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가격 제철 맛있는 포도 추석선물 추천해요
22년 김천포도축제가 드디어 오프라인 행사로 2년 만에 진행을 합니다. 이제 날씨도 선선하여 외부활동에 좋은 시즌인데 샤인머스켓 및 자두 등 과일로 잘 알려진 김천에 오셔서 맛있는 과일도 먹어보시고 체험도 해보세요. 아래 정보는 천천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김천포도축제는 직선 10월 7일금9일일 3일간 장소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일대 종합 운동장 우측에 위와 같이 구역별로 행사가 진행하게 됩니다.
추석 선물 권하는 샤인머스켓
각종 비타민, 칼슘, 나트륨, 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다량 들어있는 샤인머스켓 포도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으므로 추석 어른들과 같이 나눠먹기도 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역으로 재배지역이 늘어나고 있어서 샤인머스켓 1kg 당 가격이 이번년도에는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고유의 맛과 향을 잘 유지하고 알이 탱글하고 품질좋은 샤인머스켓을 골라서 저는 이번 추석선물로 드려볼까 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의 재배 과정은 생산하기까지 12월에는 물주기 및 전지 작업, 아상처리, 눈틔우기, 관수 4월에는 순처리, 56월 꽃이 필 때 송이 다듬기, GA처리, 1차2차 알솎기, 7월에는 봉지 쒸우기, 89월에는 과원관리, 순짜르기, 적심작업, 병해충 관리 등, 10월에는 수확을 하는 작업 과정을 진행합니다. 당도는 평균 1722Brix 정도로 포도 품종 중에서도 높은 편입니다. 껍질 특유의 억센 질감과 시큼함이 거의 없으며, 뭉개지지 않을 만큼 적당히 튼튼한 과육으로 식감은 부드러운 편입니다.
수확 시기는 포도종 중 가장 늦은데 여름이 아닌 10월 중순에서 말쯤에야 제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판되는 샤인머스캣은 씨가 전혀 없거나 아주 드물게 나와 껍질 째로 먹을 수 있는데, 원래는 씨가 있으나 성장 호르몬인 지베렐린 사용의 부작용으로 씨가 없어진 것입니다.
샤인머스켓포도 맛있게 먹기
달콤하고 품질좋은 과즙과 향이 입에 퍼지는 샤인머스캣, 껍질째 씹어도 잘 씹히는 식감과 향이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혹시 추석선물로 샤인머스캣을 선물 받았다면 한번에 다. 먹기 힘들 때,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차갑게 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디저트와 샐러드에 곁들여서 섭취하여도 좋고, 자꾸 당기는 맛입니다. 맛있는포도 평소에 좋아하니까 저도 최근 선물 받아서 집에 쟁여두었는데, 둘이서 먹기 많을 것 같아서 조금 얼려두어 천연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예정입니다.
달달하고 맛있는 샤인머스켓 1kg 가격이 2만원 정도로 비싼 편이긴 하지만 이번 추석때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먹고 나누는 기쁨을 또 느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