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센터 역할, 전국 전화번호, 위치까지 총정리
이전글 1부에서는 환불받지 못하고 있는 내용과 구매자가 신고할 수 있는 기관들, 그중에서 소비자고발센터 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면, 2부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해하는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 그리고 소비자상담센터 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 1부 처음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소보원은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으로 소비자들이 회사의 재화나 서비스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고 느끼게 되면 흔히 소보원에 신고한다, 소보원에 고발한다라는 말이 했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가장 잘 알려진 기관입니다.
고객센터 문의
이상하고 기분 나쁜 점들, 선결제 후 제대로된 견적서를 주지않는 점과 케이스 가격을 얘기하며 이런 저질 서비스에 큰 금액을 지불할 생각이 없으니 환불을 원한다고 하자 상담원은 18시 이후에는 내근직들은 퇴근하고 본인들은 상담접수만 받는 알바생이니 환불관련은 처리해드릴수가 없습니다.며 기사님과 내근직들에게 해당 내용을 전달하고 다음날27일에 고객님께 연락갈 수 있게 처리하겠다고 했다 우파씨는 그 다음날도 근무일이니 전화 못받을수도 있다고 문자 안내해주실 수 있냐고 물어봤다 문자 안내는 어렵고 전화 안내만 가능하다하여 여러분들만 근무하는게 아니고 저도 근무를 하지않느냐 문자 소개를 원합니다.
소비자 보호원 1372
소비자 보호원에는 1372 전화 상담이 있습니다. 이 번호는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로 대책 및 보상권을 찾기위한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말만 듣고서 문제점을 해결한다면 판매자와의 오해가 있었던 부분을 풀지 못하고 오히려 판매자가 피해자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는 무조건 소비자고발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들을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 보호원에서 경영하는 소비자고발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매 한 상품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구매자가 불편이나 손해를 입었을 경우 이에 해당하는데요. 바로 손해 배상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비자고발센터 기본법에 의거하여 소비자는 상품으로 인한 피해나 자산 피해로부터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1372 소비자 상담센터
그런데요 사안은 현재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의 피해대책 신청을 하기에는 조건이 있는데요. 그 조건이 바로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먼저 소개를 진행을 해라는 것인데요. 1부에서도 말했듯 상담원과 통화해보니 한국소비자원 업무가 많아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서 먼저 소개를 받은 뒤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의 피해구제로 사건이 이관된다고 하더군요. 그럼 1372 소비자 상담센터가 뭐냐? 소비자 상담센터는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와 동일한 1372 번호로 전화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한국소비자원을 비롯해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그렇게 되면 소비자상담센터 사이트 내에 있는 상담신청 사이트가 뜨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문의
이상하고 기분 나쁜 점들, 선결제 후 제대로된 견적서를 주지않는 점과 케이스 가격을 얘기하며 이런 저질 서비스에 큰 금액을 지불할 생각이 없으니 환불을 원한다고 하자 상담원은 18시 이후에는 내근직들은 퇴근하고 본인들은 상담접수만 받는 알바생이니 환불관련은 처리해드릴수가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보호원 1372
소비자 보호원에는 1372 전화 상담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72 소비자 상담센터
그런데요 사안은 현재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의 피해대책 신청을 하기에는 조건이 있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