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폐 스펙트럼 자가진단 및 보험 진단비

  • 기준

자폐 스펙트럼 자가진단 및 보험 진단비

보험 설계사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 연결되시거나, 지인의 소개 등으로 가입을 하시는 경우 등등 다양한데요. 이와 꽤 비슷한 보험 상품에 가입할 때, 중요한 가입 사항으로 사망 보험금, 암 진단비, 실손의료비, 심장질환,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뇌혈관 진단비 등 여러가지 담보 항목에 골고루 가입을 하곤 합니다. 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시점에 피보험자인 우리는 고지의무, 계약 전 알릴의무 를 성실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고지의무는, 보험 가입 당시 설계서에 포함되어 있으며, 과거의 질환이나 치료력 등을 물어보는 설문지 정도로 보이실 것 입니다.

이는 설계사 분들의 설명에 따라 상이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여러분의 보험금을 결심하는 아주 중요한 항목 중 하나 입니다.


많은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많은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많은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통상적으로 고지의무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아래와 같이 보험 계약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지의무 위반 O 이번 청구 질환과 인과관계 X 보험금 지급 보험 계약 해지 혹은 부담보 부담보 특정 부위에 보험금 면책 조항을 설정하는 것 고지의무 위반 O 이번 청구 질환과 인과관계 O 보험금 면책부지급 보험 계약 해지 항목은 여러분께서도 보시다시피 가장 최고로 나쁜 경우 중 하나 입니다.

보험금도 받을 수 없을 뿐더러, 보험 계약 자체도 해지 통보가 되기 때문에 상당한 불이익이 남게 됩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대부분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현장 심사자는 여러분의 과거 질환에 대하여 속속들이 알게 됩니다. 어디서 무슨 치료를 받았고, 어떤 처방 등을 받았으며 이 질환이 얼마나 오래도록 지속되었는지 까지도요. 이런 이야기 등을 토대로 이런 질환 등으로 꾸준한 치료력이 존재하여 이번 보험금 지급이 어렵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면, 여러분께서는 어떠시겠습니까? 이런 이야기에 강하게 항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본인의 잘못 이라는 생각에 지배적이며 내 잘못이야 하고 이에 수긍하시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과정은 보험 소비자인 여러분께서 관련 의학 지식이나 보험 심사에 대한 관련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나오는 것 입니다.

112대 질병수술비
112대 질병수술비

112대 질병수술비

112대 수술비는 질병분류코드표의 질병의 종류를 112대로 확정하여 관혈과 비관혈을 구분하지 않고 수술비를 담보 및 보장합니다. 112대 I,II,III,IV,V,VI 등 112대도 1에서 6까지 구분 분류하여 담보보장금액을 설정하여 관련한 질병코드로 수술을 할경우 보상을 하게 됩니다.

분류된 질환 분류코드로 살펴보면, 치핵, 백내장,관절장애, 통풍,축농증,전립선질환, 여성생식기질환, 척추병증, 갑상선, 녹내장, 당뇨질환, 췌장염, 심장질환, 뇌혈관질환등 담보금액은 최대 2천만원에서 최소30만원 까지 보장을 담보합니다.

통풍 증상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통풍이 심하면 발열과 오한이 동반됩니다. 관절염이 처음 생겼을 때는 대개 수일 지나면 저절로 소실되어 완전히 회복된 것처럼 보입니다. 그 후 상당한 시간 발병하지 않다가 결국 꽤 비슷한 관절염이 다시 발생합니다. 엄지발가락 관절에 염증이 잘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릎, 발, 발목, 손목, 팔꿈치 등에 관절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얇은 이불이 스치기만 해도 아파서, 대개 양말을 신지 못하고 걸음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특히 밤에 통증이 심해져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전문가를 통한 재검증 필요

즉, 구체적인 인과관계 여부와는 별개로 이정도 질환이면 인과관계가 있을 수도 있다? 정도의 가능성이 있다면, 여러분에게 전반적인 의학적인 소견 등을 토대로 보험금을 부지급 하는 사례들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하이 손해사정에 의뢰해 주신 케이스 역시 이와 같이 종류 이었습니다. 진단비 면책, 부지급 사례는 인과관계 성립 등을 근거로 면책되는 사례가 대다수이며, 이와 꽤 비슷한 사례들을 전문가에게 의뢰 후 재검토하여 정상적으로 지급 되는 보기 역시 다수 존재합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이와 꽤 비슷한 꽤 비슷한 사정이나 이유 등으로 보험금 면책, 부지급 되셨다면, 미리 단념하시거나 포기보다는 한번 쯤 전문가와 직접적인 조력을 받으시거나 재검토를 의뢰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 손해사정 역시도 이런 유형에 풍부한 경험과 즉각적인 조언이 가능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많은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통상적으로 고지의무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아래와 같이 보험 계약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대부분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현장 심사자는 여러분의 과거 질환에 대하여 속속들이 알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2대 질병수술비

112대 수술비는 질병분류코드표의 질병의 종류를 112대로 확정하여 관혈과 비관혈을 구분하지 않고 수술비를 담보 및 보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