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한항공 2023년 상반기 채용공고 (1230)

  • 기준

대한항공 2023년 상반기 채용공고 (1230)

오늘의 관심종목[단타, 가치주] 단타 관심종목은 제가 조건식을 찾아가며 학습하다가 관심있게 보는 종목들입니다. 알려드리는 단타 관심종목이 수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투자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단타 관심종목은 제가 만들어놓은 퀀트전략적 결과에서 단타조건식을 1순위로 충족하는 종목입니다. 오늘의 관심종목은 [003490] 대한항공단타 조건식에 맞는 종목입니다. 1~3일 보유 후 청산[3~5%]으로 관심가져볼만 합니다.


imgCaption0
좋은 소식


좋은 소식

대한항공에 대한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컨센서스를 초과하였다는 증권사리포트가 나왔어요. 사실상 3Q21과 4Q21의 실적은 컨센서스를 상경험한 수준으로 초과하여, 네이버금융에서 지난 11월에 예상한 2021년도 순이득 4,264억은 5,310억 수준으로 20%가량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실적의 배경에는 화물 수송량의 증가가 있습니다. 국제적인 공급 부족(shortage) 현상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나 그 시기는 2022년도 2분기 이후로 예상되고 있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위기와 함께 항공유를 포함한 국제유가의 상승은 대한항공에게는 위기로 비춰질 수 있으나 공급부족으로 인해 운임의 상승이 동반되고 있어 현실감 있는 위험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아시아나와의 합병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장단기 금융부채는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내재적 가치

대한항공은 2010년 6월 이후 장기적으로는 자라는 기업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매출은 상승하거나 보존하는 수준을 유지하되, 이익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투자도 별로인데다, 자회사는 골칫덩이고, 경영진은 … 이고… 이렇게만 보시면 결코 오래 투자할 회사는 아닙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대게 청산된 과거일 있습니다. 또! 하지만,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나 항공운송업을 함에 있어, 부채가 너~무 많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쟁사는 외항사 중에서도 UAE항공과 같은 돈 많은 기업인데,전투와 전쟁을 다. 빌려서 하는 꼴입니다.

※ 대한항공 기업소개

-동사는 22년 6월 말 기준 총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우리나라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응용 응용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여객사업은 COVID-19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중이며, 운휴 노선 제외 시 우리나라 7개 도시, 해외 22개국 42개 도시의 노선을 운항 중입니다. . 항대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맹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체 등의 관련 응용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소원하다 중입니다.

대한항공과 한진칼의 주가 전망

대한항공은 국제여객 수요의 회복과 항공화물 수익의 지속,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통합 시너지 등으로 성과 개선이 기대되며, 재무건전성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게다가 세계적인 네트워크와 최고급 항공기, 디지털 변혁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했던 가치검토 검토 창출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진칼은 항공계열사 수직계열화로 항공운송 관련 사업체 시너지를 극이야기하고 계열사의 기업가치를 제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포스트 혹은 위드 – 코로나에서 항공주의 미래

바닥을 다진 주식은 상방이 열린 상승추세에 이를 수 밖에 없음을 고려할 때, 항공주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월가의 분석가를 위시하여, 전세계의 많은 주식 전문가들이 항공, 여행, 호텔주를 22년도 최선호 종목으로 꼽기 시작했다. 대한항공은 여기에 함께 편승할 수 있을 것인가? 내가 애초에 대한항공을 선택한 이유는 항공주의 상승추세와는 전혀 관계가 없었습니다. 저가 매수의 기회, 외부 요인(코로나-19로 인한 봉쇄)으로 바닥을 터치했다.

세상의 모든 주식은 인간심리(특히, FOMO)에 따라 over/undershooting 하기 마련이고, 그 중 항공주는 가장 심각한 공포에 휩싸였던 종목입니다.

결론

대한항공은 성과 개선과 재무건전성 향상, 아시아나 항공 인수와 통합 시너지 등으로 주가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게다가 국제여객수 증가, 항공화물 수익, 디지털 변혁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앞으로 지속가능했던 가치검토 검토 창출을 계속해서 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진칼 역시 더 오를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저는 리딩방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 아니므로 목표주가까지는 감히 드물지 않겠습니다. 저는 현재 두 사업체 매입에 관해서는 긍정적인 태도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