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노터스 주가와 이뮤노믹테라퓨틱스 HLB

  • 기준

노터스 주가와 이뮤노믹테라퓨틱스 HLB

미장이 폭등하면서 금일 국내 시장도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대형주를 비롯해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했으며 외인 매수에 힘입어 아무 이슈 없는 종목들도 대부분 올랐습니다. 노터스가 강한 외인매수로 거래대금 대장주임에도 불구하고 상한가까지 갔다. 일반적으로 거래대금이 클수록 무거워서 상한가 가기는 매우 힘든데도 딱히 이슈도 없이 상한가까지 갔다. 에코프로비엠이 무증 권리락일로 장초기 강세를 보였습니다. 일정을 인지하고 있었다면 금일 시장 분위기도 좋을 것을 예상해서 시초가 매수를 노려볼 수도 있었어요.

3주무증이었기 때문에 슈팅이 나올 확률이 어느정도 있었어요. 담부터도 무증 일정을 확인해서 대비하는게 필요해 보입니다. KG ETS도 수급이 계속 들어왔지만 일봉 위치도 그렇고 세력이 악랄해서 그런가 좀처럼 오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장막판 상승을 보여주고 시간외에도 상승으로 마감했다.


imgCaption0
노터스 주식 급상승상한가 이유

노터스 주식 급상승상한가 이유

노터스는5월 9일 1주 당 신주 8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했습니다.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6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거래 과열로 지난 10일 하루동안 매매 거래가 정지됐고, 이후 주가는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6월 13일부터 9거래일 연속 하락하다가 24일 소폭 반등한 뒤, 이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6개월간 캔들차트 및 이동평균선입니다.

거래대금상위

노터스 많이 떨어졌다고 봤는지 딱히 이슈도 없었는데 금일 시장대장주로서 무려 상한가까지 갔다. 일반적으로 거래대금 대장주는 너무 무겁기 때문에 상한가가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정직하게 외국인 프매가 들어오면서 우직하게 끌어올렸습니다. 물론 최근 나빴던 장을 생각하면 상한가까지 내다보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끝까지 들고간 인원은 많지 않았을 것 같다. 이런 작전주에 외인 프매가 이렇게 들어오는 것도 흔치 않긴 한데 주가가 이틀째 어떠한 방식으로 될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다.

물론 이틀째 그대로 들어온 물량 다. 팔수도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무증 권리락. 3주 무증이었기 때문에 아무리 무거운 대형주라도 어느정도 슈팅이 나올 거란 것은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일정을 알고 있었다면 시초에 매매하는 것도 유효한 전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주가란, 기업의 시가총액을 주식수로 나눈 것입니다. 주가를 표현하는 또다른 방식은 주당 순이윤 PER프리미엄으로 표현가능합니다. 기업의 전체가치는 순이윤 PER에 의해 결정됩니다. 시가총액 주식수 주당순이윤 PER 순이윤 PER 무상증자는 주식수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즉, 기업가치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는 것이죠. 기업이 벌어들이는 수익과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만약 1주에 1만원인 주식 A가 있다면, 1주당 1주를 더주는 무상증자를 통해 주식수가 2배로 늘어난다면, 1주당 가격은 5천원으로 50하락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기업 현황

노터스의 본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카데미로79번길 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이며, 대표전화는 0328338899입니다. 2012년 5월 1일 설립한 노터스의 상장일은 2019년 11월 27일입니다. HLB 계열사인 노터스는 문정환, 김도형 각자 대표이사 외 200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감사인은 동현 회계법인이며, 명의개서는 한국 예탁결제원이고, 주거래은행은 KEB하나은행 내자동지점입니다.

노터스의 주요 투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PS 92 BPS 1,009 PER 63.99 업종 PER 6.11 PBR 5.84 현금배당수익률 0.38 노터스의 최근 연혁 사항입니다.

노터스 무상증자 사례

노터스는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5월 31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했습니다. 노터스는 무상증자를 위해 5월 30일 69,500원이던 주가를 7,730원으로 조정했습니다. 5월 31일 종가는 10,000원이였고, 이후 6월 9일 37,050원까지 주가가 치솟았습니다. 권리락 이후 거래일인 6월 2일부터는 노터스를 매수해도 무상증자 대상이 아닙니다. 이미 5월 30일에 무상증자 가격은 반영되었고, 5월 31일에 10,000원에 매수했다고 한다면 6월 22일에 신규 8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1주당 가격 7,730원 8주를 감안하면 상한가였다고 하더라도 무조건적으로 매수해야하는 가격이였습니다. 그러나, 권리락 이후인 6월 2일부터는 8주가 추가배정되지 않으며, 기업의 본질가치는 1주당 7,730원입니다. 신규상장 전 거래일인 6월 21일까진 1주당 8주가 실제 상장된게 아니니, 아직 8배 가격을 주고 살만하다라는 투자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터스 주식 급상승상한가

노터스는5월 9일 1주 당 신주 8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대금상위

노터스 많이 떨어졌다고 봤는지 딱히 이슈도 없었는데 금일 시장대장주로서 무려 상한가까지 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주가란 기업의 시가총액을 주식수로 나눈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