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간 기능, 당뇨, 암, 콜레스테롤에 도움 등 밀크시슬의 효능, 부작용 및 복용 시 주의사항

  • 기준

간 기능, 당뇨, 암, 콜레스테롤에 도움 등 밀크시슬의 효능, 부작용 및 복용 시 주의사항

이미 밀크시슬에 관해 너무나 많은 블로그 포스트 글이 많습니다. 진실이해 아닌지 명확하게 알려드릴게요, 간은 저희 몸속에 있는 가장 큰 장기이며 질병에 걸리더라도 우리나라가 스스로 자각하기는 아주 어렵습니다. 그래서 간 건강은 미리미리 챙겨야 하는데요 그래서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밀크시슬에 관해 철저히 설명드리고 영양제 추천도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밀크시슬에 다량 함유된 실리마린은 마리아엉겅퀴라는 국화과 식물의 추출물입니다. 이는 1960년대 독일 과학자들이 처음 발견했다고 하며, 그 후 여러 과학자들이 연구를 진행하였더니 간 경변이나 간염환자 치료에 효과적임을 증명해냈다고 합니다.

간장 두둔 작용을 하며 간세포의 세포막을 보호하며, 이로써 간 기능을 개선하여 간에 있는 독소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시켜 주며 알코올성 간병 및 지방간 지환에 보조 치료제로 효과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실리마린 효능
실리마린 효능

실리마린 효능

밀크시슬로부터 추출한 실리마린은 과산화지질을 줄여 자유라디컬을 제거하고 글루타치온과 sod의 레벨을 높혀 황산화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세포막을 안정시키며 독성을 낮추어 간 기능을 보조하고 또 직접적으로 간 손상을 방지하여 준다고 알려진 있습니다. 또, 수유 중 여성에게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하게 작용함으로써 모유량을 늘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다른 실리마린 효능과 관련한 주장으로는 간병 및 암병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내용을 보자면 b형, c형 간염 그리고 알코올성 간병 환자 13건의 무작위 연구들에 대한 분석에서는 모두 원인 사망률 중 간의 조직병리학 아니면 간병 합병증에 대한 유의미한 감소효과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연구보도고 있음으로 이 주장에 대한 근거는 아직 빈약합니다.

섭취방법
섭취방법

섭취방법

먹는 방법은 하루에 1~3 번,한 번에 1알씩!!실리 마린을 잘 챙겨먹은 며칠은 잘 몰랐다가한두 번 먹는걸 잊어버리면 분명히 어느순간쉽게 피로해짐을 느낍니다. 가끔 술이 더 잘 받거나 더 세진 것 같기도 . .ㅎㅎ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인정한 실리마린 함량은오늘 권장량 130mg이라는데 우리나라기준은좀 낮은듯 싶네요. 그렇다고 500, 1000mg짜리는 간상태가 그리 나쁘지않다고 체감하는 나로써는좀 부담이 될 듯도 싶고 해서. .나우푸드 실리마린 300mg 더블스트렝스는300mg 이라니 너로 정했당~~

요 정도로 피로회복이된다고 느끼니매번 먹어봐야겠습니다.

. 추가로,평소 간이 안 좋은 사람들의 경우에근육을 많이 썼을 때, 즉 헬스같은 경우열의 기운이 몸 안에 다른사람보다더 쌓이게 되는데,이같은 경우애 간이 감당못한 그 열은 어디로 가느냐 …고통분담이라고 몸의 여러기관에 보내분산키게 됩니다.

실리마린이란
실리마린이란

실리마린이란

밀크시슬의 씨앗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써 말린 풀에서도 검출된다고 하며 실리마린(silymarin)은 실리크리스틴(silychristin), 실리디아닌(silydianin), 실리빈A(silybin A), 실리빈B(silybin B), 이소실리빈A (isosilybin A), 이소실리빈B (isosilybin B)로 구성된 플라보노이드로 이중 실리빈과 그 이성질체가 가장 일반적이고 약리작용도 강하다고 알려진 있으며 실리마린 상품의 50~7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밀크시슬 제품은 정형화된 추출물로 실리마린이 70~80% 가량 함유되어 있고, 각 제품에 따라 함유량을 달리 함으로 복용량은 각 제품의 복용지도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시슬의 이용 및 효과

밀크시슬은 잎, 줄기, 뿌리, 씨앗 등 모든 부분을 식용할 수 있는데요. 씨앗과 잎은 분만 후 모유가 부족하거나, 기침이 날 때 등에 효과가 있고 소화에도 도움을 주며, 간이나 쓸개, 비장의 이상이 있을 때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씨앗 속의 실리마린 성분이 수많은 독소들로 부터 간을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져 간 건강인 처지 영양제의 원료로 사용되며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도 밀크시슬의 열매가는 열을 쏟아지고 간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있습니다.

간 보호작용 외에도 실리마린 성분은 항산화 작용, 혈당 강하 작용, 항고지혈증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있습니다.

간장제로써 밀크시슬(실리마린)

간질환이나 암질환에 대한 고집 근거가 약하다고는 하나 실리마린의 효능·효과는 식약처의 기능인정을 받았을 만큼 항산화효과에 대하여는 기능성이 인정되며 있음으로 간기능을 보조하고 또 간손상의 예방을 목적으로는 간장제로 복용은 어느정도 일리가 있다고 봅니다. 밀크시슬(실리마린)의 오늘 권장복용량은 성인기준 420mg이며 각 제품의 복용지도에 따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간에 좋은 효과를 발휘해야만 되는 밀크시슬 효과와 실리마린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간단하게 살펴본 글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리마린 효능

밀크시슬로부터 추출한 실리마린은 과산화지질을 줄여 자유라디컬을 제거하고 글루타치온과 sod의 레벨을 높혀 황산화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세포막을 안정시키며 독성을 낮추어 간 기능을 보조하고 또 직접적으로 간 손상을 방지하여 준다고 알려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섭취방법

먹는 방법은 하루에 13 번,한 번에 1알씩실리 마린을 잘 챙겨먹은 며칠은 잘 몰랐다가한두 번 먹는걸 잊어버리면 분명히 어느순간쉽게 피로해짐을 느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리마린이란

밀크시슬의 씨앗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써 말린 풀에서도 검출된다고 하며 실리마린(silymarin)은 실리크리스틴(silychristin), 실리디아닌(silydianin), 실리빈A(silybin A), 실리빈B(silybin B), 이소실리빈A (isosilybin A), 이소실리빈B (isosilybin B)로 구성된 플라보노이드로 이중 실리빈과 그 이성질체가 가장 일반적이고 약리작용도 강하다고 알려진 있으며 실리마린 상품의 507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