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경매차 과연 싸고 좋을까 경매방식 및 중고차 허위매물, 주의사항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따라서 중고차를 사실 때 믿고 사용하실 수 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 순위와 특징을 총정리합니다. 아래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리한 중고차 매매사이트 순위표입니다. 가장 유명한 사이트들을 기반으로, 일 평균 방문자수가 얼마인지, 평균 체류시간은 얼마인지 등을 정리한 결과입니다. 위에 나와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가 메이저 중고차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신뢰도가 조금 떨어지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위 사이트들의 특징을 별도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3위 k카 ()
중고차 사이트 3위는 K카입니다. 유재석 씨가 모델이고, 중고차 사이트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 이유는 엔카의 경우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라면 K 카는 모든 지점이 직영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직접 차를 사고, 판매하기 때문에 압도적으로 좋은 신뢰도를 보여줍니다. 중고차를 처음 사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사이트보다는 K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첫 차를 K 카에서 구입하였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저희 K 카 홈서비스 구매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K카의 다른 특징으로는 ”홈서비스”가 잘 되어있다는 점인데, 비대면으로 차를 팔고, 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일 동안 차를 타보고, 마음에 들면 사는 그런 서비스입니다.
중고차 직거래 시, 필요서류
중고차를 구매자가 혼자 등록할 경우 1. 양도일(판매자) 차량매매용 인감증명서 1부 매수자의 이름, 주소, 주민번호를 기재해야합니다. 2. 자동차양도증명서 1부 자동차 등록사업소 홈페이지에서 양도양수 증명서를 다운받아 작성합니다. 양도란에 양도인 인감증명서를 받아야합니다. 자동차 등록 사업소에서 비치된 자동차양도증명서 양식을 사용해 작성할 것이라면 양도인 인감도장을 준비해야합니다. 위와 같은 서류를 양도인에게 받은 다음 책임보험 가입해 보험가입증명서를 준비합니다. 거주지가 서울이라면 가까운 구청에 방문하면 되고 거주지가 경기도라면 도내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하면 됩니다.
4위 다나와 중고차 ()
중고차 매매사이트 4위는 다나와 중고차입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중고차 이외에도 차량과 관련한 모든 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평균 체류시간이 높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3배 이상의 평균 체류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차량 정보가 있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처럼 차량 관련한 모든 정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고차 직거래, 주의사항
구매자 확인사항 1. 매매가격 확인 거래 전, 정부 운영 중고차 매매 평균 금액을 조회하여 실거래 차량 평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종, 연식 등 비교가 간편하므로 미리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보험이력 조회 중고차 보험이력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구매하려는 중고차가 그동안 가입한 보험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조회시 횟수에 따라 소액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차량 상태 확인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혼자 가기보다. 차량에 대해 잘 아는 사람과 동행해 중고차 실물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비소에 점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점검받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허위매물
중고차 구매시 가장 스트레스 받는 부분일겁니다. 기껏 시간내고 돈들여 방문했더니, 매물은 없고 다른 매물로 유도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것이죠. 많은 중고차 딜러분들께서는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장기적으로 봤을때) 최선을 다해 좋은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자 노력하시지만, 일부 몰지각한 업자들이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통해 고객을 방문하게 한 후 다른 매물로 유도하는 경우가 많아 중고차 딜러분들에 대한 인식이 많이 안 좋아 진 것도 사실입니다. 시세에 비해 엄청나게 싸고 좋은차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운 좋게 좋은 차를 싸게 구할 수는 있겠지만, 그만큼 많은 발품과 차량에 대한(시세, 성능 등) 공부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매물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필수겠구요.(위 관련 포스팅의 자동차 실매물 확인 관련 포스팅 참고.) 시세에 비해 지나치게 싼 차량은 안타깝지만 일단 의심부터 하고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