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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이커머스 마케팅의 모든것 유튜브 쇼츠, 릴스, 틱톡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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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이커머스 마케팅의 모든것 유튜브 쇼츠, 릴스, 틱톡 편

마케팅의 모든것

이커머스 관리자 2023. 1. 31. 17:53

네이버 키워드 광고 해야하는걸까??

라고 생각 하시면 꼭 해야합니다.

좋은 상품이여도 홍보, 노출이 안되면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잘보는 네이버에

노출을 많이 시켜 각인을 시키는 단계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장점 |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관련성 높은 비즈니스 정보를 노출하여 방문을 유도합니다

어떤 키워드를 쓰냐에 따라 효율을 높이고 금액을 낮춰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특별한 상품이 아니라면 키워드 짜내는게 쉽지 않고 경쟁 강도가 높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집행하는 방법

마케팅의 모든것

이커머스 관리자 2023. 1. 31. 18:03

오늘은 쇼츠, 릴스, 틱톡 마케팅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

3개의 공통점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

.

맞습니다 !

바로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고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짧은 영상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

저와 같이 알아볼까요??!?

다들 주무시기 전에 틱톡이나 릴스,쇼츠보고

주무신적 한번정도 있지 않으신가요?!?

또는 시간이 많지 않지만 가만히 있기는 모하고

쇼츠, 틱톡, 릴스를 보신적? 많으실거같아요

유튜브에서는 쇼츠라는 콘텐츠를 앞세워,

인스타에서는 릴스라는 콘텐츠를

그외의 틱톡이라는 프로그램은 자체에서

짧은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저희가 자주 보는 짧은영상

재밌어서 그냥 막 보며 시간을 보낸 그 영상 !!

그 영상으로 마케팅을 해드립니다

어떤식으로 마케팅을 하냐고요??

저희는 조회수, 좋아요수로 답 해드리겠습니다

마케팅의 모든것

이커머스 관리자 2023. 1. 31. 17:53

네이버 키워드 광고 해야하는걸까??

라고 생각 하시면 꼭 해야합니다.

좋은 상품이여도 홍보, 노출이 안되면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잘보는 네이버에

노출을 많이 시켜 각인을 시키는 단계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장점 |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관련성 높은 비즈니스 정보를 노출하여 방문을 유도합니다

어떤 키워드를 쓰냐에 따라 효율을 높이고 금액을 낮춰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특별한 상품이 아니라면 키워드 짜내는게 쉽지 않고 경쟁 강도가 높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집행하는 방법

요즘은 키워드 싸움입니다. 누가 더 키워드를 잘쓰는지에따라 네이버 검색량 , 클릭율 , 방문율을 늘릴 수 있습니다2.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유형

광고 할 상품에 맞는 유형으로 광고를 세팅합니다

인터넷 쇼핑몰 (이커머스)

인터넷 쇼핑몰은 돈을 버는 방법과 고객에게 다가 갈 수있는 방법으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손쉬운 창업으로도 안성맞춤이죠. 시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시작할 때 대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은 어떤 유형의 제품을 제공 할 것인지입니다. 대상 고객에게 적합하고 수익성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제품을 선택할 때 가격, 품질 및 인기와 같은 것들을 고려하십시오.

구글, 네이버 등 검색 포털을 사용하는 주 목적은 원하는 정보의 획득입니다. 우리는 해당 포털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검색하고, 원하는 답을 얻습니다. 따라서 포털 검색의 기획 방향은 검색 키워드에 대한 정확도 및 연관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기사,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 상품 등 검색 결과 콘텐츠 형태도 다양합니다. 반면 이커머스의 검색의 주 목적은 원하는 상품의 탐색입니다. 탐색에서만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구매까지 이어져야 하죠. 그래서 검색 결과가 검색어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더라도, 경쟁력 있는 상품을 위주로 가중치를 더합니다. 이커머스의 검색 최종 KPI 는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결국 이커머스의 모든 목표는 매출에 수렴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매출을 높이는 수단으로서의 이커머스 검색은 어떻게 기획해야 할까요?이에 2가지로 추려보겠습니다. 검색 기획의 본질은 유지하면서 이커머스 색을 입혀서 말이죠.금번 콘텐츠에서는 위 내용을 바탕으로 매출을 돕는 검색 기획의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검색 정확도의 개선 – 원하는 상품(브랜드) ~ 원할 것 같은 상품(연관 상품/브랜드) 순으로 잘 노출되어야 한다.
  • 검색 결과의 품질 고도화 – 검색된 상품의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 크게 아래 내용들을 다룹니다.

