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엠씨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3L) 사용방법
여름이 다 지나고 있지만, 여전히 초파리는 살아남아 있습니다. 최근 제가 초파리 퇴치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초파리 제거를 위해서는 음식물 관리가 중요함을 알게됐습니다. 초파리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는 음식물 냄새도 맡고 찾아온다고 하네요. 따라서 집안의 음식물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특히 생활하다 보면,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는 것을 막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음식물이 쌓이면, 자연스레 초파리가 찾아올 확률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초파리도 초파리지만, 음식물쓰레기의 냄새는 참 지독하죠. 요즘 같은 여름은 특히 더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음식물쓰레기를 어떻게 보관 및 관리하시나요?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음쓰통계의 샤넬이라 불리는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을 소개합니다.
제품 사용 사진
사용설명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기는 하지만 아래에 있는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검은 링 부분에 3L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넣고 제자리에 넣어줍니다.
링 자리 표시가 있는데 힘주어 누르면 나중에 어려워집니다. 조심하세요.^^*
* 1L 작은 음식물 쓰레기 봉투도 가능하답니다.
비위 상하지 않으실 것 같은 걸로 음식물을 넣어보았어요.
음식물을 넣고 뚜껑을 천천히 누르며 닫으면 진공이 된답니다.
영상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자취생의 골치거리인 음식물쓰레기 처리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음쓰 얼리기, 음쓰 처리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어디에도 없는 저만의 방법을 포스팅할 것입니다!
바로,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밀폐용기를 음식물쓰레기통으로 활용하는 건데요. 이렇게 하면 냄새 걱정도 없고, 벌레가 생길 염려도 없어서 아주 좋답니다!
자취생, 원룸, 신혼부부, 누구든지! 2L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제격입니다★
우선! 제가 소개해드릴 음식물쓰레기통 추천 상품은 이 제품입니다.
”밀폐 저장용기”이고, 가격은 5,000원, 용량은 2200ML입니다. (저는 2L 음식물쓰레기봉투를 사용합니다:D)
음쓰통을 찾아 들어왔는데 웬 푸드 컨테이너? 의아하실 수도 있겠지만 약 7개월간 사용해본 결과 매우매우매우매우 만족하고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된 거니까 믿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다이소 음식물쓰레기통은 위 제품인데요. 저는 이 제품을 비추합니다.
직접 써봤는데, 음식물을 직접 넣어 보관하면 플라스틱통에 냄새가 배고요. 음쓰 봉투를 통에 넣어놓고 사용해도 밀폐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벌레가 생기기도 쉽습니다. 넓이만 넓어서 봉투를 딱 맞춰 쓰기도 애매하고요. 총체적 난국…
심지어 혼자사는 것도 아니고 가족들과 함께 살 때(=살림을 제가 하지 않았어요)였는데도…음식물쓰레기에 대한 혐오감이 +100000 증가하는 경험도 했습니다. 그래서 ”밀폐가 돼서 냄새도 안 나고 벌레도 안 생기는 음쓰통”이 뭘까 고심하다 오늘 포스팅할 용기를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다이소 서포터즈 같은 것도 아니고 그냥 비위 약한 자취생의 경험에서 나온 추천이니 꼭꼭 참고하세요ㅠㅠ!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은 전체적으로 스테인레스를 사용해 제작했고, 일부 손잡이 부분은 나무 재질로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은 스테인레스와 다크우드로 투 톤입니다. 생긴 것은 심플하게 원통형이네요. 구성을 보면 몸통, 뚜겅, 그리고 의문의 동그란 링입니다.
의문의 링은 사실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바로 음식물쓰레기 봉투가 항상 잘 벌어져 있도록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처럼 링에 음식물쓰레기 봉투 귀퉁이를 감고, 링을 몸통에 밀착시켜 음쓰 봉투를 벌린 상태로 고정시킵니다! 저렇게 하면 음식물을 버릴 때 매우 편리하죠. 항상 벌어진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버릴 때 번거롭게 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음식물이 가득차도 아래의 사진처럼 잘 유지됩니다. ㅎㅎ 굿굿
그리고 중요한게 바로 냄새인데요. 음식물을 넣고 뚜껑을 닫으면, 신기하게도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밀폐력이 좋게 만들어서 그런지 아무리 냄새가 심하더라도 거의 완벽하게 냄새를 차단해줍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갈 때는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을 통째로 들고가서 봉투만 넣고 오면 되니, 악취를 풍기고 다닐 일도 없지요.
벌써 몇 달째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장모님이랑 엄마에게도 선물해 드렸는데 아주 두 분다 아주 좋아하셨어요 ㅎㅎ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구매 Tips
1.5 L ~ 2 L 제품과 3 L제품이 있는데, 저는 3 L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 중 어떤걸 사야하나 고민이시라면, 저는 3 L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좀 넉넉해야 버리기 좋거든요 ㅋㅋ. 3 L 용량을 구매하셨다면, 2리터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사용하시면 딱 맞으실겁니다.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 3L 제품 가격은 포스팅한 날짜 기준(2022.08.17)으로 밧드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0,900원입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는 34,890원이네요. 네이버 최저가로 사시는게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참고로, 밧드야 홈페이지에 가시면 ”B급 할인 제품”을 따로 분류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서 3 L짜리 밧드야 음식물쓰레기통을 28,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B급 할인 제품에 대한 밧드야 설명을 보면, 단순변심, 스크래치, 나무 불량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사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을터이니, 사소한 문제쯤은 상관없으신 분들을 B급 제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