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손실보상금의 차이점

  • 기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손실보상금의 차이점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란무엇일까?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조치로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되는 보상금입니다. 손실보상 대상은 감영법예방법에 따라 2021년 7월 7일sim9월 30일 동안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경영 측면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사업자로, 2021년 10월 27일부터 신청지급이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금액은 적어도 1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지급되며, 방역조치 기간 중 발생한 손실 금액에 따라 맞춤형으로 산정되어 지급됩니다.

산정되는 방식은 코로나 사태 피해가 없던 2019년 발생한 매출액을 기준으로 하여 2021년 동월 일평균 손실액과 방역조치 이행기간, 80 보정률을 통해 보상금액이 결정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50만원 신청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50만원 신청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50만원 신청 대상자

2월 28일 월요일 3월 4일 금요일까지는 사업자 번호 끝자리로 5부제 신청합니다. 21년 4분기 신속보상 대상자 중 22년 12월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 시설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 다수사업체는 1인에만 지원이 됩니다. 공동대표사업체는 대표자 1인이 신청가능합니다. 3월 5일부터는 사업자 번호 독립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및 서류
신청방법 및 서류

신청방법 및 서류

신청방법 22년 6월 30일 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시군구청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신청 신청서류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신청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 다른 서류 제출 없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 인증, 계좌이체 등 간단한 절차를 거쳐 빠른 결제가 가능합니다. – 손해 배상 청구는 7월 29일까지 두 달 동안 계속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언제 어디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언제 어디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언제 어디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기간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수령하고 싶으시다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보상금이 지급되는 신속보상은 신청자가 따로 서류를 증빙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신청 후 2일 이내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보상금액에 대해 동의하지 못하고 한번 더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후에 진행되는 확인보상을 통해 추가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다시 한번 금액을 산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신속보상의 신청은 2021년 10월 27일부터 시작했지만, 각 신청방법에 따라 기간과 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잘 찾아보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보통 재난지원금은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정액으로 1030만 원가량 지급하는 경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지자체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 중에 소상공인 재난지원금라는 표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헷갈릴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라고 하면 대부분 사업체가 있는 지역에서 지요구하는 지원금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방역지원금, 손실보상, 손실보전금 그리고 재난지원금. 사실 그 외에도 경영안정자금, 경영위기 지원금, 위기극복 지원금, 민생경제 회복 지원금 등 용어가 정말 다양합니다.

42 온라인 확인 요청 및 확인 보상

10월 4일화 10월 9일일 총 6일간 2부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43 오프라인 신청 신속 보상, 확인 보상, 확인요청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들께서는 사무실 소재지의 가까운 시, 군, 구청에 마련된 손실보상 전용 창구를 통해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4일화 10월 7일금까지 2부제로 4일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42와 동일하게 4일짝, 5일홀입니다. 초기 신청이 끝나고 나면 10일부터는 모든 대상자의 온라인 신청이 11일부터는 모든 대상자의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자주 있는 질문

22년 2분기에 선지급을 받은 경우 이번 분기에서 공제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영업시간제한이 적용된 대형마트에 입점한 가게는 확인요청 대상입니다. 시설 분류 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확인 후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 플랫폼을 통한 매출액도 보상금 신청 시 반영됩니다. 손실액 계산 시 개별 사업체의 인건비, 임차료 등 고정비도 반영이 됩니다. 20년 이후 개업하여 19년 자료가 없는 사업자의 보상금은 20년 아니면 21년 소득세 신고 데이터를 활용하면서도 해당 지역 내 동급 시설의 평균값을 활용하여 보정합니다.

다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엔 손실보상이 가능한 사업장별개별 사업자등록번호로 보상금을 산정하여 지급합니다. 폐업한 경우 사업자 등록증을 폐업사실증명원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50만원 신청

2월 28일 월요일 3월 4일 금요일까지는 사업자 번호 끝자리로 5부제 신청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서류

신청방법 22년 6월 30일 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언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