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담보대출 연장, 금리 상승 시기 고민
결혼을 생각하시는 분, 자산 증식을 원하시는 분들 투자의 일환으로 주식, 채권, 선물 등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 못지않게 많이 하시는게 부동산이죠. 하지만 부동산이 한 두푼으로 사지는게 아니죠 부동산으로 투자를 하려거나 내 집 하나 마련하려면 꽤나 많은 돈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많은 분들이 대출을 하게 됩니다. 보통 주택담보대출이라고 불리는 주담대를 많이 받으시는데, 이 역시 대출이기에 이자율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예금 가입 전 체크하기기
1. 주거래 은행 상품 최고우대금리 확인 은행들은 예적금 가입 시 각 은행의 예금, 외환, 신용 체크카드, 자동이체 등의 실적에 에 대하여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주거래 은행의 예검 및 적금에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온라인 전용상품 이용 온라인 전용상품 이용. 일반적으로 은행 창구보다는 온라인모바일 전용상품이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하더라도 모바일을 활용하는 것이 조금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3. 과세 면제 종합예금 활요 예적금의 이자의 15.4를 세금으로 공제하는대, 17년 기준 63세 이상인 경우 과세 면제 종합예금 가입 시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세금을 내지 않고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고령자로 가입하는 경우 해당 조건을 정밀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적금 납입액의 90이내에서 선순위설정액을 차감하고최저 10만원 이상 최고 5천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주의 선순위설정액은 선순위 대출 시 질권설정된 금액으로 하며, 대출잔액에 따라 변동되지 않습니다. 대출잔액의 감소에 따라 설정액을 감액하고자 할 경우에는 대출관리점과 상의하시기 바라며, 대출완제 시 질권설정은 자동해지 됩니다. 담보 예적금금리 가산금리 예적금 대출은 고객님의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금리가 발산되는 상품으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단리 vs 복리 개념 이해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리 상품에 에 대하여 알아보라고 추천을 많이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복리와 단리 차이에 에 대하여 잘 알고 계신가요? 아래에서는 단리 그리고 복리에 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리는 홀 단 을 사용함으로써 간단한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대한 이자만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아래부터 에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년 1년 2년 3만원 3만원 6만원 복리에서 복은 복 을 사용함으로 써 다시 주는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붙은 이자에 에 대하여 이자를 계산해서 준다는 의미입니다. 아래부터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적금담보대출은 동급 담보에 대하여 1건의 대출만 취급이 가능 하고, 여러 담보를 매다 1건의 대출로는 취급할 수 없습니다. 예적금담보대출은 대출만기일이 예적금의 만기일과 일치하도록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다음의 경우 비대면 채널 해지가 제한됩니다. 영업점 방문 해지 세금우대가 적용된 예금을 담보 한 경우 한도거래대출마이너스통장 등 한도거래마이너스대출 약정계좌는 담보 예적금 관리점과 동일한 농축협본지점 표준의 계좌여야 합니다.
한도약정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금은 예적금 만기시 자동이체계좌에서 자동으로 상환되지 않으며, 고객님이 직접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가 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할부상환 2023년 2월 현재 최저 5.846.94이며 평균금리는 6.7 입니다. 최근 코픽스 금리인하로 인해 3개월 단위의 변동금리를 고르는 경우 평균보다. 더 낮은 금리로도 이용이 가능 할 수 있으니 분명한 내용은 가까운 농협중앙회를 직접 내방하시면 됩니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같은 경우는 농협중앙회 어플이 있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으로도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다음은 상호금융기관에 해당하는 단위 농협에서 운영되는 주담대 상품 입니다.
2금융권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코픽스 금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같은 고금리 시대에 기준 금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은 아주 기본 of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연준이나 한국은행에서 게시하는 기준금리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삶에 필요한 금융상품에 어떤 금리가 적용되는지 알아보는 것 역시 만만치 않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대출을 받을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나, 이미 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더더욱 예민하시겠죠. 전쟁 때문에 분위기도 뒤숭숭하고 많은 전문가들의 말이 엇갈리는 요새 기준금리를 비롯한 여러가지 금리에 애정을 가지고 면밀히 관찰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