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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 기준

IT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일반사업자에서 공급받는자 쪽에 대금을 청구할거래처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알림이 뜹니다. 아래 란에 날짜, 품목, 규격, 수량, 단가를 입력합니다. 단가거래대금를 입력 후 계산을 누르면, 공급가액, 세액 은 자동으로 처리가 됩니다. 보통 품목은, IT 개발 쪽은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개발 용역비 등으로 처리하고, 거래처에서 지정해주는 품목이 있으면, 그걸로 하면 됩니다.

규격은 box, EA 등으로 해도 됩니다.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새창으로 뜬 마이너스 금액의 취소 세금계산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전자세금용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 취소 발급이 완료됩니다. 개인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 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뜨면 이럴때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지만 취소발급이 완료됩니다. 국세청 보안카드무료를 발급받은 상태라면 보안카드 입력창이 뜨고, 보안카드 내용을 차례대로 입력하면 취소발급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이메일이 발송된다는 새창이 뜨구요, 정상적으로 메일이 발송되었다고 뜹니다.

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유
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유

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이유

전자라는 단어를 떼고, 세금계산서에 에 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란 부가세법에 의거하여 과세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공급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거래를 하였다는 사실해 주는 증빙서류를 말합니다. 여기에서 부가가치세법은 납세 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주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되는 등의 거래를 행할 때 세금계산서를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하여야한다고 규정해두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아무나가 아닌 사업자등록을 마친 사업자에게 교부할 수 있고, 간이과세자에게는 영수증만 교부할 수 있으며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납부의무 자체가 없으므로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쉽게말해서 재화 혹은 서비스를 공급한 사업자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거래했음을 확인해 주는 문서라고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취소 세금계산서 작성

자동입력 되어있는 내용 확인 후 발급하기 버튼 선택 취소하려는 세금계산서의 승인번호가 나오고 공급가액, 세액이 마이너스로 자동입력 되어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이미 정발행한 세금계산서를 취소하기 위해 부의 세금계산서마이너스금액를 발행함으로써 0원으로 만드는 것 입니다. 작성일자는 현재일로 되어있고, 비고란에는 당초 작성일자, 당초 승인번호가 자동입력되지만 그대로 두고, 하단의 청구영수 체크만 확인한 후 바로 발급하기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당초 청구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다면 그대로 청구로 체크, 영수로 발행하였다면 영수로 동일하게 체크합니다. *시일이 지난 후 취소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참조하여 시일이 지난 후 취소 시 취소세금계산서 발급기한은 계약해제일의 다음 달 10일까지입니다.

보안카드 만드는 방법

1. 관할 세무서에 방문합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이용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세무서에 가면 가이드분들께서 업무에 맞는 서류작성과 창구를 알려주니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3. 신청서에 상호사업자등록번호보안카드비밀번호연락처 등을 기입하고 부가가치세 세무업무 창구의 번호표를 뽑고 기다립니다. 4. 서류확인 후 플라스틱으로 된 보안카드가 발급되고,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출력해 줍니다. 5. 보안카드 사용은 접수 완료 후 승인이 되면 가능합니다.

보통 발급 다음 날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과 이용에 대한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갱신도 필요 없습니다.

수정사유 계약의 해제 선택

전자세금계산서의 취소는 수정사유에서 계약의 해제를 선택합니다.

다른 메뉴는 착오기록 등으로 내용 수정을 원할 시 고르는 메뉴들인데 하단의 파란색 글씨로 된 정리를 보시면, 결국 처음 발행한 세금계산서의 금액을 마이너스로 하여 재발행 한 후 다시 수정된 내용의 세금계산서를 한번 더 발행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산서를 다시 발행하지 않고 완전한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는 [계약의 해제]를 통해 마이너스 금액의 세금계산서를 1번 발행하는 것으로 취소처리가 되는 것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조회 화면입니다. 구분과 조회 기간 등 정보를 선택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 목록이 조회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중 복사 발급 방법에 관하여 설명드렸지만,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신규로 발행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새창으로 뜬 마이너스 금액의 취소 세금계산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고하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전자라는 단어를 떼고, 세금계산서에 에 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세금계산서 작성

자동입력 되어있는 내용 확인 후 발급하기 버튼 선택 취소하려는 세금계산서의 승인번호가 나오고 공급가액, 세액이 마이너스로 자동입력 되어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