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더 탐나는 적금 3년 45% 고금리 적금 가입 우선 이율 조건 적금 특판 추천 제주은행 오픈뱅킹 주소
앱 하나로 모든 은행거래가 가능해진다!!! 오픈뱅킹(open banking)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10월 30일부터 핀테크 애플리케이션 하나만으로 모든 은행(현재까지는 10개 은행)의 입금, 출금 및 이체가 가능해진다고 한다. 최근 정부는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기업의 시장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그중 하나인… 핀테크…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합성어로… 보수적인 금융권에 IT기술이 접목되어 금융산업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오픈뱅킹은 말그대로…. 기존에는 거래 은행의 앱을 설치해야 은행거래를 진행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핀테크 앱하나로 참여은행의 금융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된것이다. 다수의 은행과 거래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상당한 시간절약이 예상된다.
오픈뱅킹의 보안에 대해서
오픈뱅킹은 은행 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보안에 대해 민감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보안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시스템 전반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금융 보안원 등의 보안점검을 통과한 핀테크 업체에 한해서만 이 오픈뱅킹 사업에 참여를 허용하게 되며, 기존 운영시스템 증설, 24시간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통한 실시간 거래 모니터링으로 중계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신속한 소비자 피해 보상체계를 구축하여 이용기관 보증보험 가입하여 금융사고 시 운영기관이 신속히 보상체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오픈뱅킹의 장점
One 앱, All 금융서비스 오픈뱅킹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One 앱, All 금융서비스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기존의 사용하던 하나의 앱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를 등록만 하면 보유 은행 수만큼 은행 앱을 설치했던 이전과 달리 모든 핵심 금융 서비스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중심 구조의 생활금융 오픈뱅킹을 이용하게 되면 앞으로는 은행 간 금융 상품 비교과 훨씬 더 쉬워지고, 금리 및 부가서비스 등의 혜택에 따라서 자유롭게 거래은행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금융산업의 경쟁력 강화 오픈뱅킹 서비스 시스템의 기반은 핀테크 기술에 있습니다.
이 오픈뱅킹이 활성화되면 은행 및 핀테크 기업들의 경쟁이 다양화되어 새로운 서비스나 금융상품이 개발될 것이기 때문에 금융 산업의 경쟁력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오픈뱅킹 참여 은행
오픈뱅킹은 현재 농현,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총 10개의 은행이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면 12월 18일부터 18개 은행이 전면 시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