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비 오는 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동차 꿀팁 6가지

  • 기준

비 오는 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동차 꿀팁 6가지

자동차 유리창에 성에가 발생하면 시야를 가려서 안전에 큰 위협이 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겨울철 자동차 유리 성에 제거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도 예열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엔진의 조금 예열함으로 인해 내부의 오일을 충분히 순환시켜 마모와 손상을 예방합니다. 차량에 탑승하여 시동을 켜고, 안전벨트를 매는 2030초면 예열은 충분엔진의 온도가 올라가기 전까지는 급가속, 급제동하지 않기강추위의 날씨에는 12분 정도면 충분한 예열 가능 REAR, FRONT 버튼이 성에습기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후방,전방에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약하게 틀어놓으시면 운행하시는데 편하실것 입니다.


비 오는 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동차 꿀팁 6가지
이러면 안됩니다

이러면 안됩니다

성에가 낄때 뜨거운 물을 부으면 무조건적으로 안됩니다. 급격한 온도 차이 때문에 차 앞유리에 균열이 생길 수도 있고, 잠시 녹는다. 하여도 바로 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칼로 성에를 긁은 분이 계신데요, 제대로 떨어지지도 않을 뿐더러 앞 유리에 흠집이 생겨 운전할 때 시야를 흐릴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성에 제거용 스크레퍼로 긁어내셔야 합니다. 성에를 빨리 없애려고 시동을 걸자마자 히터를 키시는 분이 계신데 이러면 안됩니다.

성에는 실내 온도와 습도차이에 의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급할 수록 에어컨을 먼저 켜야 합니다. 또한 시동켜자마자 히터를 키면 배터리가 방전될 위험성이 커집니다.

성에제거제의 사용
성에제거제의 사용

성에제거제의 사용

눈 및 비가 온후 온도가 내려가는 다음날 유리창의 성에나 얼음이 자주 끼는데 제거제를 손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앞유리 성에제거액으로 간결하게 제거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 언제든 활용이 가능합니다. 성에제거제는 아래와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소독용 알콜과 분무기, 물을 준비합니다. 분무기에 물 3분의 1만 채우고 나머지 3분의 2는 알콜을 넣습니다.

이걸로 성에 제거제가 완성됩니다. 이후 이렇게 제작된 성에 제거제를 앞유리에 뿌리면 성에와 얼음이 금새 녹기 시작합니다. 알콜의 어는점이 훨씬 낮기 때문이지요. 좀 녹았다. 싶으면 와이퍼를 작동하여 깨끗히 처리해 줍니다.

출발 전 시동을 켜고 예열하기
출발 전 시동을 켜고 예열하기

출발 전 시동을 켜고 예열하기

출발 전에 미리 시동을 켜서 잠시라도 예열을 한다면 차량 엔진이 예열되어 구동되고 차량 내의 공기가 순화사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 당연하게 온도가 상승하여 유리에 붙어있는 성에를 녹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장시간 주차된 차량의 경우에는 엔진오일도 오일팬바닥에 가라앉기 때문에 예열을 통해 순환이 될 수 있도록 해준다면 차량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에어컨 작동시켜 주기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에 발생한 성에를 녹이기 위해서 히터를 켜야 하지 않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성에는 차량 내외부의 온도 차이 때문에 생겨나는 것이기 때문에 히터를 켜게 된다면 내외부 온도차이가 더 많이 나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작동하여 내부 온도를 낮춰서 온도 차이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바깥쪽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경우

비 오는 날 같은 매우 습한 날씨에 내, 외부 온도차로 바깥 유리에 습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당황해서 에어컨 온도를 더 낮추거나 FRONT 버튼을 누르시면 오히려 습기가 없어지지 않고 더 생기게 됩니다. 내부 앞 유리창 온도를 낮춰야 되지만 에어컨을 앞유리창에 쏴서 내부온도가 더 낮아져서 습기가 더 생기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먼저 와이퍼로 바깥쪽 습기를 제거하고요. 송풍 방향을 앞 유리창이 아닌 운전자 쪽이나 발 밑쪽으로 변경해 보세요. 그러면 앞유리 바깥쪽에 있던 습기가 깜쪽같이 제거가 된답니다.

AUTO 모드 활용

운전 중 히터 온도를 계속적으로 조작하는 것은 주의력을 분산시켜 운전에 지장을 주는데 AUTO오토 모드를 활용하면 내부의 온도습도를 자동으로 조절 가능해 차량 내 적정온도보통 21도23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에 제거는 시야 확보에 필수인데 추가로 다음과 같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급적 실내 주차장에 주차하고 성에 예방 커버를 활용해 전면 유리에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전면 유리창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게 끝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는 성에 제거기를 이용해서 성에 제거알코올의 어는점이 물의 어는점 보다.

낮은 점을 활용해 소독용 알코올을 희석한 물을 전면 유리창에 뿌려 성에 제거본 설명은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러면 안됩니다

성에가 낄때 뜨거운 물을 부으면 무조건적으로 안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성에제거제의 사용

눈 및 비가 온후 온도가 내려가는 다음날 유리창의 성에나 얼음이 자주 끼는데 제거제를 손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출발 전 시동을 켜고

출발 전에 미리 시동을 켜서 잠시라도 예열을 한다면 차량 엔진이 예열되어 구동되고 차량 내의 공기가 순화사하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