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현대차 주가 및 전망(목표주가) 알아보기

  • 기준

현대차 주가 및 전망(목표주가) 알아보기

리비안은 미국의 전기 트럭을 제조하는 신성기업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전기 차량으로 SUV와 픽업트럭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리비안은 지구를 위한 차량을 만들고 있으며 그들의 목표는 자연 세계를 향후 세대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지구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리비안의 주가는 최근 많이 낮아져, 2023년 3월 9일 기준 15.13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14,026,871,700 달러약 15조 원입니다. 리비안의 PER은 7.4배이며, PBR은 1배입니다.

PSR은 8.42배입니다. ROE는 42이며 배당금은 없습니다.. 경제전문가 컨센서스로는 비중증대 의견이 많습니다.. 아직 적자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하기에 리스크가 큰 기업입니다.


R1T 픽업트럭
R1T 픽업트럭

R1T 픽업트럭

R1T 픽업트럭은 리비안의 주력 제품으로 업계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R1T는 이전 픽업트럭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날렵하고 공기역학적 측면이 있어 더욱 효율적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여러가지 화물을 운반할 수 있어요. 또한, 첨단 기술로 디지털 계기판,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제품군을 비롯한 첨단 기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주행 조건에 적응할 수 있는 세련된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이전 픽업트럭보다. 더 편안하고 성능이 뛰어나다.

그럼 왜 하필이면 자동차인가요?
그럼 왜 하필이면 자동차인가요?

그럼 왜 하필이면 자동차인가요?

EV 시장 확대를 위해서라고 합니다. 현재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중에서는 테슬라만이 단독으로 순수 EV 모델을 판매하고 있고, 다른 브랜드들은 하이브리드나 플러그인복합 등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차량들을 주로 출시하고 있죠. 하지만 앞으로는 모든 제조사들이 친환경차 라인업을 갖춰야해야만 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유럽연합에선 2030년까지 신차 판매량의 절반을 친환경차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이렇게 되면 이전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 산업 구조 자체가 크게 바뀔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도 이런 변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올해 상반기에만 총 41개의 신에너지차량 제조업체가 신규 등록했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현대차는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현대차는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국내 대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미 아이오닉5등 전용 EV 플랫폼을 활용한 첫차례 전기차를 선보인 바 있지만 아직까지는 내수시장에서만 판매되고있죠. 해외판매 비중은 10 미만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상황이 달라질 전망입니다. 처음 당장 내년부터 국내뿐 아니라 북미지역 수출용 코나EV 물량 일부를 현지 공장에서 생산해야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2023년 7월부터는 EU내 탄소배출 규제가 더욱 강화되기 때문에 해마다 40만대 이상의 배터리 전기차를 판매해야만 벌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결국 지금처럼 내수 위주로만 사업을 해서는 안된다는 얘기죠. 또한 2025년까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연 70만대 규모로 양산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는데요. 역시 비슷하게 주요 고객사인 현대차모임 계열사 뿐 아니라 여러가지 OEM과의 협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1,264억 매도, 외국인 460억 매수, 기관 824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1,2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현대건설 시총 4.3조 대비 2.8에 해당 3 현대건설 수급 종합검증 대폭 개선된 수급 지난해 하반기만 해도 기관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해 현대건설의 주가가 30,000원 중반 대 까지 하락했었는데 2023년에 들어서면서 기관 투자자들이 다시 매수를 시작하며 주가 바닥을 형성하고 추세 전환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로봇, 2차 전지, AI, 반도체 등에서 강한 상승이 나오며 소외감을 느끼자 매도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는데, 사실 개인적으로 지금 주가에서 매도는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R1S SUV

R1S는 최대 7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내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다 능숙한 화물 공간이 있어 가족이나 많은 장비를 운반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또한, R1T 픽업트럭과 똑같이 계기판부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첨단 기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SUV보다. 더 편안하고 성능이 뛰어나다. 리비안은 픽업트럭과 SUV처럼 큰 차량을 중점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고 부실한 매출과 이익으로 최근 큰 주가하락을 맞았다. 앞으로 어떤정도로 시장을 장악하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면, 그리고 기술적으로 우위에 설 수만 있다면야 기대해 볼 만한 기업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R1T 픽업트럭

R1T 픽업트럭은 리비안의 주력 제품으로 업계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왜 하필이면

EV 시장 확대를 위해서라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차는 어떤 영향을

국내 대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도 예외는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