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범용 공동인증서 갱신(공인인증서 기간만료 도래)
공인인증서를 4,400원 주고 범용으로 10년 넘게 이용하고 있었으나 작년 12월인가 부터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게 된다고 했다. 기간만료 전까진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다고해서 알아보지 않고 사용하고 있었으나 이젠 만료시점이 다가와서 공동인증서를 알아봐야 하는 시기가 왔다. 간단히 알아보니 공동인증서로 이름만 바꿧지 공인인증서시절처럼 하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최우선으로 먼저 기간이 만료되지 않았으니 기존의 공인인증서로 공인인증센터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공인인증센터에서 갱신을 선택 해 줍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을 위한 창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농협,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는 1년의 갱신기간이 존재하며 전 은행을 통틀어 1개밖에 발급받지 못합니다. 즉, 농협이나 국민은행 공인인증서가 존재한다면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못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여러분이 가장 많이 쓰는 은행으로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리며 아래 농협,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도 올바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제대로 알아보세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 OTP를 입력하고 다음화면으로 가봅니다.
출금계좌번호를 없이 입력을 해주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도 입력합니다. 그러고 저는 컴퓨터에 확장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아 설치 창이 나왔네요. 언제나 처럼 이런 과정을 겪고나면 처음부터 다시해야하죠. 하지만 엥 수수료 없는 대상이라고 갑자기 바뀌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방금 전 캡쳐할 때는 분명 수수료 발생 대상이라고 적색의 글씨로 나왔는데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번 더 해줍니다.
그러면 이젠 새로운 공동인증서로 새로 발급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