. 그러나, 지금까지 수 차례에 걸친 정부출자의 증대로 1990년 10월 말 납입자본금이 2300억 원이었다.


그래서 연봉은?
그래서 연봉은?


그래서 연봉은?

IBK중소기업은행의 연봉은 신입행원이 5000만원 시작 선에서 형성될 전망입니다. 공기업 중에서는 높은 수준이지만, 은행권으로 보시면 평균정도에 해당합니다. 기본급과 수당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평균연봉도 은행권 중위권인 8000만원에서 1억 원 사이인 것으로 보입니다. 전자공시시스템에는 사무직 남자의 평균 급여를 5000만 원, 여자는 3600만 원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이는 계약직 등이 포함됐고, 등기임원과 사외이사 제외 등으로 인한 착시로 보입니다.

오히려 취업사이트가 더 정확할 것으로 보입니다. *IBK중소기업은행의 입사 경쟁률은 최근 3년동안 40~50대 1 수준을 형성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다만, 각 전형별로 살펴보면, 1~5대 1 수준으로 해마다 걸러지기 때문에 최종 경쟁률을 의식하기보다는 각 전형을 우선해서 통과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한다면 마음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