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16일 국내 주식시장 마감시황 에스엠, 한국전자인증, 에이블씨엔씨, 백광산업 등

  • 기준

9월 16일 국내 주식시장 마감시황 에스엠, 한국전자인증, 에이블씨엔씨, 백광산업 등

본 글에는 한국전자인증 주가전망을 포함해 사업검토 심사 그리고 재무분석까지 담겨 있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들에 기반해 작성되지만, 시장 가정 및 기업에 대한 주가전망은 다분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모든 투자 판단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기 자신이 지게 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토스 관련주 글에 이어서 또다른 토스 관련주로 알려진 한국전자인증 주가전망을 해보려 합니다. 글의 진행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전자인증 사업분석ft.토스 관련주인 이유
한국전자인증 사업분석ft.토스 관련주인 이유

한국전자인증 사업분석ft.토스 관련주인 이유

한국전자인증은 신홍식 대표이사가 지분 15.522022년 반기보고서 기준을 보유하면서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이며, 메인 사업으로 공동인증서비스 사업, 세계적인 인증서비스 사업, 간편인증, IoT인증, AI Security, AI Servic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오로지 아웃소싱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토스와의 거래를 통해 토스뱅크에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증가해서 간편인증 기술인 FIDO 인증서비스,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 등을 론칭하면서 기능의 발전과 함께 인증서비스를 다각화, 개선 해나가고 있어 성장 포텐셜도 있어 보이는 회사입니다.

전자법정소송 주요 절차
전자법정소송 주요 절차

전자법정소송 주요 절차

전자소송의 주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원 전자소송의 도입은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법적 절차를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전자소송은 변호사와 법정소송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와 접근성을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변화된 법적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소송서류 작성 법정소송 관련 파일을 전자적인 형태로 작성합니다. 전자문서 제출 작성된 전자파일을 법원에 제출합니다.

전자문서 인정 법원은 전자문서의 유효성과 진정성을 검토한 후 인정합니다. 전자서명 인정: 전자서명은 법적 효력을 가지며, 전자문서의 작성자를 정밀 연구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자법정소송 절차: 법정소송 절차는 전자적으로 진행되며, 인터넷을 통해 법정소송 관련 정보에 접근하고 법원과의 의사소통이 이루어집니다.

한국전자인증 재무분석

실적 이어서 한국전자인증 실적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매출은 고만고만합니다. 약 350억 원 수준인데, 느리지만 지속해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에도 50억 원 수준으로 아주 작은 회사입니다. 앞으로의 성장을 고려하여 성장주로 접근하심이 맞겠으며, 분명한 시장 성장 및 기업 성장 시나리오가 보이지 않으시거나 공감되지 않으신다면 접근하지 않는 게 정신상 이로울 수 있습니다. 저조차도 확신이 있는 상태는 아니며 궁금한점이 가는 정도일 뿐입니다.

오히려 현재는 토스 관련주라는 점이 가장 큰 포인트일 정도입니다. 재무비율 다음으로 한국전자인증 재무비율을 살펴보시면 영업이익률은 2021년 16 수준이었으나 2022년 들어서는 6월말 기준 8 이하인 수준입니다.

자산은 조금씩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업이익이 약 45억원으로 작년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최근 주가가 잠깐 급등한 이유는 자사주 소각 이슈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해서 자사주 소각이란 현재 유통되고 있는 주식 수를 줄이는 것인데, 기업 가치는 변함이 없습니다.면 주식 수를 줄임으로써 한 주당 지니고 있는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멀쩡하게 있는 주식을 어떻게 제거하는가? 회사에서 직접 유통중인 주식을 사들인 다음 없애게 됩니다.

아무래도 주당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주가도 어찌됬든 상승할 확률이 높일 수 있는 셈이 됩니다. (물론 자사주소각 하든 말든 사람들 관심이 없으면 주가는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한국전자인증 주가전망ft.토스 관련주애플페이

한국전자인증 영업이익치는 보수적으로 2021년 영업이익치인 약 55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한국전자인증 멀티플은 현재의 PER 수준인 25배 정도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업의 시장 성장성이 좋다는 점만 보아도 대한민국 기업 평균 멀티플 10배 보다. 높은 20배 정도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인증해결안 시장은 향후 해마다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증가해서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된다면 SSL 인증서가 필요한데, 이를 애플페이에 한국전자인증이 제공할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토스와의 사업적 협력 관계까지 고려하면 5배를 가산하여도 무방해 보입니다. 즉, 시장 성장성전자인증 시장 및 수요 증가, 시장지배율 우위국내 한정, 새로운 결제시스템이 등장할수록, 고도화될 수록 보안 및 인증에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점 등을 고려하고 현재 시장 PER을 고려하여 25배를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국전자인증 사업분석ft.토스 관련주인

한국전자인증은 신홍식 대표이사가 지분 15.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자법정소송 주요 절차

전자소송의 주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자인증 재무분석

실적 이어서 한국전자인증 실적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