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 실적이 안좋아도 가야할 방향이 확실

코오롱인더 실적이 안좋아도 가야할 방향이 확실

올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시장 규모 전망치가 두 번째 상향 조정됐습니다. 수익 기준으로 과거 전망치보다. 1조5000억원 이상 규모가 커질 전망입니다. OLED TV 고속 성장은 LG전자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OLED TV 출하량은 272만 6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이 가운데 LG 올레드 TV가 173만6000대로 전체의 63.6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상반기에만 지난해 연간 출하량의 85에 육박하는 출하량을 기록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LG전자 TV는 원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올레드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뛰어난 수익성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며 올레드 TV 판매량은 올해 400만 대에 도달하며 대중화 원년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러우 전쟁으로 인한 유가상승
러우 전쟁으로 인한 유가상승

러우 전쟁으로 인한 유가상승

오랜시간동안 러. 우 전쟁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에 마음 아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빠르게 전쟁이 멈추고 평화가 찾아오길 기대합니다. 전쟁으로 인한 유가상승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한 물가상승률이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고 미국은 무려 8가 넘는 물가상승을 잡기 위해 기준금리를 올리려 대비하는 모습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저희가 생각할 때 유가상승이라고 하면 거의 모든 자동차 휘발유 생각만 하게 됩니다.

유가가 상승하니 휘발유 가격이 상승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할 것이 아닙니다.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석유가 차지하는 비율은 굉장히 높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가 바이오 소재 기술력을 앞세워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원료 시장에 진출합니다. mRNA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핵심 기술로 현재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모두 mRNA 백신입니다. 최용진 바이오 사업본부장은 30년간 지질 기반의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고 축적해 온 차이있는 기술력이 mRNA 백신 원료 시장에 적기에 진출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면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바이오 사업 물품 시리즈 다각화와 백신 핵심 원료 국산화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솔루스첨단소재는 오는 10월 1일 로션 완제 일을 제외한 바이오 일을 분할해 신설법인 솔루스바이오텍을 공식 출범시킬 예정입니다. – 디스플레이 제조업체가 OLED 증설에 나선다는 점도 소재 업체에는 긍정적입니다.

종목의 수급 상황

올해의 흐름만 살핀다면 코스피200종목으로서 공매도가 가능한 종목입니다. 그에 맞게 공매도 매매비중은 지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하락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공매 도였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매매비중과 매매대금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기관과 보험 그리고 투신에서 지속적인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연기금과 개인들이 지속해서 매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재무상황이 좋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사업력의 확장으로 인하여 하락세를 멈추고 상승한다면 이같이 종목을 외면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최근 주가는 하락하는 모습

21년 9월이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하락율이 상당히 높은 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목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고 낙하산을 펼칠때가 되었다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락하는 것은 분명 멈춰 설 때가 있습니다. 그 끝이 어디인지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어느정도의 주가 조정을 받은 상태이고 충분히 하락할 만큼 하락하였다고 판단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하향하던 추세를 돌려놓았고 변곡점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곡점 이후 횡보하는 형태의 주가 흐름을 확인할있을 수 있었는데 이제 낙하산을 펼친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코오롱인더

지난 27일 코오롱인더는 글로벌 타이어업종 1위 기업인 미쉐린으로부터 2021 미쉐린 우수공급업체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에 관하여 기업 측은 자사가 생산하는 석유수지의 품질 우수성과 명확한 공급망 구축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석유수지는 타이어 필수 원자재로, 타이어 접지력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타이어를 제조할 때 고무를 비롯한 다른 재료들이 잘 섞일 수 있도록 돕는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필름사업 부문은 2019년 예전에는 적자였지만, 고부가가치 필름 판매 계획을 택한 이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폴더블폰이 인기를 끌면서 CPI 필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개발한 CPI 필름은 유리처럼 투명하고 강도가 세면서도 수십만 번 접어도 흠집이 나지 않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다. 수십만 번 접었다. 펴도 주름지거나 찢어지지 않으며 중대형 화면에 적용돼도 박막유리와 달리 절대 깨지지 않는 안전성이 강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러우 전쟁으로 인한

오랜시간동안 러.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가 바이오 소재 기술력을 앞세워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원료 시장에 진출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목의 수급 상황

올해의 흐름만 살핀다면 코스피200종목으로서 공매도가 가능한 종목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