    서비스 볼륨이 큰 커머스이면서, 검색 프로덕트 팀을 별도로 운영하는 서비스들을 추려서 선정했습니다.

    1.[벤치마킹] 이커머스 서비스 내 검색 프로덕트

  • [벤치마킹] 이커머스 서비스
  • 검색 기획 상세 (1) – 검색 정확도 높이기
  • 검색 기획 상세 (2) – 검색 이탈률 줄이기 (정확도 개선)
  • 검색 기획 상세(3) – 검색 품질 높이기
  • 2. 검색 기획 상세 (1) – 검색 정확도 높이기

    우선 모든 검색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정확도’ 입니다. ‘원피스’ 같이 포괄적인 키워드가 아닌, ‘나이키’ 같은 특정 브랜드나, ‘베개 커버’ 같은 정확한 품목 키워드에 대해서는 원하는 검색 결과를 보여줘야 합니다.

    검색어 처리는 검색 엔진을 통한 형태소 분석을 토대로, 관리자가 부여한 가중치를 더해 리스트에 정렬됩니다. ‘티’ 같은 단일어 중 간단한 형태와 달리, 합성어나 또는 음절이 3단어가 넘어가는 단어의 경우 파생되는 형태소 분석이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용카’ 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코스메틱 브랜드인데요. 해당 키워드를 선정한 이유는 아주 재미있습니다. 검색량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보니, 형태소 분석에 따른 검색 결과가 까다로울 수 있거든요.

    실제로 벤치마킹 서비스에서 검색 했을 때도 관련검색어 레이어에는 ‘휴대용카메라’ ‘일회용카메라’ 등 합성어에 대한 형태소 분석 결과가 예시로 제공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벤치마킹 서비스들에서는 모두 ‘용카’ 브랜드가 상위에 노출되었습니다. 검색 정확도를 잘 고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용카’ 의 제품을 찾을 목적으로 검색을 했는데 ‘휴대용카메라’ ‘일회용카메라’ 등 검색어가 상위에 노출 되었다면, 사용자는 불만족스러웠을 겁니다.

    또한 형태소가 너무 세세하게 분석되지 않도록 알고리즘도 적절히 조정해야 합니다. 해당 경우는 기술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므로, 다음 시간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는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어를 입력하다가 ‘니트 집업’ 을 ‘니트 짚업’ ‘slxmwlqdjq(니트집업)’ 등 오타를 내기도 합니다. 사전 그대로의 오타일 때도 있고, 외래어 특성상 비롯되는 오타일 경우도 있습니다. ( ex. 루이비통, 루이비똥 등)

    그 경우 정확한 키워드가 아니라고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라고 보여주면요? 우린 사용자를 화나게 만들고 싶지 않잖아요.

    모호한 키워드, 오타 키워드에 대해서도 ‘찰떡 같이’ 알아듣는 느낌을 주려면 부가적인 기능의 검색 기획이 필요합니다.

    먼저, 연관검색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모호한 품목에 대한 이탈률을 줄이는 방법이자, 주력 상품을 홍보하는 부가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오타 교정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후드집업’ 을 의도적으로 영타 오타, 맞춤법 오타 등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집은 ‘배개’ 로 검색 )

    모두 원래 검색 목적에 맞는 결과로 변경해 제공하면서도, 상단에 한번 더 ‘제안’ 영역을 제공합니다, 구글-네이버 등 검색 포털에서 익숙한 교정 기능을 활용한 케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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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년 기준 매출액 비중은 1) 전자상거래 부문 65%, 2) 광고 15%, 3) 인프라 14%, 4) 기타 6%로 구성 되어있다

    1) 전자상거래 부문의 경우 크게 쇼핑몰 거래액과 연동된 PG 수수료 매출과 쇼핑몰을 운영하며 필요한 서비스 사용을 통해 창출 되는 부가서비스 매출로 나뉜다

    이커머스 시장 내 자사몰 점유율 확대로 쇼핑몰 거래액과 연 동된 PG 수수료 매출 비중 확대를 전망한다

    19년 인건비가 YoY 30%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이 하락하였다. 전체 판관비 중 52%를 차지하는 인건비 증가는 영업이익 감 소의 주요 원인이 되었다

    19년 동사의 이커머스 거래액 YoY 성장률이 한국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을 하회하였다 21E 코로나19에 따른 이커머스 전환 가속화와 인건비 안정화 에 따른 이익 개선이 본격화 될것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