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중기청대출)

  • 기준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중기청대출)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 중 중소기업 취업청년 월세와 전세 보증금 대출입니다. 오늘은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리의 중소기업 취업청년 월세와 전세 보증금 대출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들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이 전월세 예치금을 대출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외벌이 3천5백만 이하, 순자산가액 3.61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예비세대주 포함와 중소중견회사들 재직자 아니면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있는 인원은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 맞정 미성년자도 포함되며 병역의 의무를 이행한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을 연장하되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소 건설사 부도 증가
중소 건설사 부도 증가


중소 건설사 부도 증가

다시 정리하자면 정부는 나랏돈을 써서 PF대출을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소 건설사들은 2006년435건 이후로 사상최대 부도건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9월까지 파산하는 건설사는 405곳으로 하루에 1.5곳이 폐업을 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최근 국원건설은 최종 부도처리가 됐으며 대우산업개발과 동흥개발은 회생절차에 도입했습니다.

건설사는 PF대출 때문에 파산을 하는 걸까요? 그렇기도 하지만 원자재값 인상과 급여 상승으로 인해 분양가 인상이 불가피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입지가 좋은 곳이 아니라면 인원은 높은 분양가를 외면할 테니 인허가 후 대기 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건설원가와 분양가를 계산해 본 건설업체들은 분양 자체를 포기하기도 고 있습니다. 즉, 정부의 PF대출 지원만으로는 현 상황을 벗어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은행 방문 신청
은행 방문 신청

은행 방문 신청

기금 수탁은행인 우리, 신한, 국민, 농협, 하나, 대구, 부산은행에서 가능 이용 가능 지점은 은행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분명한 내용은 가까운 기금수탁은행을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방벙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