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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주가가정 실적공지 배당금 목표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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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주가가정 실적공지 배당금 목표주가

아모레는 이탈리아어로 애정을 뜻한다고 합니다. 시간의 수레바퀴를 휘휘 되감아 흑백 사진 너머로 어렴풋이 보이는 일제시대 개성 땅으로 고개를 돌려 봅니다. 시절은 수상하고 국운은 기울어 이미 남의 손에 들어간 지 오래지만, 고단한 흙길 위의 백성들에게 나라는 너무나 먼 이야기이고 그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손이 트고 베적삼이 흠뻑 젖는 하루하루를 그저 묵묵히 견뎌낼 뿐입니다. 한 병 한 병 동백 머릿기름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던 우리네 어머니도 그러하였을 겁니다.

그저 정성으로 본인이 할 수 있는 자그마한 일을 하고, 그 일로 내 새끼 배부르고 건강하면 그저 행복하고 또 내일을 살아갈 힘을 얻고는 했을겁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회복세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회복세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회복세

현재 중국 경기의 가파른 회복세에 따라 아모레퍼시픽 등 로션 연관 회사의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션 기업들의 이익은 중국 시장에 따라 좌지우지될 만큼 중국 시장 경제 상태를 보고 주가 전망을 하시면 됩니다. 올해 들어 중국은 코로나 종전 공포 및 높은 경제 성장률이 보이는 만큼 아모레퍼시픽의 수익 상승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면제점 등 오프라인 수요가 수출 물량으로 대체되고, 기초로션 및 메이크업 연관 상품 중심으로 아시아 및 중국 시장의 수출 증가세가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주사 보급 증대 및 5월 노동자의 날 황금 연휴 등으로 인해 전 분야에서 소비가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어 아모레퍼시픽의 추가 주가 상승은 기대되고 있습니다.

E커머스 수요 증가
E커머스 수요 증가

E커머스 수요 증가

최근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함에 따라 E커머스 연관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 카카오, 등 연관 기업들이 저평가되었다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고, 평가에 걸맞는 E커머스 시장도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올해 거래액을 작년의 50 증가한 25조원으로 늘리며, 5년 뒤 스마트스토어를 100만 개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의 경우, 로켓배송이 연결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가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무상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개시한 만큼 이에 따라 E커머스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반사이익은 아모레퍼시픽이 받아 드릴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 현재 오프라인 시장보다. 온라인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고, 로션 판매도 E커머스에서 더욱 더 팔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17년2019년까지는 5조가 넘는 매출을 유지했지만 2020년은 수출 감소 등의 영향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여 4조 4천억 원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 영업이익은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2020년은 다른 해보다. 크게 감소하여 1,745억 원의 영업이익과 3.95의 영업이익률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2020년 부채비율은 28.54로 예상되는데요, 30대 전후의 부채비율을 유지하고 있기에 적절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ER는 주가 수익비율로 낮을수록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업에 따라 PER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동종업종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를 해서 평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배당금

2017년 1280원, 2018년 1180원, 2019년 1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2020년은 867원의 배당금을 예상합니다. 배당성향이 54.10로 수익의 상당 부분을 배당금으로 돌려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익이 크지 않아서 배당수익률이 낮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배당수익률을 0.44로 예상하기 때문에 배당주로서의 매력은 없고 앞으로의 성장성을 보고 투자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리츠증권 보고서

국내는 면세 기저 효과, 온라인 고성장, 중국은 판매 부진과 판촉 증가로 역레버리지50 발생, 이는 한류가 아직 부재했던 2013년 대비하여 2021E 매출액 53, 영업이윤 유사 수준입니다. 결론적으로 단기 실적 가시성 저하 및 중장기 구조적 위협 요인 상존하여 보수적 접근을 권고합니다. 1 3Q21 수익성 훼손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3분기 매출액 1조 1,089억원1.9 YoY 이하 YoY, 영업이윤 503억원10.2 OPM 4.5, 순이윤 399억원314.7을 기록했다.

판가 인하 및 판촉 증가가 수익성을 훼손, 이익규모가 시장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윤 34.7, 성과급 충당금 170억원 감안 시 12.6. 로션 매출액 5,975억원11.8, 영업이윤 572억원124.5을 시현했다.

자주 묻는 질문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회복세

현재 중국 경기의 가파른 회복세에 따라 아모레퍼시픽 등 로션 연관 회사의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커머스 수요 증가

최근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함에 따라 E커머스 연관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모레퍼시픽 배당금

2017년 1280원, 2018년 1180원, 2019년 1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2020년은 867원의 배당금을 예상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