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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상담사 수수료 및 대출모집인 안심 조회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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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상담사 수수료율 및 대출모집인 안심 조회 방법

레버리지의 체험 이것저것 상담하면서 익숙하게 대출을 상담하는 사례가 많긴 합니다만, 그에 못지않게 비대면을 통한 대출 실행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은행도 점포 수를 정리하고, 다채로운 어플을 통해 손쉽게대출을 실행하고 바로 입금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각 은행들마다. 경쟁적으로 어플을 제작해서 홍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은행들마다.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단점
단점

단점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 합의를 진행할 때 몇 가지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 대출상담사도 구체적인 금융기관(은행, 캐피털 등)의 위탁을 통해 해당 금융기의 대출상품만을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안내를 진행할 때 별도의 금융기관에서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위탁받은 대출상품을 위특히 대출안내를 해줄 수 있기 때문에, 대출안내를 진행할 때 많은 상담사를 통해 선택지를 넓히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보통 대출상담사를 연결해주는 경우는 부동산 거래 시 공인중개사를 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연결 고리에서 한 가지 허점이 발생하게 되는데, 공인중개사와 대출상담사 간의 소개료(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재능과 능력이 있는 대출상담사보다는 공인중개사에게 수수료를 더 주는 대출상담사를 연결해줄 가능성이 많습니다.

장점
장점

장점

대출치료사는 영업을 통해 대출상품혁신 판매가 이루어지면, 그에 따른 수수료를 받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 직원에 비해 대출합의를 성사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며,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조건이 부족하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줄 확률이 높아집니다. 즉,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상황과 조건에 최대한 맞춰 대출이 나올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대출 조건이 부족한 점이나 저신용자들에게는 대출상담사가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은행 직원의 입장에서 본다면,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 등 미상환 위험성이 높은 대출을 성사시킨다고 하여 본인들에게 큰 실익이 돌아가지는 않기 때문에, 대출상담사에 비해 대출계약 성사를 위한 노력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출상담사가 하는 일
대출상담사가 하는 일

대출상담사가 하는 일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때, 금융기관의 직원을 통한 영업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공들여 개발한 대출 상품의 판매를 최대한 많게 하여 수익을 높이기 위해 대출상담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출치료사는 은행 직원과 같이 고객으로부터 대출 연관 신청을 받아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대출 상담사 수수료

결론적으로 대출 상담사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그럼 대출치료사는 별도의 이익도 없이 무료 왜 안내를 해주는 건가? 이것은 사실상 안내를 받는 우리의 입장에서는 무료이고 대출상담사와 연계된 은행에서 대출 계약건이 체결되면 해당 대출건에 대하여 은행에서 대출상담사에게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우리가 지불하는 것이 아닌 은행에서 지불하는 것이고 대출 상담에 대한 비용은 실질적으로 지불하게 되는 것은 없습니다..

대출상담사 믿어도 되나요?

흔히 대출을 받으려면 은행에 방문하여 은행 직원을 통해 대출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굳이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하는 이유는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의 상황을 고려하여 합경험한 대출(한계 및 금리, 상환방법 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믿을만한 대출상담사를 잘 선택해야 금융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대출 상품에 대한 설명이나, 대출 요건 등에 대하여 확실하게 전달이 되지 않을 경우 금융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곧 대출자에게 피해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믿을 수 있는 대출상담사를 찾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사항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 합의를 진행할 때 대출상담사가 하는 역할 범위를 올바르게 알고 계셔야 합니다. 대출치료사는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과 상담 후 대출 연관 서류를 받아 은행 직원에게 전달하는 것이며, 실제 대출 실행을 하는 인원은 은행(직원)입니다. 이 과정에서, 대출상담사와 상담한 내용과 은행 직원의 설명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출의 조건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은행 직원에게 대출상담사와 얘기한 규정이 다르다며 항의를 하게 되면 오히려 대출을 받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대출을 하는 돈을 빌려주는 곳은 은행이기 때문에, 대출치료사는 대출을 잘 받기 위한 도구로 활용을 해야 하는 점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따라서, 대출 실행을 위해서는 은행의 대출 담당 직원이 대출 계약에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유도해 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단점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 합의를 진행할 때 몇 가지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점

대출치료사는 영업을 통해 대출상품혁신 판매가 이루어지면, 그에 따른 수수료를 받는 구조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상담사가 하는 일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때, 금융기관의 직원을 통한 영업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