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3가지 (+ 기본 입원 통원, 홈페이지 의료 양식 )
메리츠화재해상보험 홈페이지 이용안내입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은 업종 규모에 맞게 다양하고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첫번째 전자금융거래 계약 체결 동의가 필요합니다. 전자금융거래 계약 체결 동의는 메르츠화재해상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메르츠화재해상보험 홈페이지의 메뉴구성은 자동차운전자화재 건강어린이 연금예금 펫 다이렉트보험 Foreign 인터넷고객센터 보상보험금청구 본인인증센터 회사소개 공시실 소비자보호광장 기업보험 등이 있습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 시 메리츠 오프라인 대비 평균 16.2 저렴한 보험료로 계약해볼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는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을 준수하여 장애인 분들도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기초 서류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에서 가장 일반적인 것을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기초 서류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신분증 사본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혹은 어플을 이용해서 보험금 청구를 할 경우는 이것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아이디 정보를 활용해 필요한 내용들을 대신하는 것이지요. 다만 보험사 정책에 따라 약간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귀찮게 기본서류들까지 직접 준비하는 것보다.
역시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간편하겠죠? 온라인 보험금 청구 방법은 글 가장 아래 문단인 보험 처리 절차에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메리츠화재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기초 서류 안내글입니다. 기본서류에 대한 분명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단서 발급비용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진단서는 보험금청구 시 손해발생을 입증하기 위한 구비서류로 이에 대한 발급비용은 약관상 보상하는 직접적인 치료비용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결제한 신용카드 영수증으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가요?
신용카드 영수증만으로는 치료내역이 확인이 안 되니 병원에서 발급한 영수증으로 보험금을 청구하셔야 합니다. 보험금을 다른 사람 명의 계좌로 받을 수 있나요? 인터넷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때 보험금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다만 피보험자가 미성년 자녀이면 계약자어버이의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의 수익자가 제 3자일 경우에는 보상 담당자가 별도로 안내드립니다.
청구한 보험금이 실제 치료비보다. 왜 적게 나왔나요?
지급된 보험금이 이야말로 부담한 치료비보다. 적은 경우는 가입시기별로 약관에 따른 보상비율 (예를 들어 09년 10월이후 가입계약의 입원의료비는 90%, 병실차액 50% 1일 10만원한도), 공제금액, 제증명료, 약관상 보상하지 않는 사항에 의해 빼고 경우입니다. 보다. 분명한 내용은 해당 보상담당자에게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이란 무엇인가요?
자동차사고의 과실비율은 발생한 지적 능력에 대한 가해자와 피해자의 책임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피해자는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에서 정하는 과실비율에 따라 보험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꼭 회사에서 지정한 우수협력업체에서 차량수리를 하여야 하나요? 아닙니다. 회사에서는 놀라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당 요금청구 등을 방지하기 위해 우수협력업체를 선정하여 안내해드리는 것이니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정비업체에서 수리를 받아도 괜찮습니다.
우수 협력정비업체는 일반 정비업체와 무슨 차이인가요? 출동서비스는 계약 종료일 내 정해진 횟수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출동서비스를 이용하였다고 하여 보험료 할증되지는 않습니다. 이용 가능 횟수는 보험 기간과 전계약 이용 횟수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고객센터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
※ 이용요금 일반 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 통화료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이 부과됩니다. 고객콜센터 : 1566-7711 고객콜센터(해외에서 문의 시) : 82-2-1566-7711 완전판매 모니터링 콜센터 : 1577-7711 방카슈랑스 콜센터 : 1588-7711 암, 어린이, 운전자, 종합보험 문의 : 1688-771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인터넷) : 1522-1133 부가서비스전용 콜센터 : 1688-0090 핸드폰 아니면 인터넷 전화070를 이용하시면 통화료는 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제로 부과됩니다.
디지털 ARS 이용 시, 개인별 통신사 약정 요금에 따라 통화료 및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초 서류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에서 가장 일반적인 것을 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진단서 발급비용도 보상을 받을 수
진단서는 보험금청구 시 손해발생을 입증하기 위한 구비서류로 이에 대한 발급비용은 약관상 보상하는 직접적인 치료비용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구한 보험금이 실제 치료비보다. 왜 적게
지급된 보험금이 이야말로 부담한 치료비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