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남 보성군 가볼만한 곳 판소리 성지 정응민 생가 (드론 영상)

  • 기준

전남 보성군 가볼만한 곳 판소리 성지 정응민 생가 (드론 영상)

전남 고흥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여행 중에 관광지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남 고흥에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곳과 고흥 내 관광지 권장 30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관광지의 권장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티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장 많은 분들이 찾고 방문하는 관광지로 정하였습니다. 현지인 및 외지인들이 고흥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고 방문하는 가볼 만한 관광지 10곳입니다. 일반적인 관광지 10곳이 해당되며 이 10곳 이외에 더 많은 관광지를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관광지 추천에 30곳의 관광지를 리스트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초입 부분
초입 부분


초입 부분

정말 봄이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초입 부분부터 초록 초록하고 완전히 진한 초록뿐만 아니라 핑크, 보라, 연초록 등등 알록달록한 색을 보면서 갈 수 있었습니다. 대체적으로 경사가 심하지 않았고 완만한 경사의 길로 크게 귀찮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가 선택한 팔영산 등산코스가 긴 편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팔영산 등산코스가 긴 편도 아니고 큰 차이가 없어서 코스별로 거리 차이는 거의 없는 것 같았습니다. 단 묘지를 지나 1봉으로 가는 길부터는 조금 험한 길이 나옵니다.

헥헥거리는 긴 경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길이 험하고 바위가 미끄러워서 접지력 좋은 등산화는 필수이고 등산화가 접지력이 좋다고 하더라도 바위 자체가 워낙 미끄러워서 정말 조심히 올라가셔야 합니다.

제가 다녀온 팔영산 등산코스는 볼거리가 정말 가득했던 코스였습니다. 물론 이 산은 어디로 가더라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적으로 지금 이 시기에 맞게 봄을 느낄 수 있는 경치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 시기에만 볼 수 있는 것들이 있죠. 곳곳에 핀 꽃들도 보면서 편리하게 올라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첫 번째 봉 유영봉부터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전망에 낮은 산들을 볼 수 있으며 그 뒤로는 바다가 보입니다.

또한 각 봉으로 올라가면 다음 봉이 보이는데 위대한 봉들의 모습이 정말 멋지고 큰 바위들 사이에서 핀 꽃들이 정말 예쁩니다. 지금까지 엄청 많은 산을 돌아다닌 것은 아니었지만 지금까지 가본 산 중에서 가장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시기적으로 지금이 가장 예쁜 시기이기도 하겠지만 꼭 꽃이 아니더라도 각각의 봉들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하산 깃대봉 적취봉 사이에 탑재로 내려가는 길
하산 깃대봉 적취봉 사이에 탑재로 내려가는 길

하산 깃대봉 적취봉 사이에 탑재로 내려가는 길

깃대봉과 8봉 적취봉 사이에 하산길이 두 곳이 있습니다. 저는 능가사 쪽으로 가야 하니 탑재로 내려가는 길로 가야 했습니다. 하산길은 올라갔다. 내려갔다. 반복하는 그런 길이 아니라 쭉 내리막 길로 되어있어 힘든 구간은 없었습니다. 하산길도 경사는 완만해서 어렵지 않았고 바위들이 많아서 발목이 꺾이지 않도록 조심하면 크게 대담한 구간은 없었습니다. 내려오는 길은 구경할 것들이 없어서 내려가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보니 금방 내려왔어요. 출발시간은 정의롭게 10시 34분이었고 야영장에 도착한 시간을 보니 오후 1시 46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