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신규발급 이젠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눈 대신 겨울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제법 장관적인 분위기를 불러 일으키는 날씨이죠? 그래도 잊지 않고 오늘도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소지하고 있어야 할 주민등록증 신규발급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나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꼭 주민등록증이라는 신분증을 신규발급 받으셔야 됩니다. 만17살 이상부터는 꼭 소지하셔야 생활 하시는데 불편 없이 활동을 해볼 수 있답니다.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이 나를 인증하고 증빙 하는데 많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예전에는 거주하는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에서만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신청이 가능했었지만 올 2023년 1월12일 부터는 주민등록증 신규발급이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방법
직접방문 발급신청 시,군,구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 온라인 발급신청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 신청가능하며, 사진은 파일로 등록하시고 지문등록은 지정한 기관에 6개월 이내에 방문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 6개월이 지나면 발급신청한 정책이 자동반려 처리 됩니다. 사진규격은 3.5cmtimes4.5cm, 6개월 이내 찍은 사진으로 모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상체 사진 입니다.
재발급 사유별 구비서류
분실된 경우 신고내용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합니다. 구비서류로는 사진 1매입니다. 훼손 용모,지문 변경 변경내용 란 부족 등 신고내용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바로 합니다. 구비서류로는 기존 주민등록증과 사진 1매입니다.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변경 신고내용 주민등록증 정정신고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합니다. 정정신고 시 가족관계기본증명서에 사유를 기재하고 제출하시면 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시 기존 주민등록증과 사진 1매 제출하시면 됩니다.
말소자 영주귀국 신고내용 주민등록 재등록 신고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합니다. 주민등록 재등록 시 영주귀국확인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시 사진 1매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방법
2023년 1월 12일부터 기존 자신의 동에 있는 동사무소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던 주민등록증이,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기존 거주지와 상관없이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신규발급 및 재발급 모두 원하시는 동사무소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명백한 방법 절차는 아래 정리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발급 신청 및 수령 요구하는 주민센터에서 발급 신청 후, 지역 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령합니다. 우편 수령 방문 수령이 어려울 경우 우편 수령을 통해 주민등록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부담금 3,800원이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이용 : 2023년 2월 1일부터 주민센터 발급 외에도,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진파일 제출 규격은 이전과 동일하며 사전에 지역 내 주민센터에서 지문등록은 완료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시 유의사항
주민등록증 발급 시에는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31. 사진 주민등록증에 사용될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의 촬영된 본인사진으로 촬영방법과 사이즈, 촬영한 근접거리에 대한 규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 찍기 전 규정을 확인하고 촬영을 하여야 합니다. 32. 분실, 도난 등의 위험 주민등록증은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이 높으므로 분실, 도난 등의 경우 신속하게 경찰서나 주민센터에 신고하고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은 개인정보 보호에 아주 필요한 서류입니다. 따라서, 신규 발급 시에는 체계적인 매뉴얼을 확인한 후, 준비물과 서류 등을 잘 준비하고 발급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또한, 분실, 도난 등의 위험에 에 대해 경계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들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및 악용 등을 미리 예방할 수 있으며,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유의사항
정부 24를 통한 2023 주민등록증 신규발급은 위에 첨부해 드린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함께 읽으면 좋은 글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포스팅 여기에서 마치고 또 실용적인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기간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셔서 과징금 부과되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방법
직접방문 발급신청 시,군,구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 온라인 발급신청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 신청가능하며, 사진은 파일로 등록하시고 지문등록은 지정한 기관에 6개월 이내에 방문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사유별 구비서류
분실된 경우 신고내용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방법
2023년 1월 12일부터 기존 자신의 동에 있는 동사무소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던 주민등록증이,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기존 거주지와 상관없이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