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 철회, 지원 재개, 업황 회복중
아시아나항공 26일 거래재개금20190322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산업이 대기업 집단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의견 한정을 받았습니다. 한정 의견은 상장폐지 사유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이 커졌고 이로 인해 기관투자자들의 주식 매도가 줄을 이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의하면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산업은 지난해 회계연도 감사 결과 감사인으로부터 감사의견 한정을 받았습니다. 회계법인은 기업 감사 후 적정 한정 의견거부 부적정으로 의견을 제시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을 감사한 삼일회계법인은 운용리스 항공기의 정비 의무와 관련한 충당부채, 손상징후가 발생한 유무형자산의 회수가능액, 관계기업주식의 공정가치 검증 등에 관하여 알맞은 감사증거를 받지못해 한정 의견을 냈다.
아시아나항공 주요 모멘텀
아시아나항공의 주요 모멘텀은 위드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끝날 것을 고대하는 것과, 과거 여객운송의 회복과 더불어 화물운송 부문의 판매량 증대가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중국 유학생 1만 명 유치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중국발 미주행 인천 환승노선 중국한국미국에서 1만여 명의 수요를 유치하여 코로나 19 확산 이후 최대 환승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과거 국제선 환승이 불가능했던 일부 중국 항공사 및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유 항공권 판매, 연결 탑승수속 및 수하물 연결 등의 환승 인프라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정기 운항 중인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이외에 시카고에도 전세기 운항을 계획하는 등 중국발 미주행 환승객 수송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극적인 기업인수 타결 기사회생한 흥아해운
하지만 흥아해운은 장금상선이라는 곳에 21.6월에 극적으로 인수가 되었고 1,000억원이 넘는 자본을 확충하게 되고 재무구조가 개선되었고, 자본잠식을 벗어날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15일부터 거래가 재개되었고, 5일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20여만원은 100만원정도가 추가로 붙어서 126만원에 매도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 바로 매도처리를 하였습니다.
7400원에 매도를 진행했다면 더 큰 수익을 거둘수 있었겠지만 5900원에 매도를 진행했고, 1190원의 평단을 기준으로 496의 가격에 매도해서 약 400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차트 분석
아시아나항공 차트 분석입니다. 지난 5월 27일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집단 회장의 횡령 및 배임 혐의가 불거지며 거래가 정지되었다가, 지난 7월 16일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거래가 재개된 뒤 주가가 급락한 뒤 어느 정도 상승 및 약조정 후 8월 말부터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8월 말부터 9월 1일까지 5 거래일만에 30 정도의 상승률을 보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뒤 추가적으로 상승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급등에 추격 매수하기에는 부담스러우나, 조정이 발생한다면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의 사태가 종료되면, 추가적인 상승 업사이드가 충분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시아나항공 실적전망 목표주가
판매량 영업이윤 당기순이익2021년 4조1,476억 1,016억 5,141억2022년 5조9,117억 3,295억 274억2023년 7조1,691억 8,693억 4,584억올해 매출예상치는 4조1,476억으로 지난해 대비 6.48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42.53 증가하면서 5조9,117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만 확인해 본다면 올해부터 실적이 돌아설 것으로 예측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지만 이는 코로나 상황이 어느 정도 진정이 되고 경제정상화가 될 것이라는 가정에 의한 추정치이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아시아나항공 결론
거래 재개 이후 하락과 횡보를 반복하던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연속 오름세로 30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따라 침체되었던 항공업이 재개할 것이란 기대감과 아시아나항공이 화물운송업에서 보였던 호실적이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외국인, 기관, 프로그램의 매수세가 매우 강합니다. 기관의 경우 8월과 9월 모두 합쳐 매도를 한 날은 9월 2일뿐이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 이후 약 33,000원에서 10,800원까지 급락을 겪었던 아시아나항공은 여행업계 부흥 기대감과 함께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시아나항공 주요 모멘텀
아시아나항공의 주요 모멘텀은 위드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끝날 것을 고대하는 것과, 과거 여객운송의 회복과 더불어 화물운송 부문의 판매량 증대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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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흥아해운은 장금상선이라는 곳에 2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시아나항공 차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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