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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의 메타버스 roblox 메타버스 사 주가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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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의 메타버스 roblox 메타버스 사 주가 하락

밥 채펙 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화요일 메타버스 계획을 이끌 임원을 임명했다. Mike White는 CNBC가 본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차세대 스토리텔링을 담당하는 Disney의 수석 부사장이 될 것이라고 Chapek은 말했습니다. White는 이전에 Disney의 소비자 체험 및 플랫폼을 담당했습니다. 2011년 디즈니에 합류하기 전에 화이트는 링크드인 프로필에 의하면 야후와 같은 기술 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메타버스는 인터넷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물결을 가져올 것을 약속하는 가상 현실 장치가 제공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개념을 나타냅니다.

현재까지 Facebook은 메타버스에 가장 큰 투자를 했으며 기업 이름을 Meta 로 바꾸고 2021년 가상 현실 하드웨어 및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10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2 Robolx Balance Sheet
2 Robolx Balance Sheet

2 Robolx Balance Sheet

다음은 로블록스의 대차대조표입니다. 2021년 3월 기준 로블록스의 총자산은 2.82B이며 총부채는 2.22B입니다. 따라서 총자본Equity는 2.82B2.22B0.6B이며 이에 따라 총부채율은 370입니다. 그리고 총자산 대비 부채비율은 78.7이며 전년의 94보다. 상당히 개선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편, 로블록스의 유동자산은 2.17B, 유동부채는 1.51B으로 유동비율이 약 70로 지난해 12월 기준 86의 유동비율 대비 개선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부채가 다소 많아 보이는 게 사실이지만 단기적인 부채상환능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유동자산 1년 이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자산. 유동부채 1년 내 상환해야 하는 채무. 유동부채는 지급기한이 짧기 때문에 기업이 지급능력을 보유하기 위해서 유동부채보다.

2 텐센트와의 합작
2 텐센트와의 합작

2 텐센트와의 합작

현재 로블록스는 미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 지배율 약 5.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iOS 출시를 시작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했던 것 치고는 현재 로블록스의 점유율은 무조건적으로 큰 수준이 아닙니다. 이와 닮은 한계점을 돌파하기 위해 로블록스는 2019년 12월 텐센트와 합작 법인을 세워 중국에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텐센트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10년간 GACR 36의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텐센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게임 산업에 큰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로블록스와의 합작 회사를 세운 것 또한 그 과정 중의 하나인 것입니다. 한편, 텐센트는 라이엇 게임즈 지분 100, Sharkmob 지분 100, 에픽 게임즈 지분 40 등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게임 관련 기업에 대규모 투자함으로써 지배력을 계속 확장시켜왔다.

새로운 형태의 사이트 플랫폼 만들겠다.
새로운 형태의 사이트 플랫폼 만들겠다.

새로운 형태의 사이트 플랫폼 만들겠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로블록스는 2022년 로블록스 플랫폼을 좀 더 진화된 형태로 실현하는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즉, 사용자들이 좀 더 빠져들 수 있는 게임생태계를 만들어 보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관련해 매년 실적 기준 가이던스를 제공하지 않아 과연 어떠한 방식으로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는 것인지는 모호한 상황입니다.

이 부분은 현실 로블록스의 추진과 그 결과를 보아야만 알 수 있으며, 혹 좋은 방향으로 개선될 여지도 있는 부분입니다.

1 로블록스 산업 시장 전망

세계적인 분석 플랫폼 New Zoo가 구독자를 기반으로 조사한 추정치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세계적인 게이밍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8.7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5월 기준, 세계적인 게이밍 시장은 전년 대비 9.3의 성장을 보였으며 모바일에서 가장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로블록스의 breakdown of users에서 플랫폼별 사용자수를 보시면 모바일이 72로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앞으로 세계적인 게이밍 시장에서 PC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낮아질 전망이며 이를 모바일이 대체하면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게이밍 시장의 CAGR이 8.7인 것에 비해 모바일 게이밍 시장의 CAGR은 이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치 평가

성장주로 아직은 영업 이익이 마이너스 이기에 Operating margin, Sector PS, PEG ratio 등을 반영하고 성장성, 수익성 지표를 활용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고벨류이션으로 파악되지만 앞으로의 메타 버스 산업의 성장성을 지켜본다면 매수를 해도 괜찮은 기업인 것 같습니다. 가격 조정이 오면 매수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Robolx Balance

다음은 로블록스의 대차대조표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텐센트와의 합작

현재 로블록스는 미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 지배율 약 5.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새로운 형태의 사이트 플랫폼

이에 대한 대책으로 로블록스는 2022년 로블록스 플랫폼을 좀 더 진화된 형태로 실현하는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