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무상증자와 유상증자뜻 과 장단점에 관해 알아봅시다 (Feat 증자와 주가 변화의 관계)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이 급등하게 되고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사랑을 끌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급등 이유가 무엇인지, 앞으로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은 어떠할지 , 단기적 상승에 그칠지 연속적인 상승에 그칠 지에 관하여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이 2016년 초 해커들에게 해킹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 뒤 기술적 취약점을 보완한 뒤 출시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의 차이점은 이더리움의 경우 사실상 개수에 제한이 없지만, 이더리움 클래식은 2016년 해킹을 당한 시점 이전까지의 코인만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이더리움 클래식이 이더리움에 비해 희소성이 있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 전망
이더리움은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수요관점에서 이더리움ETH 가격 상승을 견인해 온 반면 이더리움클래식은 공급량 조절에 의한 ETC 가격 상승을 유도해 왔어요. 이더리움클래식은 2017년 전반적인 연결망 수정 이후 500만 블록마다. 채굴 보상을 20로 줄이는 정책을 도입하는 등 ETC의 공급량을 점진적으로 줄여갈 계획입니다.
이더리움 시가총액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81조 3350억원 가량으로 비트코인에 이어서 시가 총액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7년 겨울 잠시 리플에게 시가총액 2위 자리를 내준 이후에 3년여간을 부동의 시총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24시간 거래량은 16조 8847억원 가량이며, 시장에 공급된 이더리움의 총 갯수는 1억 13,889,272개입니다.
증자의 단점
증자는 기업에 추가 자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몇 가지 단점도 존재합니다. 일단, 새로운 주식 발행으로 인해 과거 주주들의 소유 비율이 희석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과거 주주들의 지분이 대조적으로 작아지게 되며, 주주들의 이익을 해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 발행 시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무너져 주가가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장에서 새로운 주식에 대한 관심이 낮거나, 새로운 주식이 과도하게 발행되어 시장에 제시 과잉이 발생할 경우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 발행 과정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기업은 증자를 조심스럽게 결정해야 합니다. 발행 비용, 법률적 절차, 회계 및 재무 보고서 작성 등 여러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기업의 리소스와 시간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 발행으로 인한 주주들의 희석과 주가 하락은 기업의 이미지와 신뢰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급등 이유 이더리움 머지
이더리움 클래식이 최근 급등한 이유는 사실 이더리움 클래식보다는 이더리움 머지 이벤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기존의 이더리움은 POW작업 증명 방법을 채택하고 있었는데, 머지 업데이트 이후에는 POS지분 증명 방식으로 전환됩니다. 이곳에서 POW 방식은 작업 즉 흔히 이해하는 채굴 과정을 통해 코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이 코인 채굴을 위해 이더리움에 참가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POS 지분 증명 방식에서는 더 이상 이더리움을 채굴을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물론 POS 방식은 POW 방식에 비해 에너지 오염을 99.99% 줄일 수 있는 관점에서 사실상 장기적으로 보시면 이더리움 시장을 더 성숙한 코인 시장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호재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이더리움 채굴 종료
한편, 2022년 9월 15일, 가상화폐 지배율 2위를 차지하는 이더리움 채굴이 종료됩니다. 이더리움 채굴이 종료되는 것이 어떠한 방식으로 엔비디아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걸까요? 이를 알기 위해서는 엔비디아 의 그래픽 카드, GPU 칩이 주로 어디에 활용되는지를 한 번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엔비디아 GPU 칩 활용 게임 산업 AI 연구 개발 고 이미지,영상 연관 업무 가상화폐 채굴
이 중 엔비디아의 주가를 급 상승시키고, 소위 황비 디아라는 별명을 안겨준 활용 분야는 최근에 각광받았던 가상화폐 시장의 열풍과 4차 산업혁명의 도래를 알리는 AI 기술의 발전이었습니다.
이곳에서 AI 활용 분야를 통한 매출은 중국이 주 거래 대상이었는데, 이번 미국 수출 규제 정책으로 인해 엔비디아는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단기 상승 vs 장기 상승
그렇다면, 이런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은 어떨까요?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의 급등을 장기 상승으로 보고 추가로 투자를 해야 할지, 아니면 단기 상승으로 보고 관망하거나 익절 해야 할지 대부분이 걱정 중에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주가가 급등한 것은 맞지만, 기존의 이더리움의 채굴 효율성에 비해 여전히 이더리움 클래식의 채굴 효율성은 아주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런 경우에서 이더리움의 대안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이 과연 채굴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즉, 채굴자들이 희망하는 수준의 채굴 효율성을 위해선, 이더리움 클래식의 주가가 더 상승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더리움클래식 전망
이더리움은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수요관점에서 이더리움ETH 가격 상승을 견인해 온 반면 이더리움클래식은 공급량 조절에 의한 ETC 가격 상승을 유도해 왔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시가총액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81조 3350억원 가량으로 비트코인에 이어서 시가 총액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자의 단점
증자는 기업에 추가 자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몇 가지 단점도 존재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