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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제출 서류 발급 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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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제출 서류 발급 방법 총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및 지급 방법은 아래의 내용확인 후 신청 바라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사칭문자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신청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신청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신청

그간 평일에만 운영하던 콜센터는 시행초기에 문의가 많은 것에 대비해 임시공휴일인 6월 1일에도 평일 규모만큼은 아니더라도 가동할 예정입니다. PC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아 신청에 불편을 겪는 경우 전국 70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연관 소개를 받을 있습니다. 다수의 사업체를 경영하는 경우 4개 업체까지 지원합니다. 업체별 금액을 차등100, 50, 30, 20해 최대 2배20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20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영업 중인 경우 2022년 1월 1일 이후 폐업자도 지원대상입니다.

손실보전금 지원종류 및 지원금액
손실보전금 지원종류 및 지원금액

손실보전금 지원종류 및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개업시기별로 제시된 매출 규모 판단기준 중 가장 큰 금액으로 적용합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대상자의 매출 규모와 개별 매출 감소율에 따라서 지원금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매출액 기준 지원 유형은 다시 일반과 상향지원으로 나뉩니다. 일반 지원금 적어도 600만 원 최대 800만 원 손실보전금 일반 지원 대상은 COVID-19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를 의미합니다.

매출 규모 및 매출 감소율에 따라 총 9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적어도 600만 원에서 800만 원 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 감소액 기준
매출 감소액 기준

매출 감소액 기준

매출액은 19년과 대비하여 20년 혹은 21년 매번 혹은 반기 신고 매출액 비교를 원칙으로 적용합니다. 신고 매출액만으로 비교가 힘든 경우21년 창업자, 간이과세자, 면세 사업자 등는 과세인프라 정보를 활용하여 반기 혹은 월별 매출 비교를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과세인프라란, 국세청이 보유한 신용카드 및 현금영수증 결제금액,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액, 전자계산서 발급액, 전자지급 거래액 합산액 등을 의미합니다.

또한 매출 감소율 판단을 위한 매출감소 기준은 지원대상에게 가장 유리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매출감소율

여행업 등 매출감소율 40 이상인 50개 업종과 방역조치를 이행한 연매출액 50억원 이하 중기업은 7001000만원으로 상향해 지원합니다. 최고액인 1천만원을 받으려면 여행업, 항공운송업 등 상향지원업종이면서 연매출이 4억원 이상이고 매출 감소율이 60 이상 돼야 합니다.

30일 낮 12시부터 별도 서류제출이 필요 없는 ”신속지급 대상”부터 시작돼 7월 29일까지 2개월간 진행합니다.

중기부는 지난 재난지원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요건을 충족하는 348만개사를 사전 선별 30일 낮 12시부터 안내문자를 발송합니다. 이들 사업체는 이날부터 신청만 하면 바로 지원금을 입금하는 신속지급을 시작합니다.

끝자리 짝수 홀수제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 동시접속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30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 161만개사에, 31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홀수 162만개사에 순차적으로 발송합니다. 첫 이틀 간은 홀짝제에 맞춰 해당하는 날짜에만 신청할 있습니다. 6월 1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신청할 있습니다. 다수의 사업체를 경영하는 25만개사 대표는 6월 2일부터 발송되는 안내 문자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직장 현황신고서

직장 현황신고서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직전 연도 매번 수입금액과 직장 현황을 신고했던 내용이 서류화된 것을 말합니다. 직장 현황 신고는 1년에 한 번 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이행 시 가산세가 붙는 경우가 있어 웬만한 분들은 모두 직장 현황 신고를 마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 신고했던 내용을 홈텍스를 통해 발급받으면 됩니다.

직장 현황 신고의 기본 화면은 “step 1. 일반신고”로 되어 있습니다.

그 옆의 step 2. 제출내역을 클릭하여 각 항목을 채워줍니다. 제출일자와 과세 년월, 납세자 번호, 정보 오픈 여부까지 기입했다면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그 후 조회된 내역의 맨 오른쪽 접수증 부분의 아이콘을 선택해 신고서를 다운로드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간단한 본인인증공인인증서 및 공동 인증서을 확인한 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신청 완료를 한 후에는 신청완료 문자를 수신한 경우에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가 된 것이오니 신청하신 후 문자가 안 오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신청이 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 원 지급대상 및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방법 알아보기 자료를 마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그간 평일에만 운영하던 콜센터는 시행초기에 문의가 많은 것에 대비해 임시공휴일인 6월 1일에도 평일 규모만큼은 아니더라도 가동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지원종류 및

지원금액은 개업시기별로 제시된 매출 규모 판단기준 중 가장 큰 금액으로 적용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매출 감소액 기준

매출액은 19년과 대비하여 20년 혹은 21년 매번 혹은 반기 신고 매출액 비교를 원칙으로 적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