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체국보험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PC 스마트폰)

  • 기준

우체국보험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PC 스마트폰)

우체국 공인인증센터 저는 우편을 보낼때 우체국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우체국 공인인증서도 미리 발급받아 기간이 지나면 갱신을 통해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옛날의 우체국은 그저 우편을 보내는 업무가 주를 이루었지만 현재에는 여러가지 금융거래 등을 할 수 있기에 대부분이 사용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 잡는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무요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꼭 우체국 공인인증서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타행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메뉴를 이용해서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알아보기

말이 너무 어렵나요? 단순하게 요약하면 은행에서 가서 인터넷뱅킹 사용 신청을 하고 은행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도 공인인증센터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우체국에서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을 하셨다면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 타행 및 타기관의 공인인증서등록, Pc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복사, 공인인증서 갱신등의 업무를 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를 통해 사용하고 계시는 공인인증서를 우체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등록만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처음이라면 발급을 받으셔야하고, 삭제를 하셨더라도 재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정보 확인 및 결제 정보 입력
신청 정보 확인 및 결제 정보 입력

신청 정보 확인 및 결제 정보 입력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신청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정보 입력은 선택 사항이지만 EMS 결제 시 편리하므로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 접수 서비스 이용 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5 할인 이외에 추가로 할인쿠폰을 갖고 계신다면 이 단계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든 사항에 대한 확인과 입력이 끝나면 신청을 완료합니다.

배달 국가 확인 및 세관신고서 작성
배달 국가 확인 및 세관신고서 작성

배달 국가 확인 및 세관신고서 작성

물건을 보내려는 국가가 배송장애국가, 배송지연국가, 그리고 배달보장 서비스에 해당하는 국가인지 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확인합니다. 세관신고서는 영문으로 작성하며 세관신고서는 수입국 세관에서 심사자료로 활용되므로 올바르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배송장애국가 배달 불가능 배달지연국가 지연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으므로 EMS 프리미엄으로 접수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전체 내용 및 보험 여부 확인

보험 여부를 확인하시고, 틀리거나 누락된 내용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보험 내용물이 고가인 경우 보험 취급하면 손해 발생 시 보험가액 범위 내에서 실제 손해액을 배상받습니다. 보험에 가입하셔야 실제 손해액을 배상받으며 보험 한도액은 700만 원입니다. 보험 취급 수수료 보험가액 최초 114,300까지 2,800원, 보험가액 114,300원 추가할 때마다. 550원 추가됩니다.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접수 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후 할 일 조달청 방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하는 이유는 인콘 조달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발급받았으니 다음은 지문보안토큰을 발급받기 위해 조달청에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추가로 해야 할 일이 있으니 41 에서 신규이용자 등록 및 인증서 등록 여기서 잠깐, 신규이용자 등록 시 인증서 등록을 했다고 끝난 게 아닙니다. 여기서는 해당 인증서를 이용하여 신규이용자 등록을 했을 뿐이지, 별도로 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인증서 등록을 하라고 알림이 와서 알았다 42 에 접속하여 중소기업확인서 출력 최우선으로 이 구간이 깔닥고개다. 중소기업확인서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으나.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신청서 발급 요청을 추측추측했더니 에러가 났다. 이런~ 온라인으로 자료 모아서 제출되었는데 뭐가 문제인지? 아무튼 발급완료 중소기업확인서가 필요한 이유는 투찰시 사전준비서류로 중소기업 증명서를 첨부해야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말이 너무 어렵나요? 단순하게 요약하면 은행에서 가서 인터넷뱅킹 사용 신청을 하고 은행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정보 확인 및 결제 정보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신청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달 국가 확인 및 세관신고서

물건을 보내려는 국가가 배송장애국가, 배송지연국가, 그리고 배달보장 서비스에 해당하는 국가인지 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확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