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식품 주가전망, 과연 빙과없는 반쪽짜리 회사에 불과할까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일본산 맥주와 라면, 과자 등의 매출이 급감했다는 소식에 국내에 맥주를 제공하는 하이트진로홀딩스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본산 과자류의 매출감소로 일본 불매운동의 수혜를 볼 국산 브랜드로 크라운홀딩스우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들 종목은 일본 물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며 반사이익으로 수혜를 볼 국산 토종 브랜드들로 현재 주식 시장이 전반적으로 급락장을 보이는 가운데에서도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주식 매매 방법을 고려할때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강한 모멘텀 속에 있는 수혜주와 관련주들은 주식 장기 투자종목으로 접근하기 보다.
단기 투자 종목으로 편입해서 매수 방법을 연구한다면 좋은 주식 성공의 방법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해태제과식품 재무분석
실적 이어서 해태제과식품 실적 추이를 살펴보시면 빙과 사업부문을 빙그레에 매각한 2020년을 기점으로 수익성은 개선된 것으로 보이지만 2021년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보이면서 재무적으로 변동이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판매량 측면에서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물품 가격 인상 등으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윤 또한 개선될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재무비율 다음으로 해태제과식품 재무비율을 살펴보시면 영업이익률은 34 수준으로 다소 낮은 편입니다.
ROE의 경우에도 당기순이윤 자체가 마이너스이다보니 부진합니다. 부채비율의 경우에도 150%를 상회하는데, 이는 경쟁사들에 대조적으로 레버리지가 높은 편이고 재무건전성이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당좌비율 또한 30% 수준으로 자금 여력이 약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크라운해태홀딩스우
하이트진로홀딩스우와 비슷하게 이미 급등한 종목으로 추격매수는 금물. 오늘은 갭상승으로 상한가에 이르고 있습니다. 주식 입문자나 초보자가 들어가서는 안되는 급등주 패턴의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