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보험료 계산기국민, 건강, 고용 보험료 계산하기

4대 보험료 계산기국민, 건강, 고용 보험료 계산하기

지역건강보험료 계산하기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야 직장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니 따로 계산을 해볼 필요도 없고, 달마다. 급여명세서에 명시되기 때문에 바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영업을 하시는 분이나, 개인 일을 하는 분들은 자신이 따로 지역건강보험에 가입을 하고 일정한 돈을 내야 하기 때문에 소득에 따라 보험료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역건강보험료를 소득에 따라 어떻게 책정되는지, 현재 내고 있는 보험료를 적당한지을 알아보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가서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구요. 클릭해서 이동을 하면 됩니다. 메인을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었으나 일반적으로 개인과 사업장, 요양기관으로 구분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민의 건강을 위한 건강보험
국민의 건강을 위한 건강보험

국민의 건강을 위한 건강보험

건강보험 개인과 사회의 안정과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제도로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건강보험료 보수월액 x 보험료율7.09 장기요양보험료 보수월액 x 보험료율 0.9082 건강보험료는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 합쳐서 결정되며 국민연금과 비슷하게 근로자와 사업주가 반씩 부담합니다. 예를 들어 보수월액이 300만 원일 때 근로자는 건강보험료 106, 350원 장기보험료 13,620원을 합한 금액인 119,970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건강보험료율은 국민연금 같은 월 상한액이 없기 때문에 월 급여가 많을수록 많이 냅니다.

본보기 자산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전업주부 이 씨
본보기 자산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전업주부 이 씨

본보기 자산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전업주부 이 씨

금수저로 자산 과표 9억원을 이미 초과한 상태 아파트 시세 : 15억원 재산과표 9억원을 초과하면 지역가입자로 전환됩니다. 이 씨는 지역건보료를 내고 있던 상황이었네요. 이곳에서 시세 15억원 상당의 아파트를 소유하면 보험료를 어느정도로 늘어날까요? 건강보험료에서 재산을 계산할 때는 재산세 과세표준으로 반영합니다. 재산의 과세표준 시세는 실거래가란 취지로 부동산 거래 시 흔히 사용되는 거래금액을 뜻 합니다.

실거래가 15억원이면 공시가격은 조금은 9억원정도 될 겁니다. 아파트이니 재산의 과세표준액은 5.4억원9억원 times 60입니다. 에서 5.4억원은 841점이므로, 추가될 보험료는 17만원841점 times 205.3원정도 입니다. 직접 계산하기 어려운 분들은 건강보험료 모의계산기를 통해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안정되는 생활 안정을 위한 고용보험

고용보험은 근로자가 일시적으로 혹은 영구적으로 일을 잃게 되었을 때, 실업자로서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제공되는 사회보험 제도입니다. 근로자의 고용보험료 월 급여 x 실업급여 1.8 절반만 부담 사업자의 고용보험료 월급여 x 실업급여 1.8 절반만 부담 월급여 x 고용안정, 직업능력 개발사업 0.65 0.25 고용보험료는 근로자의 경우 급여에 실업급여 요율 부분만 적용하여 납부하면 되고 사업자의 경우 고용안정, 직업능력 개발사업 부분을 합쳐서 납부합니다.

단, 기업의 근로자수에 따라 요율이 달라집니다. ) 예를 들어, 월 급여가 300만 원 일 때 근로자의 경우 27,000원을 납부하며 사업주의 경우 150 미만으로 적용하면 34,500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피부양자 지역가입자 전환 조건 재산기준

소득뿐만 아니라 재산기준도 조건이 까다로워집니다. 자산 과세표준 3.6억원이하 혹은 3.6억원 이상 9억원 이하인 경우에는 연소득 1천만원 이하여야 피부양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5.4억원인 재산기준보다. 강화되는 것입니다. 재산의 과세표준액이 9억원을 넘을 경우 연 합산 수익이 1천만원을 넘으면서 과세표준액 3.6억원을 넘을 경우 즉, 위 조건일 경우에는 피부양자 자격을 박탈당하고 지역가입자로 전환되어 건보료를 내야 합니다.

재산은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 상가, 건물, 토지, 선박, 항공기 등이 포함됩니다. 그런데요 이곳에서 과세표준액이 뜻하는 게 뭘까요? ※ 자산 과표, 재산의 과세표준액이 뜻하는게 무슨 의미인가요? 지역건보료 산정 시 지역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를 사용합니다.

4대보험료 자동 계산기

4대보험료 자동 계산기는 옆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계산해보실수있습니다. 보통 국민건강보험은 건강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와 사업자가 결제 하는 보험료며 , 근로자의 소득에 비례하여 계산됩니다. 현재는 근로자 소득의 6.48가 국민건강보험료로 지불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국민연금은 현재 소득의 4.5가 국민연금으로 공제됩니다. 고용보험료는 보통 근로자의 임금의 0.65가 고용보험료로 지불되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료는 근로자의 임금과 업종에 따라 다르게 계산되며 , 평균적으로 근로자의 임금의 0.3가 산재보험료로 공제됩니다. 아래는 근로자 ABC 보기 월급의 4대보험료 계산하는 값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의 건강을 위한

건강보험 개인과 사회의 안정과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제도로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본보기 자산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전업주부 이

금수저로 자산 과표 9억원을 이미 초과한 상태 아파트 시세 : 15억원 재산과표 9억원을 초과하면 지역가입자로 전환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정되는 생활 안정을 위한

고용보험은 근로자가 일시적으로 혹은 영구적으로 일을 잃게 되었을 때, 실업자로서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제공되는 사회보험 제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