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연장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은 금융거래시 무조건 필요한 절차 입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는 1년짜리로 발급시 해당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 혹은 연장할때도 동일하게 발급 받으신 은행에서 갱신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지금은 민간인증서와 클라우드 인증서같은 새로운 인증서 시스템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 만큼 사용처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발급 할때마다. 헷갈리는데 최근 시기 같이 한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농협에 계좌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ID가 생성이 되어야 이용자 ID검색을 통한 발급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서서히 따라오신다면 크게 문제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리뉴얼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고해서 보실점은 개인과 기업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인 발급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인증센터 이동 농협홈페이지 개인 인증센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구분되어 있으나 저희는 공동 인증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이곳에서 부터 총 6단계에 걸처서 인증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1년이 지나기전 사용하시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실 계획이 있다면 다시 농협 사이트에 와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비용 없이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서를 비용 없이 발급가능하며 범용은 추가 비용 4,400원이 발생합니다.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인증서 사용시 남아 있는 유효기간을 잘 표시되니깐 사용하시면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농협 공동인증서란 농협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되는 인증서로,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조회이체 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농협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야 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에 접속한 후,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통장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한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WON인증서
우리WON인증서는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사설 인증서로, 우리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인 우리WON뱅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WON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따른 전자서명 인증업무 운영기준 준수 여부를 인정받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숫자6자리, 패턴, 생체정보를 통해 인증 및 전자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폰에 저장되지 않고 우리은행의 서버에 저장되며 1인 1기기에 한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마다 갱신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농협 공동인증서란 농협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되는 인증서로,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조회이체 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