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가볼만한 곳, 의림지 제천 여행 추천
먼저 의림지역사박물관을 구경을 해 볼께요. 여기는 지난 2019년에 개관을 했는데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해 구경을 안 하다가 최근 구경을 해 보았습니다. 현재는 디지털 영상관 공사로 인해 2023년 6월 30일까지 임시 무료 개방을 하고 있는 상태이지요. 입장료는 얼마 안 되지만 이런 건 그냥 기분이 좋지요. 안으로 들어가시면 의림지가 있는 제천이라는 고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림지의 내력과 과거 그리고 수리기관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제천 의림지
제천 하면 가장 먼저 보통 의림지를 떠올리시는 것 같은데요 의림지는 제천 십경 중 제 일경에 속한답니다. 하핫 밤이라 피곤하여 사진을 이쁘게 찍지 못했지만. . 야간에 이쁜 조명과 인공 폭포가 찰떡이더라구요. 제가 낮에 방문은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화려한 조명과 의림지의 연못 풍경을 보니 의림지는 꼭 일몰 후 야간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표소 이용요금
케이블카의 매표소는 2층에 케이블카를 타는 곳은 삼층에 있으니, 가장 먼저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이용요금 일반 18000천 원 크리스털 23000원 20인 이상 1000원 할인 인터넷 예약 시 1000 원 할인 만 65세 이상, 국가 유공자, 13급 본인 및 동반 1인, 46급 본인 2000원 할인신분증 지참 만 36개월 미만 영유아 무료 이용시간은 평일 월금10시 18시까지, 주말공휴일 토일 9시 30분18시까지 청풍호 케이블카 매표소에 긴 줄이 서있는 걸 보니 요즘 핫한 곳인가 봐요. 저도 줄을 서있다가 키오스크를 발견하고 중간에 나와 키오스크에서 발매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표를 구매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저를 보고 키오스크에서 구매를 하더라고요. 키오스크 사용합니다. 보시면 편하답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탁사정은 제천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곳으로, 조선시대에 지어진 고유한 평지성으로 국가유적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탁사정에서는 당시의 건축물과 문화재를 감상하거나, 여러가지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탁사정에서는 제천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위치 충북 제천시 봉양읍 구학리운영 시간 상시이용 요금 무료문의 없음주차장 정보 주차장 이용 가능
금월봉은 제천의 자연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월악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높이 1,460m의 산으로 등산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금월봉에서는 울창한 숲과 바위산을 거닐거나, 여러가지 식물과 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금월봉에서는 금월봉 케이블카, 금월봉 전망대, 금월봉 야외식당 등이 있으며, 여러가지 행사와 축제도 열리고 있습니다. 금월봉에서는 제천의 산과 레저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천 한방 약초 마을
제천 한방 약초 마을은 제천의 특산품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러가지 약초와 음식을 파는 마을입니다. 제천 한방 약초 마을에서는 신선하고 저렴한 약초를 구매하거나,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제천 한방 약초 마을에서는 약초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여러가지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천 한방 약초 마을에서는 제천의 건강과 맛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천 포레스트리솜
마지막으로 제천 포레스트리솜 포레스트리솜도 좋았습니다만, 가장 기대를 많이 한 곳이라서 그런지 저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숲에서 스파 하는 느낌일 줄 알고 갔는데, 바로 앞에 주차장이 뻔히 보이는. . 그리고 아기들이랑 사람이 너무 많아서 스파를 온전히 즐기기에는 어려운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여름에 물놀이는 못 참으니 마지막 순위로 소개드립니다. 평일에 방문하시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모두 유쾌한 여행 되시길 바라며 이상 제천, 단양 소개를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천 의림지
제천 하면 가장 먼저 보통 의림지를 떠올리시는 것 같은데요 의림지는 제천 십경 중 제 일경에 속한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매표소 이용요금
케이블카의 매표소는 2층에 케이블카를 타는 곳은 삼층에 있으니, 가장 먼저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탁사정은 제천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곳으로, 조선시대에 지어진 고유한 평지성으로 국가유적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