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티웨이항공 좌석지정 방법, 좌석구매 및 무료좌석 지정

  • 기준

티웨이항공 좌석지정 방법, 좌석구매 및 무료좌석 지정

이번 일본 왕복을 할 때 내가 이용한 항공사는 진에어입니다. 아무래도 운항거리나 시간이 짧기도하고, 기종도 대한항공 아시아나랑 같은 기종을 쓴다고 하여 비교적 저렴한 진에어를 선택했다. 대충 결제해버리고 쉬려는데, 예전 학부생 때 거지 같은 행색으로 좁은 이코노미 좌석에서 시달렸던 악몽이 떠오르더라. 바로 좌석 변경을 하려고 알아보는데 진에어는 나같은 덩치들을 위해 넓은 좌석을 지니스트레치 지니플러스라고 명명해놓고 지정좌석제를 운영하고 있었다결국 다른 LCC들과 같은 사전 좌석지정 서비스입니다.

비행기 타고 갈 때 그래도 나는 몇 푼 아끼기보다는 좀 써서 간편하게 타고 가고 싶습니다. 하시는 분은 내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빠르게 진에어 좌석지정 후기지니패스트 지니스트레치 지니플러스에 관하여 포스팅 해보겠다.


imgCaption0
대한항공 B787 이코노미석 무료 권장 좌석

대한항공 B787 이코노미석 무료 권장 좌석

유료로 좌석을 구입하면 조금 더 웃긴 여행이 될 수 있겠지만, 엑스트라 레그룸 기준 장거리 왕복 선택비용이 30만 원이라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유료 좌석이 아닌 무료 좌석 중에서 효율이 가장 높은 이코노미 좌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45C, 45G 좌석이 바로 무료 좌석이면서 다리는 엑스트라 레그룸처럼 뻗을 수 있는 좌석입니다. 대한항공은 좌석 배치도뿐만 아니라 기내 360도 가상현실VR 보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R속에서도 45C좌석과 45G 좌석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상구 좌석과 비슷하게 이륙하고 착륙할 때 개인 소지품을 보관할 수 없는 것이 최대 단점입니다. 또한 개인용 모니터와 트레이가 좌석 손잡이에서 꺼내 사용해야 합니다.

대한항공 수하물을 수속할 때 꼭 알아둘 점

1. 이름과 주소지, 목적지가 잘 보이도록 이름표를 붙입니다. 2. 공항에서 측정한 가방의 무게는 개인이 집에서 측정한 무게와 다를 수 있습니다. 3. 초과 수하물 요금 지불과 관계없이, 일부 국가에서는 32kg70lb를 초과하는 가방은 위탁할 수 없습니다. 4. 기내 반입 제한 물품이 휴대 수하물에 포함되지 않도록 확인합니다. 5. 다른 사람의 수하물을 대리 수속할 수 없습니다.

6. 도달 공항에서 수하물을 거침없이 수취하기 위해서는 도착할 때까지 수하물 표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B737800 작은 기종

귀국할 때 타고왔던 작은 기종에 관하여 설명해보겠다. 최우선으로 소위 언급하는 33 좌석배치다. 비행기가 작아서 그런지 지니 플러스는 선택사항에 아예없고, 지니패스트와 스트레치석이 가장 앞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비상구가 가장 넓은 좌석에 속할 것이기 때문에, 넓은 좌석이 좋다면 비상구, 그건 괜찮고 빠르게 나가고 싶다하면 그 외의 유료좌석을 지정하여 타면 될 것입니다.

B777200ER 큰 기종

그림 하단에 색깔별로 좌석이름이 부착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지니플러스는 가장 비싼 좌석답게 좌석이 넓으면서 출입구랑도 가까운 것을 볼 있습니다. 지니 패스트는 이름에 걸맞게 그 바로 뒤에 위치합니다. 비상구열은 다들 아시다시피 공간이 꽤 넓지만, 지니플러스에 비해 위치가 좋지는 못합니다. 스탠다드A와 B는 나는 빠르게 나가고 싶기는 한데 지니패스트 비용보다는 분별력 있는 비용에 좌석을 이용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내가 갈 때 이용한 지니플러스 좌석입니다. 나 같은 사람이 허리 쭉 제외된 다리 떨면서 타고 간거보면, 대부분에 사람들은 너무 간편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을만한 좌석입니다. 조금 전에 말했듯이 진에어 일반좌석보다는 15cm, 대한항공 일반좌석보다는 5cm 이상 넓다고 합니다. 솔직히 웬만하면 지니플러스를 비롯한 좀 넓은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추가 금액이 생각보다.

진에어 좌석지정 가격

조금 전에 말했다시피 생각보다. 좌석 지정에 추가요금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해외공항 입국시 북적거릴만한 시기라면, 출국수속에 생각보다. 고통받을 수 있으므로 넓은좌석은 아니더라도 스탠다드 계열 앞 쪽 정도는 지정해서 타길 추천드립니다. 좌석지정 무료 이용 꿀팁 여타 다른 항공사들과 비슷하게 진에어 역시 출발 24시간 전에 온라인으로 무료 좌석지정을 할 있습니다. 만약 다른 탑승객이 유료좌석지정을 다.

하지 않았다면, 남는 유료좌석에 비용 없이 탑승해서 갈 있습니다. 하지만 만석일 경우 동행자와 떨어져 앉아 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도박이라고 생각되면 그냥 돈내고 타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한항공 B787 이코노미석 무료 권장

유료로 좌석을 구입하면 조금 더 웃긴 여행이 될 수 있겠지만, 엑스트라 레그룸 기준 장거리 왕복 선택비용이 30만 원이라 부담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한항공 수하물을 수속할 때 꼭 알아둘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B737800 작은 기종

귀국할 때 타고왔던 작은 기종에 관하여 설명해보겠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