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3년 설 연휴 뭐볼까 연휴 날짜별 영화편성표 정리

  • 기준

2023년 설 연휴 뭐볼까 연휴 날짜별 영화편성표 정리

2023년 설 연휴 첫날입니다. 연휴 동안 날짜별 어떤 특선영화가 방영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개봉한 영화도 있고 역대 인기 한국영화도 포함되어 있는 2023 설 특선영화. 날짜별로 방송사, 시간까지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로스트 시티(The Lost City)
로스트 시티(The Lost City)

감탄을 자아내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

먼저 수진 역을 맡은 서현진 배우에 대해 정말 찬사와 박수를 보내고 싶다. 서현진 배우는 드라마에서 ”또 오해영”부터 ”낭만닥터 김사부”, ”사랑의 온도”, ”뷰티인사이드”, ”블랙독” 등 이미 많은 작품들로 이미 팬심이 가득할 정도로 아주 잘 알고 있는 배우였고 사실 이 영화를 보게된 계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영화 개봉 당시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를 같이 시청하고 있어서 혹시라도 캐릭터가 겹치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이 걱정이 무색해질정도로 변호사라는 직업은 같지만 서로 전혀 다른 인물로 풀어내 정말 엄청난 감탄을 자아냈다. 두 번째는 안성기 배우이다. 인우 역의 안성기 배우는 내 나이 특성상 많이 접할 기회가 없던 배우였는데 왜 이 배우를 아직도 몰랐을까 싶을 정도로 영화계 65년 경력의 내공답게 덤덤하지만 친숙한 연기가 영화가 아니라 누군가의 일상, 마치 따뜻한 다큐멘터리를 보는 느낌과 같았다.

로스트 시티(The Lost City)

– 2022 제작- 미국, 액션 외- 2022.04.20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11분- 감독 : 아담 니, 아론 니- 출연 : 산드라 블록, 채닝 테이텀, 다니엘 래드클리프, 브래드 피트- 줄거리전설의 트레저를 차지하기 위해 재벌 페어팩스(다니엘 래드클리프)는 유일한 단서를 알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로레타(산드라 블록)를 납치하게 된다. 어쩔 수 없는 비지니스 관계로 사라진 그녀를 찾아야만 하는 책 커버모델 앨런(채닝 테이텀)은 의문의 파트너(브래드 피트)와 함께 위험한 섬에서 그녀를 구하고 무사히 탈출해야만 하는데…적과 자연의 위험이 도사리는 일촉즉발 화산섬대환장 케미의 그들이 생존하여 섬을 탈출할 수 있을까?

오케이 마담(OK! MADAM)

– 2019 제작- 한국, 코미디 외- 2020.08.1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0분- 감독 : 이철하- 출연 :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줄거리˝즐거운 여행 되세요~!˝인생 최고의 행운인 줄 알았다, 놈들이 타기 전까지…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휴가 끝 ;; 작전 시작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출처] KBS2 영화가 좋다

동감

1999년, 용은 첫눈에 반하게 된 한솔을 사로잡기 위해 친구에게 HAM 무전기를 빌린다. 2022년, 무늬는 인터넷 과제를 위해 오래된 HAM 무전기를 작동시킨다. 치직.. 치직.. 제 목소리 들리세요? 걔가 월식이 일어난 날, 시간을 뛰어넘어 기적처럼 연결된 용과 무늬는 서로의 사랑과 우정을 이야기하며 특별한 감정을 쌓아가는데.. 1999-2022 마음을 수신합니다.

  • 개봉: 2022.11.16
  • 등급: 12세 관람가
  • 장르: 멜로, 로맨스
  • 국가: 대한민국
  • 러닝타임: 114분
  • 출연배우: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노재원, 남민우, 여주하, 임유빈, 김보윤, 박하선 등

발신제한

은행센터장 성규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 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에서 경찰의 추격과 의문의 발신자와의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인 절체절명의 순간이 시작된다.

  • 개봉: 2021.06.23
  • 등급: 15세 관람가
  • 장르: 드라마, 스릴러
  • 국가: 대한민국
  • 러닝타임: 94분
  • 출연배우: 조우진, 이재인, 진경, 김지호, 지창욱 등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오랜 시간 입증된 연기력을 가진 국민배우 안성기, 그리고 왜 서현진인가를 외칠 정도로 탄탄한 연기력을 소유한 배우 서현진 출연으로 2022년 올해 6월 1일에 개봉했던 영화 ”카시오페아”를 소개하고자 한다. 영화 개봉 당시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가 방영할 당시여서 서현진 배우가 맡은 배역의 직업이 결은 다르지만 모두 변호사로 동일하여 이슈가 되곤 하였다. 드라마에선 지적이고 날카롭고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은 매우 독한 느낌이라면 이 영화 ”카시오페아”에서는 전반적으로 슬프지만 따뜻하면서도 몽글몽글한 가족 같은 포근한 느낌을 준다. 갑자기 찾아온 뜻밖의 이변

깐깐하고 예민한 성격의 변호사 직업을 가진 수진(서현진)은 홀로 딸 지나(주예림)를 키우고 있다. 하지만 딸 지나의 유학 준비로 한창 바쁜 수진은 수진의 아버지 인우(안성기)에게 지나를 돌봐주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수진은 딸 지나를 유학을 보낸 뒤 지하 주차장에서 인우에게 전화로 인우가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말을 한다. 그러고 지하 주차장을 나온 수진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서 병원에서 뜻밖의 소식을 접하게 된다. 비로 수진이 알츠하이머에 걸렸고 아직 초기 상태이고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사고 경위는 브레이크와 악셀 혼동으로 인한 사고로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 중 하나이다. 이 소식을 접하고 충격을 받은 수진은 복도에서 호통을 치고 그런 수진을 인우가 위로해 준다. 하루하루 점차 기억을 잃어가는 딸 수진을 아버지 인우가 돌보게 되면서 영화의 전반적인 내용이 그려진다.

”알츠하이머”란, 뇌에 이상 단백질이 쌓이면서 뇌 신경 세포가 서서히 죽어가 기억력이 점차 퇴화되는 퇴행성 뇌 신경 질환이다. 이 병을 앓고 있는 수진은 영화 초반에서 당장 어제의 일, 우리가 일상 속에서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단어를 기억 못 하다가 중반부부터는 나중엔 딸 지나의 친한 친구, 그리고 아버지 인우는 물론 딸 지나까지 기억을 못 하게 된다. 이렇게 병세가 진행되는 모습을 영화에서 아주 자세하고 적나라하게 묘사된다. 또한 이 모습을 수진 역을 맡은 서현진 배우는 아주 체계적이면서도 디테일한 연기로 풀어낸다. 실제로 서현진 배우는 이 병세가 진행되는 과정을 연기하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과 매우 고단한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01/24(화)

연휴 마지막 날 화요일은 아래 장르만 로맨스(SBS), 인생은 아름다워(MBC), 슘의 오디세이(EBS1), 엄마는 쏟아지는 비처럼(EBS1), 범죄도시 2(SBS), 발신제한(KBS2), 마녀 parr2(JTBC), 세 자매(KBS1)가 방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