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요즘에 코로나 증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 기준

최근 동안 코로나 증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알아보기 2023년, 지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지원금은 주로 저소득층이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이들 가구들이 생활비를 충당하고 소비를 촉진하여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사회적으로 공정한 재원분배와 안정되는 생활을 보장하려는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 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은 주로 수익이 일정 기준 이하인 가구들을 포함합니다.

이런 가구들은 정부에서 공지한 신청 기간 동안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기초생활수급자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기초생활수급자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거주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수급권자 본인이나 친족 및 그 외 관계인이 신청하거나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이 직권신청으로 가능합니다. 기초생활보장을 통합신청하는 것 외에 급여종류생계, 의료, 주거, 교육 별로 선택하여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급여종류별로 신청했을 시 차후에 사정변경 등으로 소득인정액이 더욱 낮아져 추가로 급여를 신청할 수 있더라도 자동으로 신청되지 않으므로, 이 경우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문의내용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로 하면 됩니다. 아니면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선택 여부가 통지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방법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COVID-19 생활지원금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신청서를 기술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합니다. 서류는 스캔본이나 사진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신청 완료 후, 검토 심사 결과를 문자나 이메일로서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되면 지정된 계좌로 금액이 입금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

1인 10만 원 2인 이상 15만 원 돌봄으로 인해 공동 격리 시 추가 신청 가능 15만 원 격리참여자 등록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양성 확인 통지 문자 내 URL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보건소 방문 거주지 관할 보건소를 찾아가거나 전화 아니면 대리방문하여 양성 확인 통지 문자를 받은 다음날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등록 후 혜택 격리참여자로 등록 신청하면 생활지원비와 유급 휴가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격리참여란 COVID-19 확진자가 권고된 5일 격리 기간 동안 건강 회복 및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에 함께 하는 것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기초생활수급자는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윗값을 기준으로 최저생계비 기준을 정합니다.

가구의 소득인정액을 가구규모별, 급여종류별 선정기준과 비교하여 수급자를 선정하고 생계, 주거, 의료, 교육급여액을 결정합니다. 생계급여는 중위소득의 30%, 의료급여는 중위소득의 40%, 주거급여는 중위소득의 47%, 교육급여수급은 중위소득의 50% 해당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요건 완화

생계급여 산정 기준이 30에서 32로 상향되었으며 대상범위가 늘어난 것은 2017년 이후 7년만으로 이는 기준 중위소득의 35까지 차근차근히 상향한다는 국정과제를 이행하기 위해서이며 이에 따른 최대 급여액은 4인 가구 기준 올해 1,620,289원에서 1,833,572원으로 13.16 증가해서 약 213,000원 오르게 되고 1인가구는 올해 623,368원에서 2024년 713,102원으로 14.4로 약 110,000원이 인상됩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40로 2024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대상 항목에 대한 의료비 중 수급자 본인부담금액을 제외한 전액을 지원하게 됩니다. – 주거급여 : 주거급여의 경우 2023년 기준 중위소득 47%에서 48%로 1% 상향됩니다.

COVID-19 회복 유증상자의 자가격리 가이드라인

양성 판정 후 5일간 자가격리 후 외출 할 수 있음을 권고사항입니다. 유증상자는 최소 5일간 격리 후 증상 개선 시 외출하시거나, 외출 시 5일간 마스크 착용 권고 발열 시 열이 내려갈 때까지 집에 머물도록 권고합니다. 무증상자의 전염력 무증상자도 감염 기간은 유증상자와 유사하며 어린이 무증상자의 바이러스 양은 성인 유증상자와 동일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약 25의 감염 사례는 무증상 감염자에 의해 전파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증상자의 전파 가능성 무증상자도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 전파 가능 무증상자는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 유증상자보다. 전파 가능성이 높으므로 오미크론 변이에서 무증상 감염자의 전파 가능성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전파 방지를 위한 권고: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권고하며 보건 당국은 바이러스 전파 예방을 위해 실내에서 특히 마스크 착용을 권고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초생활수급자 신청방법 및

거주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수급권자 본인이나 친족 및 그 외 관계인이 신청하거나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이 직권신청으로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1인 10만 원 2인 이상 15만 원 돌봄으로 인해 공동 격리 시 추가 신청 가능 15만 원 격리참여자 등록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양성 확인 통지 문자 내 URL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