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육아템 추천, 프라하우스 손목보호대 솔직후기

  • 기준

육아템 추천, 프라하우스 손목보호대 솔직후기

엄지손가락 관절은 다른 관절들에 비해 사용빈도도 높고 관절 가동범위도 넓기 때문에 다른 손가락들에 비해 염증반응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관절에 손상이 생기기 쉬운 부위다. 이번에는 엄지손가락 관절의 통증 원인과 증상 보호대 테이핑까지 모두 알아봅시다. 엄지 수근 중수골 관절염 원인 엄지손가락 관절 통증의 질환명은 엄지 수근중수골 관절염입니다. 엄지 수근중수 관절은 앞, 뒤, 좌, 우로 걸어가는 방향이 많습니다.. 보니 다른 25차례 손가락에 비해 엄지 구조상 운동가동범위가 굉장히 넓다.

그래서 엄지 관절은 다른 손가락 관절들에 비해 관절염이 발생할 확률도 높고 관절 손상도 잘 입게 됩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병하고 엄지 관절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게 됩니다.


imgCaption0
손목터널 증후군의 증상

손목터널 증후군의 증상

가운데 손가락에 잘 발생 됩니다. 즉 정중신경은 엄지, 검지, 중지, 약지의 12 감각과 손바닥 감각을 담당합니다. 정중신경이 눌리게 된다면 감각의 이상, 통증, 저림의 증상 등이 발생될 수 있어요. 엄지, 검지, 중지, 약지, 손바닥의 감각, 운동의 변화가 온다 정중신경은 손바닥, 엄지손바닥면, 2,3차례 손가락, 4차례 손가락의 반의 감각을 담당합니다. 정중신경 부위에 이상감각과 감각의 저하 그리고 얼얼한 감각이 무디어진다.

정교한 움직임이 어려워진다. 근육이 허약해지고 손에 힘이 없어서 엄지손가락으로 물건 잡기가 힘들어진다.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휴식을 취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렇게 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초기에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증상 정도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를 하게 됩니다. 1. 비수술적 치료방법 1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최대한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고 자기 전 손가락 구부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보조기를 착용합니다. 2 약물치료와 물리 치료에도 증상이 더 심해지면 스테로이드 주사를 아픈 부위에 직접 놓아서 염증을 가라앉힙니다.

3 비수술적 치료로도 나아지지 않을 경우, 주사 치료는 부작용과 합병증의 위험성을 높이기 때문에 이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2. 수술적 치료방법 1 손바닥에 1cm 정도를 절개하여 힘줄이 지나가는 통로를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탈구 응급처치

탈구가 발생했을 때는 즉각적인 응급처치가 중요합니다. 적절한 처치를 신속히 진행함으로써 통증을 감소시키고,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탈구의 경우, 무리하게 손가락을 움직이려 하거나 직접 뼈를 제자리에 맞추려고 시도하지 말아야 합니다. 응급 케어 방법 손가락을 고정시키고, 부상 부위를 냉찜질하여 붓기와 통증을 줄임 손상 예방 손가락을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 즉시 조치 가능한 한 빨리 전문 의료기관 방문 고정 방법 부상당한 손가락을 붕대나 보호대로 고정 통증 관리 적절한 통증 관리 및 진통제 사용 중요성 적절한 응급처치가 추가 손상을 방지하고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보호대

손목 터널 증후군 환자는 증상 완화를 위하여 손목과 손을 보호하기 위해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손목 보호대는 여러가지 형태및 디자인으로 제공되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쓰이느 손목 터널 증후군 환자를 위한 보호대 종류로는 손목 스프린트는 wrist splints 손목을 고정하여 중간신경에 압력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일반적으로는 잠을 자거나 일상적인 활동중을 할때 착용하고 손목 브레이스wrist braces는 손목을 지지하고 압력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브레이스는 편한 디자인과 일상적인 활동을 할때 착용하기에 더욱 편한 디자인입니다. 커스텀 손목 보호대는 custom wrist splints는 심각한 손목 터널 증후군 일때 의사의 지시로 맞춘 커스텀 손목 팔레트를 맞춤으로 제작하여 환자의 손목과 손에 최적화되어 지지와 보호를 해줍니다.

엄지손가락은 우리들이 생활을 함에 있어서 손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다. 손을 사용할 때 가장 필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이 사용하면서 관절염 또한 빨리 오는 것 같다. 예전엔 이 질환이 4060대 환자들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했었는데 실제 임상에서는 20대 30대에서도 많이 보입니다. 특히 육아 중인 남녀 30대가 많았다. 젊은 층에서 많이 발병한다는 건 아마 무거워진 스마트폰과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병하는 게 아닐까?그렇다면 스마트폰의 무게가 가벼워지고 사무직 근로자의 업무시간이 줄어든다면 쫌 나아질까? 아무튼 아프면 서러우니 모두들 아프지 말고 튼튼하게 사회로 돌아가는 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다

수근중수골관절염이 의심될 때 내원해야 하는 병원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목터널 증후군의 증상

가운데 손가락에 잘 발생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

휴식을 취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렇게 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초기에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탈구 응급처치

탈구가 발생했을 때는 즉각적인 응급처치가 중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