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리카드 결제 비밀번호 오류 3회 초과, 집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하자

  • 기준

우리카드 결제 비밀번호 오류 3회 초과, 집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자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중에 가장 만만한 상품은 그린카드인 것 같습니다. VISA 해외결제 가맹, 후불교통카드 기능까지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데, 저는 우리카드 사에서 그린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벌써 5년째가 되어 자동 갱신 처리가 되었네요. 재발급갱신발급시 새로운 카드 사용되면 기존카드는 정지되고, 재발급은 60일 경과시에도 기존카드 사용이 정지된다고 합니다. 2022년 11월 만료인 카드. 7월 1일에 우리카드에서 자동 갱신 발급 소개를 발송하더군요. 배송예정일 12개월 정도라고 적혀 있길래 느긋하게 기다렸습니다.


신한 쏠SOL을 사용하는 방법
신한 쏠SOL을 사용하는 방법

신한 쏠SOL을 사용하는 방법

신한 쏠SOL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TM기기에서 입출금시에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쏠SOL 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 오른편 상단의 메뉴 바를 선택합니다. 메뉴 화면에서 관리 항목을 고르고 하단의 카드 세부항목을 클릭합니다. 카드 의 세부항목인 비밀번호 변경 을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접속단계 쏠SOL rarr 메뉴 rarr 관리 rarr 카드 rarr 비밀번호 변경 소지하고 있는 카드 리스트 중 비밀번호 변경해야 할 카드 선택, 비대면인증 후 비밀번호가 완료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하던 카드의 비밀번호 입력을 3회이상 오류가 생기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는 문자를 받게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변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내정보 관리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순으로 선택합니다.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메뉴에서 본인인증 계획을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 후 스스로가 사용하는 카드를 고르고 오류 해제 를 클릭합니다. ▼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3단계 중 1단계 [본인 인증] 을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ldquo;나의 카드rdquo; – ldquo;카드 사용등록/해제rdquo; – ldquo;카드 비밀번호 변경 or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rdquo; 순으로 이동합니다. 비밀번호 변경하기 혹은 비밀번호 오류 해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비밀번호 오류가 해제됩니다. (인증서 혹은 스마트폰 인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5000로 전화합니다. 키패드 0번을 누르시고 전화를 진행합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 비밀번호 오류 해제 요청을 합니다.

우리카드 현금카드 겸용등록 방법

우리은행 계좌를 결제계좌로 신청한 경우, 현금카드 겸용등록을 하면 예금 인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ARS 1588 9955 1번 7번 1번 2번 홈페이지 www.wooricard.com 카드겸용등록 우리은행 영업점 신분증 지참하여 등록 요청 셋 중 한가지 방법을 택하여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IC카드로 ATM 기기에서 예금인발매 국내는 통장 비밀번호, 해외에서는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 후 이용하면 됩니다.

3 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기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신용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1일 1회만 가능하며 주민번호, 연속된 숫자, 스마트폰 번호, 일련번호 등으론 설정할 수 없습니다. 핀번호 변경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가족카드, 선불카드, 법인카드는 사이트에서 변경 불가능하며 은행 가셔야 합니다. 새로 하려는 비밀번호 입력하시고 인증방법은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로 선택해주세요. 카드인증의 경우 비밀번호를 넣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오류 3회 초과는 자동으로 해제된다고 합니다.

우리카드 사용등록 방법 IC칩 비밀번호 등록

우편 및 배송업체를 통해 발송된 카드는 수령 후 사용 등록을 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영업점 직접 수령 카드는 자동으로 사용등록 되며, 배송업체 배송 카드는 본인 직접 수령시 SMS 수신 후 자동 사용등록 됩니다. 카드 수령 후 10일 이내에 사용등록 하지 않을 경우, 후불교통카드 기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후불하이패스는 사용등록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셋 중 한가지 방법을 택하여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IC칩 비밀번호PIN는 ARS홈페이지를 통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 쏠SOL을 사용하는

신한 쏠SOL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TM기기에서 입출금시에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하던 카드의 비밀번호 입력을 3회이상 오류가 생기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