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특판예금 BEST3 최고이율 75% 상품소개 35개월 부터 12개월 상품

  • 기준

특판예금 BEST3 최고이율 75% 상품소개 35개월 부터 12개월 상품

이런그런 거래를 합니다. 보시면 비교적 큰 단기자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조만간 돈을써야 하는 필요한 돈, 성공적으로 한 투자하고 회수해야만 되는 것은 엄청난 리스크가 따르는 일이기에 강심장이 아니라면 어딘가에 투자하기보다는 단기 예금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단, 난 투자의 귀재다. 하면 예외. 조사 후 깔끔한 내용은 맨 아래로 가면 볼 있습니다. 첫번째 업비트와의 제휴로 핫해진, 케이뱅크KBANK를 먼저 가보자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한데, 코드 K정기예금이 아주 만족스럽다.


imgCaption0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쏠편한 정기예금의 금리는 1개월 3.0, 3개월 3.23, 최대 3.45입니다. 예치금액은 무제한이며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일 단위 가입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가입 시 우대금리 혜택을 받아 위 금리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금리 2.1입니다.

1,000만 원으로 3개월 가입 시, 만기 이자는 세전 80,750원이며 이자 과세 12,436원으로 68,314원입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카카오뱅크의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는 1개월 3.0, 3개월 3.2, 최대 3.5입니다. 예치금액은 케이뱅크와 동일하게 무제한이며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일, 월 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부분 인출 2회로 중도해지금리 적용되며, 자동 재예치 5회까지 가능합니다

1,000만 원으로 3개월 가입 시, 만기 이자는 세전 82,500원이며 이자 과세 12,705원으로 69,795원입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이용하는게 좋을까?

다만 금리는 말씀드린대로 3개월과 6개월 모두 3.5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6개월일 경우 금리를 조금 더 주었다면 차별화되어서 좋았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제가 소개드리는 토스의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은 3개월 단기예금으로 묶어두실 경우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개월 이상으로 갈 경우엔 오히려 더 금리가 좋은 상품들이 시중에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자를 먼저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은 존재해야만 되는 점에서 큰 점수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5천만원 이상의 목돈을 예치하실 경우에는 토스의 정기 예금이 아닌 입출금이 가능한 일반통장에 넣어두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이자율이 3.8%로 0.3% 더 높기 때문이죠! 그리고 하루만 예치해도 이자를 받아 볼 수 있기에 단기간 높은 금액을 예치하실 경우에는 토스의 입출금 통장을 파킹통장으로 사용하시는게 더 이득이라는 사실 입니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코드K 정기예금보다. 토스뱅크의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을 가입하고 싶었습니다. 토스뱅크의 초단기 적금은 3개월 아니면 6개월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은 기한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상관없이 무관하게 연 3.5입니다. 예치 금액은 최대 10억 원까지이며 가입일 선이자 지급이 특징입니다. 예금 해지일에 원금에서 세금 공제되어 입금됩니다.

1,000만 원으로 3개월 가입 시, 만기 이자는 세전 87,500원이며 이자 과세 13,475원으로 74,025원입니다.

IBK기업은행 DDay통장단기중금채

Dday통장은 단기중금채로 타 금융기관의 초단기 적금 상품과 차이가 있습니다. 단기중금채는 단기적인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개인에게 돈을 빌리는 채권과 비슷한 성격을 지닙니다. 채권은 원금 보장이나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수익은 보장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기중금채 상품에 현금을 예치했다면 은행에서는 이것을 재투자하며 운영합니다. 기간이 짧을수록 이용 기간이 적기 때문에 이율이 낮고, 기간이 길면 비교적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권은 채권의 안전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는 은행 예금 상품 이율이 좋은 편이라 리스크를 동반하며 단기중금채를 가입할 필요가 있을까란 생각이 듭니다만 자기가 판단하기에 괜찮다면 추천합니다.

IBK기업은행 DDay통장은 단기중금채 상품으로 1개월 연 3.57, 3개월 3.62로 최대 3.69입니다.

중도 해지한다면?

중도 해지시 금리도 나와있는데요. 토스는 먼저 이자를 돌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예치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중도 해지시에는 이자를 뺀 만큼의 금액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이 점 양지하셔서, 여유자금만을 안전하게 입금하시고, 받은 이자 또한 다른 곳에 투자하신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토스의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율이 3.5로 아직까지도 2대의 기존의 파킹통장을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분명 초단기예금으로써 큰 메리트가 있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이자를 먼저 주는 만큼, 만족감이 큰 상품으로 3개월 정도 초단기예금을 하실 분이라면 강력 추천드리는 예금 상품입니다. 특히 토스뱅크는 1금융사이며, 5천만원 한도내에서 예금보호가 되기 때문에 은행의 안정성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저축하는 오늘 보내세요! 이상 세모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쏠편한 정기예금의 금리는 1개월 3.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카카오뱅크의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는 1개월 3.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이용하는게

다만 금리는 말씀드린대로 3개월과 6개월 모두 3.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