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하세요
지급받기 위해 챙겨야할 사항 지급받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되어 있는 방역패스 의무 적용 업종의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1차 지급을 할 예정입니다. 2021년 12월 3일 이후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방역물품 영수증을 각 지역 소재지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게 되면 확인 과정을 거친 후 방역물품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신청 초반에는 서버 과부하를 대비교적 처음 10일 동안인 17일26일까지는 날짜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10부제로 신청을 운영합니다.
그 이후인 27일부터 2월 6일까지는 해당 번호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산상에 확인이 되지 않아 2차 지급으로 따로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대표의 신분증, 입출금 예금잔고 사본,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소재지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셔야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영업장 소재지에 해당하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1년 12월 3일 이후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방역물품 관련 영수증을 제출하시면 구매 물품 및 금액을 확인 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단 예산이 소진될 시에는 이번 방역물품지원금 지급이 중단되니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신청 기간은 희망회복자금 수령 여부에 따라 1, 2차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1차 지급 기간 1월 17일 2월 6일2차 지급 기간 2월 14일 2월 25일 1차 신청기간 대상 업체에는 문자메세지가 올 것이고, 문자가 오지 않은 업체는 2차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문의는 영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전화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방역지원 등 구체적인 내용이 알고싶으시면 중소기업벤쳐기업부 홈페이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