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6일 (목) 간추린 아침 뉴스

2024년 11월 16일 (목) 간추린 아침 뉴스

우리 사회는 대학 순위에 따른 출신 대학으로 사람을 나누는 것이 암묵적으로 존재합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대학은 평준화되지 않았기에 대학 서열은 엄연히 존재하며 그런 대학 순위 나누기에 불만이 있는 사람도 막상 갈수만 있다면 누구나 좋은 대학에 가고 싶어합니다. 보통 국내 대학 순위 매김에 있어 기본적으로 인서울 대학 순위 가 그 모두 다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를 반영하듯 이제는 다수의 지방대생들이 인서울대학을 가기 위해 지거국대생 포함 자퇴를 많이 합니다.

본 포스팅은 사회에서 체시청 느껴지는 국내 대학 순위을 일반적 인식과 크게 다르지 않는 선에서 간략히 훑어봅니다. 그러므로 논란 일으킬 의도는 없으며 만약 반박시 반박 의견이 맞습니다.


국어 영역 표준점수 등급컷
국어 영역 표준점수 등급컷

국어 영역 표준점수 등급컷

국어 영역 응시인원 중 선택과목별 응시자 숫자와 비율은 화법과 에세이 264,881명으로 59.8, 언어와 매체 178,210명으로 40.2입니다.

국어 영역의 1등급 표준점수는 133점으로 작년(2024학년도) 수능의 표준점수 126점보다. 7점 상승한 점수입니다. 2024학년도 수능 국어영역 1등급은 18,015명이 포함되어 있고, 국어 영역 응시인원의 상위 4.07%에 해당하는 비율입니다.

사회탐구, 과학탐구
사회탐구, 과학탐구

사회탐구, 과학탐구

탐구 영역 중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응시인원은 429,441명으로 탐구영역 전체의 응시인원의 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택과목 개수에 따른 응시자의 현황은 아래의 표와 같다.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응시자 중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각 영역 내에서 2개의 과목을 선택한 수험생은 개별적으로 99.4%, 99.8%를 차지하였고, 대부분의 응시자가 각 탐구 영역에서 최대 2개의 과목을 선택하고 있음을 99.5%의 비율로 알 있습니다.

체크해야 할 사항

각 대학의 모집요강 등에서 밝히고 있는 수능 활용지표, 영역별 반영과 비율, 영역의 가산점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대학마다. 수능 활용지표에 대한 유불리를 따져야 합니다. 상위권 대학의 경우 국어, 수학은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백분위를 가지고 대학 자체 전환 표준점수로 변환하여 이용하고 중하위권 대학의 경우는 대부분 표준점수와 백분위를 혼재해 사용하므로, 이에 맞게 성적의 유불리를 따져야 합니다.

각 대학의 수능 영역별 반영 비율을 철저히 살펴, 대학별 환산점수를 측정하고 따져야 합니다. 표준점수나 백분위가 같더라도 수능 영역별 반영 비율에 따라 점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높게 나온 점수를 토대로 각 대학의 수능 반영 비율을 살펴야 합니다.

온라인 성적증명서 발급

2024학년도 수능시험에 응시한 모든 수험생은 성적증명 발급 사이트를 통하여 성적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성적증명서 발급 시 시험응시자 본인의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졸업생, 검정고시 시험응시자 등은 12월 8일 9시부터 바로 발급할 수 있고, 재학생의 경우는 12월 11일 9시부터 온라인 성적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종로학원 5월 모의고사 배치표

다음으로, 종로학원 5월 모의고사 배치표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로학원의 5월 모의고사 배치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우선, 포털 홈페이지 등에서, 종로학원 5월 모의고사 배치표라고 검색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그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정시지원 가능대학 예측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스스로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를 검색하신 뒤, 아래 나타나는 계열, 모집단위, 모집군별 모집인원과 백분위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산출방식과 백분위 등을 꼼꼼히 파악하신 뒤, 본인의 모의고사 점수를 바탕으로, 상향 지원인지 하향 지원인지를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세분화 버전

문이과 통합 이전 상황 전제 여러 기관의 검토 심사 그리고 세계 대학 검토 심사 이런 것보다. 가장 구체적인 것은 결국 수험생들이 제일 가고 싶어 대학이 바로 그 대학 순서입니다. 스카이성한서중경외시 이 패턴이 아니라 조금더 세분화해서 상황을 더 반영해 살펴볼까 합니다. 이하 내용들을 반박시 반박 의견이 맞습니다. 0. 0 티어 전국 의대 전국 대학 순위 0티어는 의대 전체입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국내의 인재들이 의대쪽으로만 몰리는 것이 안타깝지만 어느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긴합니다.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의사의 위상이 지금보다는 덜해질 것이라고 하는데, 사람 손을 써야 하는 외과 계열은 그런 식으로 쉽게 대체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어 영역 표준점수 등급컷

국어 영역 응시인원 중 선택과목별 응시자 숫자와 비율은 화법과 에세이 264,881명으로 59.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탐구 과학탐구

탐구 영역 중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응시인원은 429,441명으로 탐구영역 전체의 응시인원의 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크해야 할 사항

각 대학의 모집요강 등에서 밝히고 있는 수능 활용지표, 영역별 반영과 비율, 영역의 가산점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