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연말정산 시 실비보험으로 돌려받은 의료비 제외하는 방법(fit 종합소득세 수정신고 조건)

  • 기준

연말정산 시 실비보험으로 돌려받은 의료비 제외하는 방법(fit 종합소득세 수정신고 조건)

라이프 취미세상정보 미성년자, 부양가족, 부모님, 대리인 신청, 공개범위, 자료제공 취소하는 법 먼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1. 지난해까지 조회되던 자녀의 소득 세금감면 자료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데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하는지? 성년만 19세 이상 01.12.31. 이전 출생자이 된 자녀에 대한소득 세금감면 자료는 그 자녀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자료의 제공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쳐야만 근로자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동의 방법은 자녀가 홈택스모바일 홈택스 앱에 접속하여인증서휴대전화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하여 신청하거나, 온라인 팩스 혹은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III. 산후조리원 비용
III. 산후조리원 비용

III. 산후조리원 비용

의료비에 포함. 의료비의 총 급여액 3를 초과하는 금액에 관해 산후조리원 비용은 15 세액 공제 1. 요건 총 급여액 7천만원 이하인 근로자, 산후요리 및 요양의 대가로 지급하는 비용산후 관리 결제 등은 해당 안됨, 출산 1회당 200만원 이내 2. 제출서류 홈택스에 뜬다면 필요없고, 뜨지 않는다면 조리원에 연말정산용 영수증 요청하기 3. 참고사항 1 미리 결제해도 실사용 년도 기준결제 날짜 기준 X 2 주민세 포함 33만원 절세 가능 3 국세청 자료 외 별도 제출 의료비 영수증은 의사나 병원 도장, 환자 개인 신상 정보가 들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V. 기타
V. 기타

V. 기타

1. 자녀 보험은 연말정산 공제 가능부양가족 보장성 보험 2. 출산한 자녀는 인적 기본공제 O, 출산공제 O, 자녀세금감면 X15만원, 7세 이상인 듯합니다. 틀렸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3. 의료비는 결제한 사람이 연말정산처리 가능하니, 한 사람이 다. 결제해서 몰빵하는 게 낫습니다. 나이, 소득 상관없으나,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실손보험, 실비 공제 처리방법

같은 의료비를 지출했지만 실비나 실손보험으로 의료비를 받았다면 이 의료비는 연말정산에 어떠한 방안으로 처리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실손이나 실비로 받은 의료비 총액을 제하고 총급여의 3를 초과하는지 계산 후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2019년부터 연말정산 세금감면 대상 의료차지하는 비율 실손으로 받은 금액은 배제가 되었습니다. 개인실손은 자기가 낸 보험금으로 받은 것인데. 연말정산에서 배제되다니. 어이없지만 조세특례제한법으로 정식으로 법이 개정되었고 예전에는 그냥 하던 대로 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뭐 괜찮겠지. 이런 생각으로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보험사에서 의료비공제 관련 데이터를 의무적으로 제공하게 됐습니다. 국세청에서 이제는 모두 데이터를 볼 수 있다는 점! 다시 말하면 제대로 작성 안 하면 세금 추징이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외 항목

더불어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항목들도 있으니 알아둬야 합니다. 세금이나 공과금, 통신비, 인터넷 사용료, 신차구매, 리스 비용, 해외여행, 면세점 물품은 공제가 안 됩니다. 다만, 의료비와 미취학 자녀의 학원비, 교복구입비 등은 중복 공제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양가족이 있다면, 인적공제 대상자에 포함된 부양가족의 신용카드 사용 금액은 함께 공제받을 있습니다.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 조건

신용카드 등의 사용 금액은 총급여의 25 이상부터 공제가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4,000만 원인 인원은 1,000만 원 이상 사용분부터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의 각 소득공제 비율 및 한도만큼 공제금액이 잡힌다. 예를 들어 연봉 4,000만 원인 직장인이 한 해 동안 2,000만 원을 소비했다고 가정 신용카드 연말정산 소득공제 한도를 최대로 받는다면이 직장인이 신용카드로 1,200만 원, 체크카드로 400만 원, 현금으로 400만 원을 소비했다면 받을 수 있는 소득 공제 총액은 소득의 25인 1,000만 원을 제외하고, 200만 원X15, 400만 원X30, 400만 원X30로 총 270만 원의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의료비 지출과 보험금 수령이 같은 해에 이루어진 경우

실손의료보험금 수령액을 보험금 수령의 원인이 되는 해당연도 의료비에서 차감합니다. 의료비 지출액 2022년 200만원보험금 수령약 2022년 120만원

2. 의료비를 지출한 다음연도에 보험금을 수령한 경우

직전년도에 공제받은 의료비에서 보험금 수령액을 차감하여 연말정산을 수정신고 해야 합니다. 이때 보험금을 수령한 연도의 종합소득세 신고기한다음해 5월 31일까지 수정신고 해야 합니다.

의료비 지출액 2021년 200만원 rarr 의료비 공제 2021년 200만원보험금 수령액 2022년 120만원2021년 귀속분 수정신고 필요 rarr 당초 공제받은 의료비 200만원 중 보험금 수령액 120만원을 차감하여 공제대상 의료비는 80만원이므로 다음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수정신고를 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III 산후조리원 비용

의료비에 포함.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V 기타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손보험 실비 공제

같은 의료비를 지출했지만 실비나 실손보험으로 의료비를 받았다면 이 의료비는 연말정산에 어떠한 방안으로 처리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