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전망, 과연 타이어관련주로 지금도 나쁘지 않을까
주식투자정보뉴스 공시 정보 20230312 밤 10시경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였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이 화재로 인하여 축구장 12개만큼의 공간이 소실되고 타이어 21만 개가 불에 탔다고 합니다. 화재는 산림청 헬기와 대용량 방사포 차량 등 전국 가용 소방력을 총동원한 끝에 13시간 만에 불길을 잡았다고 합니다. 이상과 같은 화재사고가 발생하였고요. 콜리koly의 블로그는 주식블로그인 만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에 대하여 잠깐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재무분석
실적 다음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COVID-19 영향으로 수출입 제한 영향이 있었던 터라 2020년 실적은 다소 주춤했으나 2021년에는 반등하면서 안정적인 판매량 추이를 보였습니다. 원재료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크게 줄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향후 원재료천연고무, 합성고무 등 가격 하락 시 영업이익 금액 증가 및 영업이익률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재무비율 영업이익률의 경우에는 해마다 약 10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ROE는 78 수준입니다. 이렇듯 수익성 비율은 해마다 꾸준한 흐름을 보여왔어요.
주가 및 전망
해마다 지속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타이어 대표의 횡령과 코로나로 인하여 자동차 산업 경기 위축으로 단기적으로 보았을때, 큰 반등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타이어의 52주 최고가의 경우 39,200원이었으며, 최저가의 경우 15,050원이었습니다. 한국 타이어의 증권사 5개의 3개월 평균 목표주가의 경우 29,962원으로 현재 주가에 비해 만원가량 높은 모습입니다. SK DB금융 이베스트 하나금융 KB 등 여러 증권사들이 매수를 추천하고 있으며, 시장의 위축과 수요회복까지 시간이 필요 하다고 보고 판매 반등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업분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 및 공급 업체입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미주구주유럽중국 등 총 4개 지역 본부를 통해 전세계 시장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2가지 사업부문타이어 부문, 비타이어 부문으로 나뉘며, 타이어 부문이 중심인 회사입니다. 국내 시장점유율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약 3040 수준이며,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와 함께 국내 시장지배율 90를 견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높은 한국 시장점유율에도 불구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전체 매출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113에 불과하며, 구주유럽에서의 매출이 약 40로 가장 높습니다. 뒤이어서 미국을 포함하는 북미 쪽 매출이 약 27이며, 아시아 전역으로는 약 1719로 세 번째 판매량 구성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유행 및 주가 현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12년 한국타이어 그룹에서 타이어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재상장된 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타이어 제조업체입니다. 국내 시장 지배율 3040를 차지하는 기업이며 세계적인 탑 10위로 세계적인 시장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주가는 20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26,3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주가는 최저점인 17,750원에서 최고점인 29,000원까지 움직였습니다.
주가는 COVID-19 팬데믹의 영향으로 하반기에 약세를 보였으나, 상반기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수요 회복과 고부가가치 상품 판매 증가 등으로 호실적을 달성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차트 검토 심사 및 시세 전망
이동평균선 검토 심사 및 패턴 검토 심사 현재 미국 자연빛 관련주 퍼스트솔라의 경우 채널을 형성하며 우상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정도면 매우 주가 흐름이 적절한 편인데요. 아무래도 최근 친환경 연관 기업들이 애정을 받으며 퍼스트솔라 역시 주가가 약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7월까지 주가가 횡보를 하며 상승반전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거래량이 재빠르게 상승하며 주가 갭상승을 만들어 냈는데요 이와 같이 이동평균선 관점에서 주식 차트 검토 심사 시에는 이동평균선이 모이고 조밀할 때 투자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언제나 제가 언급해드리듯 이동평균선이 모이는것은 에너지가 응축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그 이후 거래량상승과 함께 엄청난 랠리가 시작됩니다.
외국인 기관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수량이며, 외국인의 경우 매도보다는 매수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며, 기관의 경우 최근 매수를 많이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실적 다음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COVID19 영향으로 수출입 제한 영향이 있었던 터라 2020년 실적은 다소 주춤했으나 2021년에는 반등하면서 안정적인 판매량 추이를 보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가 및 전망
해마다 지속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타이어 대표의 횡령과 코로나로 인하여 자동차 산업 경기 위축으로 단기적으로 보았을때, 큰 반등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 및 공급 업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