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냉방병일까 감기일까 냉방병 증상과 약, 병원 치료기술 알아보기

  • 기준

냉방병일까 감기일까 냉방병 증상과 약, 병원 치료법 알아보기

냉방병 증상 두통 기침 구토 치료방법과 원인에 관하여 철저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강남역병, 냉방병? 사람들을 두렵게 하는 냉방병의 진실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강남 일대를 중심으로 유행한 병이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많이 혼동하며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일으킨 이 병원 강남역 동호회 일대를 중심으로 전파되기 시작하여 소위 강남역병이라고 불리웠는데, 동호회 방문 이후 갑작스런 두통 및 오한, 발열과 근육통 등 코로나19와 유사한 증세를 보여 대부분의 사람들이검사를 진행했지만 이상하게도 검사결과는 음성으로 나오는 것 입니다.


냉방병일까 감기일까 냉방병 증상과 약, 병원 치료기술 알아보기
냉방병 원인

냉방병 원인

과도환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신체 외부 온도 적응 과정중 자율신경계 소란 및 무리 많은 시간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저습도와 건조함이 호흡기 점막을 건조시켜 인후염 발생 세균들로 오염된 에어컨의 냉각수나 필터로 인한 대기 오염을 통한 전염성 바이러스 레지오넬라 감염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일어나는 질환인 밀폐 건물 증후군으로 인한 실내 화학성분들 흡입 다음은 감기의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냉방병 치료와 약

냉방병은 대개 스스럼없이 치유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냉방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 과로하지 않기, 증상에 따라 약을 복용합니다. 두통이 심할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고, 코막힘이 심할경우 비충혈제거제를 복용합니다. 기침이나 가래가 심할 경우 기침약이나 가래약을 복용합니다. 냉방병 증상에 따라 대증적인 약복용을 하면 됩니다.

냉방병 예방법

1 실내 온도차를 5도 이내로 유지합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너무 크면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실내 온도는 2628도, 실외 온도는 30도 이하로 이어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에어컨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에어컨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실내 습도가 낮아져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습도를 4060로 이어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을 자주 마십니다. 냉방병은 탈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 체내 수분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옷을 가볍게 입습니다. 꽉 끼는 옷을 입으면 체온 조절이 어려워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5 손을 자주 씻습니다.

냉방병, 코로나의 치료법

냉방병의 치료법으로는 냉방병의 원인인 실내 생태계를 개선해야 합니다. 환기만 성공적으로 한 에어컨 사용만 줄여도 냉방병은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으로 완화가 되는 편입니다. 환기를 자주 시키고 너무 덥더라도 에어컨을 끄고 너무 더울 때는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병이 지속되고 심하다면 내과이비인후과 등을 방문해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코로나 치료법은 현재 의료법 기준으로 위급한 중증이 아닌 경우 외출을 금하고 의사와 연락을 유지하며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중증이 아닌 경우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약이나 타이레놀 같은 해열 약을 먹음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는 것이 치료법입니다.

레지오넬라증은? 급성 호흡기 질환에 속하는 질환으로 호수나 하천, 냉방시설이 있는 공간에서 많이 발견되는 레지오넬라균이 원인입니다. 레지오넬라증은 급성 호흡기 질환에 속하는 질환으로 호수나 하천, 냉방시설이 있는 공간에서 많이 발견되는 레지오넬라균이 원인입니다.

에어컨을 오랜동안 세척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에어컨 내부의 먼지와 습기가 만나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변하는데 결국은 이와 같은 곰팡이가 호흡기를 통해 인체로 들어가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레지오넬라증이 냉방병이라는 견해가 일각에서 나타나고 이야말로 한국어로 번역 시 냉방병이라고 확인되기도 하는데, 사실 레지오넬라증과 냉방병은 다릅니다.

냉방병과 코로나의 차이점

첫번째 냉방병은 특별한 약 처방이나 병원 방문 없이도 휴식기만 충분히 가진다면 23일 내로 자연치료가 되지만, 코로나는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2주까지도 고열과 여러 증상들이 동반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열이 없더라도 코로나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밀접 접촉을 한 상태에서 유사한 증상이 생긴다면 혹시 모르니 집에서 간단하게 자가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냉방병에서 흔히 나타나는 위장장애나 생리 불규칙은 코로나와 거리가 좀 멀다고 할 수 있으며, 미각 후각 상실이 일어났다면 냉방병은 아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냉방병과 코로나 차이점에 관하여 찾아보고 증상들, 치료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냉방병 원인

과도환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신체 외부 온도 적응 과정중 자율신경계 소란 및 무리 많은 시간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저습도와 건조함이 호흡기 점막을 건조시켜 인후염 발생 세균들로 오염된 에어컨의 냉각수나 필터로 인한 대기 오염을 통한 전염성 바이러스 레지오넬라 감염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일어나는 질환인 밀폐 건물 증후군으로 인한 실내 화학성분들 흡입 다음은 감기의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냉방병 치료와 약

냉방병은 대개 스스럼없이 치유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방병 예방법

1 실내 온도차를 5도 이내로 유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