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천 포레스트리솜 가족여행 ㅣ 해브나인 스파 ㅣ 할인정보 총정리

  • 기준

제천 포레스트리솜 가족여행 ㅣ 해브나인 스파 ㅣ 할인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천 출장 때 숙소로 묵었던 제천시 호텔K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제천시에는 생각보다 숙박업소가 그렇게 많지 않더라고요. 열심히 찾고 찾아서 가성비 좋은 호텔K 숙소를 찾았는데요. 호텔K의 위치, 가격, 룸컨디션 등에 대한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보겠습니다.


해브나인 스파
해브나인 스파


숙소 기본 정보

리솜 포레스트 체크 인, 체크 아웃 시간은 주말/성수기와 비 성수기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주말 기준 체크인 15시 , 체크 아웃 11시입니다. 비 성수기는 14시 체크인, 12시 체크 아웃이에요.

숙소가 산속 산등성이에 자리하고 있어 로비에서 숙소까지 카트를 이용해서 들어가야만 한다고 하네요. 카트는 5/8인승용이 있고 체크인/체크아웃시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추가 이용 시에는 3천원/5천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객실에서 추가 이용 하실 때는 전화 또는 티비로 예약을 하면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가스트로 투어 예약 방법
가스트로 투어 예약 방법

해브나인 스파

국내 최초의 리조트 스파 브랜드로서 인피니티풀과 프라이빗 스톤 스파, 다양한 실내 풀까지 즐길 수 있다. 위치: 포레스트 클럽 1층해브나인 스파는 1층에 위치해 있다. 1층에는 해브나인 스파 외에 누하스 포레스트, 추억사진관 단란도 같은 층에 있다.

해브나인 스파는 1층 매표소에서 예매티켓을 확인 후 손목 팔찌 키를 받아 입장하게 된다.

입장하자마자 스파에 이용 가능한 수용복, 타월, 아쿠아슈즈, 래시가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있다. 혹시 잊고 온 물건이 있으면 대부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1층 해브나인 입구에서 입장하게 되면 계단을 내려가 연결되어 있는 지하 1층 남, 녀 사우나에서 각각 샤워 후 수영복 또는 래쉬가드로 갈아입고 지하 1층 같은 층에 있는 해브나인 스파로 입장하게 된다.

사우나에는 샴푸, 바디워시가 있으며 타월도 넉넉하게 준비되어있어서 별도로 가져가지 않아도 충분하다.

사우나에 가면 래쉬가드 및 수영복을 탈수할 수 있는 탈수 기계가 두 대 있고, 드라이기 외 스탠딩 드라이 기계도 배치되어 있어서 너무 활용도가 좋았다.

가스트로 투어 예약 방법

제천 시관광협의회에 직접 전화하거나 제천시티 투어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상에 예약명수가 적으면 관광협의회 전화하시면 협의회에서 인원을 맞추어서 예약을 해주십니다. 제천시 관광협의회 : 043-647-2121제천 시티 투어 홈페이지 : 4. 가스트로 투어 이용안내 및 집결 위치

여행시간은 약 2시간이며, 시식음식은 식사류(쌀, 견과류,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디저트류(커피, 찹쌀떡)입니다.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반드시 사전에 해설사에게 고지해 주세요.가스트로투어는 100% 사전예약으로 진행합니다. 최소인원수 : 4명 ~ 15명(4인이상 예약 수시운영)우천 시에도 여행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우산 또는 우의를 꼭 준비해 주세요.현지 사정에 따라 방문 식당 및 시식 음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집결 위치 : 제천시외버스터미널 앞 광장(제천시 의림동 32-5번지)5. 가스트로 A 코스 후기

승우군 포함해서 3명이 가스트로 투어를 신청하였습니다. 비가 조금 와서 우산을 쓰고 시작하였지만, 투어 중간에 비가 그쳐 우산을 접고 다녔습니다. 시작 전에 해설사님께서 이어폰을 주셔 걸어 다니는 동안 제천의 역사는 물론 각 가게에 대해 설명을 해주셔서 재미있는 도보투어도 같이 하였습니다.

식음 시설

꼭대기까지 올라가시면 별똥카페라고 해서 산장느낌의 카페가 있다고 하네요. 이미 숙소에 들어와 버리셨는데 카페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이곳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리솜 포레스트 안에는 한식당, 양식당, 일식당을 포함해서 5개의 식당이 존재한다고 하니 드시고 싶으신 메뉴를 골라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녁식사를 하고 맥주한잔을 가볍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솔티맥주 집을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평소에 맛보지 못한 맥주를 마셔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으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리솜 포레스트 조식은 웰니스 조식으로 평범한 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 식당이 웰니스인데요. 웰니스 음식은 정말 평타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믿고 드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가격도 1인당 25000원으로 그렇게 비싸지도 않네요.

리솜 포레스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